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지금 카스 복귀/적응하려는 신규 유저 공략 (무과금 플레이)
2020.11.03 23:56 조회 : 5146
Lv. 611아이시나나 경험치N포인트UP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안녕하세요 이 글은 현재 2020년 거의 끝나가는 지금 카스를 막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해 제가 직접 부계정을 만들어서 무과금 플레이 공략해보았어요.

우선 카스를 키게 되면 신규 복귀 유저는 '카서 정착 지원 상자'를 받게 돼요.


매그넘 런처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15일, 듀얼소드 팬텀 슬레이어 M3 블랙 드래곤 30일 그리고 파츠 무기 선택 상자 10개랑 모든 파츠 5티어를 1개씩 줘요.

매런이랑 듀베건을 써서 15일 동안은 '평민'이 될 수 있고 듀팬슬이랑 블드를 써서 30일 동안은 '뉴비'가 될 수 있고 30일이 지나면 '천민'이 되는거에요.

그래서 저는 30일이 지나 아무 무기도 없는 '천민'이 됐을때 기준으로 공략해볼게요.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 파츠 무기 선택 상자 10개와 모든 5티어 파츠 1개!


파츠 무기 선택 상자를 사용하면 다양한 파츠 무기들중 하나를 선택해서 '무제한' 기간제의 아이템을 1개 얻을 수 있어요. 10개 밖에 없으니 신중하게 골라야하는데 주무기의 경우 무조건 헌터킬러 X-90이나 헌터킬러 X-7를 골라야해요. 요즘 좀비모드는 러스티윙 체이서가 날아다니고 가니메데 헤비 사이코 스탬퍼등 튼튼한 좀비도 많고 이런 좀비들을 막으려면 데미지 쎄고 오토에임이 탑재된 헌터킬러 X-90과 X-7이 필수에요. 

특히 러스티윙이 G키 2번 누르면서 푹찍하는거 제대로 막아내면서 DPS가 높아 킬도 잘 하는 무기는 헌터킬러 X-90이랑 X-7밖에 없어요. 

-추천 무기-

주무기 : 헌터킬러 X-90,헌터킬러 X-7
보조무기 : CROW-1,듀얼 인피니티 파이널,M950,어택M950
근접무기 : VULCANUS-9,SKULL-9(+나타나이프:기본무기)

주무기로 헌터킬러 X-7이나 헌터킬러 X-90중 취향에 맞는 무기를 선택해주세요.
헌터킬러 시리즈 공통사항으로 차징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기를 전환하면 다시 처음부터 맞춰야 하니 차징되고 나서 다른 보조무기나 칼로 전환하세요.

헌터킬러 X-90
1.헌터킬러 X-7보다 A모드 일반 사격 데미지가 매우 약해요. (건부6 사기충전 120% 기준 부두 좀비 강숙에게 B모드 약 33000데미지 A모드 약 20000데미지)
2.무게가 가벼워서 명당 밖에 돌아다니면서 써도 괜찮아요.
3.장탄수가 50/300발로 매우 적고 차징이 매우 어려워요(40발을 맞춰야 B모드 사용 가능)
4.장전을 자주 해줘야 해서 곤란해요.

플레이 스타일이 화려하게 돌아다니면서 보급 먹을 수 있고 에임이 뛰어나서 50발중 40발을 맞출 수 있는 에임이라면 추천. 탄약이 엄청 부족하기 때문에 좀비z 탄환증식 탄환생성이 있더라도 순식간에 사라지고 좀비 히어로에선 차징 한 두번 하고 나면 탄약이 없어진다는게 매우 큰 단점. 40발 맞춰야 차징되가지고 장전 다시 해줘야되고 A모드 일반사격의 피해량도 낮은 편이에요.

2020년 11월 26일 목요일 패치로 헌터킬러 X-90의 5강이 나왔어요. 성능이 굉장히 좋으니 무조건 헌터킬러X-90 5강을 만드시는 걸 추천해요! 단점이 거의 다 제거되었어요.
헌터킬러 X-7
1.헌터킬러 X-90보다 피해량이 높아요 (건부6 사기충전 120% 기준 부두 좀비 강숙에게 B모드 약 31000데미지 A모드 약 32500 데미지) 
2.무게가 무거워서 명당안에 박혀있어야해요.
3.장탄수가 150/300발로 많아서 명당 밖에 나가지 않아도 총알 걱정이 덜하고 차징이 쉬워요(50발을 맞춰야 B모드 사용 가능)
4.장전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되서 편안해요.

플레이 스타일이 명당 안에서 안전하게 사람들과 함께 막는 스타일이라면 추천. 


주무기로 헌터킬러 X-7이나 헌터킬러 X-90중 취향에 맞는 무기를 골랐다면 주무기는 무조건 건부스트 파츠 고정! 나머지 파츠 한개는 무기 특성과 자신이 쓰고 싶은 파츠를 장착하세요.

예를 들어 헌터킬러 X-90은 기관단총이라 경직이 약하고 크리티컬과의 효율이 좋지 않으니 전체 %데미지를 높이고 경직을 높이는 홀드업과 장착!


보조무기중 자신의 취향에 맞는 보조무기를 선택했다면 파워업과 크리티컬을 달아주세요! 보조무기는 데미지도 높지 않고 쓸 일이 많지 않기 때문에 건부스트나 홀드업등의 화력이 높아지는 파츠와는 좋지 않아요. 

또 파워업과 크리티컬을 달아주면 주무기와 근접무기 수류탄의 화력도 덩달아 올라가는 버프 파츠니 정말 다른 사유로 뱀피릭이나 홀드업등을 장착하고 싶다면 파워업을 빼고 크리는 내버려두세요. 크리티컬 있는거 없는거 차이가 정말 커요.

보조무기별 플레이 스타일

CROW-1 : 좀비Z 레벨1 다른 보조무기에게 그렇게 밀리지도 않거나 더 뛰어난 만능 가성비 최강 장전속도랑 연사력이 가장 빠른 보조무기 (추천)
듀얼 인피니티 파이널 : 장전속도가 길고 40발밖에 안되지만 우클릭 난사의 명중률이 2발씩 끊어서 쏘면 100%명중률에 무 반동인 완벽한 정확도.
M950 : 좀비를 오랫동안 붙잡아둘수 있도록 장탄수와 명중률이 높은 무기. 반동하고 연사가 별로인게 단점인데 강화를 해서 단점을 감소 시킬 수 있어요.
어택 M950 : 줌도 되고 데미지가 높고 장전속도가 빠르지만 연사력이 가장 느린게 단점. 뱀피릭 달면 가장 피충 잘하는 파츠 보조무기. (헌터킬러 X-45 제외)


근접 무기도 자신의 취향에 맞는 칼을 골라 스피드업과 나이프 리치업을 달아주세요.

3가지 근접무기의 플레이 스타일

VULCANUS-9 : 좀비Z 레벨이 1이고 차징을 하면 나타나이프처럼 바로 때리니 기회 노려 칼을 쓰는 타입이면 추천
Skull-9 : 칼질하는데 딜레이가 있어서 맞추기 어렵지만 DPS가 가장 높아서 좀비 히어로에서 제일 나은 칼 좀비Z 에선 5레벨.
나타나이프 : 좀비Z 레벨이 1이고 꺼내자마자 바로 찌를 수 있어서 긴급하게 한명 찌르는 용도. 이래놓고 못 죽이면 찌르고 난후 딜레이가 길어서 사망..


이렇게 세팅하고 나면 좀비 히어로,좀비Z등의 좀비모드에선 건부+서브파츠달린 주무기,파워업 크리 달린 보조무기, 나이프 리치업, 스피드업 달린 근접무기에 초월 페르난도 90일동안 쓸 수 있는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으로 템셋이 완료되네요. 만약 90일이 지난다면 HE 수류탄으로 변경되겠고..

이러면 너무 약하니 '패밀리'를 이용하세요!



패밀리에 가입하면 현재 접속중인 패밀리 인원수에 따라 브릭피스 기관총, BOUNCER,스타체이서 AR,Claymore Mine MDS를 공짜로 줘요.

그리고 패밀리 가입 후 카스를 1시간만 플레이 해줘도 매주 월요일이 될 때마다 패밀리 팸원들이 플레이한 시간에 따라 유용한 보상을 지급해요.

-파츠 3티어 상자 10개
-레어 해독기 5개
-파츠 4티어 상자 5개
-레어 해독기 10개
-파츠 5티어 상자 3개

파츠 5티어 상자를 3개 주고 레어해독기 15개, 파츠 3티어 10개 4티어 5개를 주니 파츠 걱정이 덜해지고 덤으로 패밀리 창고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어요.



추가로 패밀리 창고에 있는 아이템을 내 계정으로 가져와서 1일 동안 사용할 수 있어요. 보면 알겠지만 아무것도 없던 계정인데 패밀리 창고에 있던 데페,적룡포,팔라딘등을 가져와서 1일동안 사용하는 모습이에요. 기부 하는 사람하고 과금 유저 많은 패밀리면 가끔 듀팬슬,블드 등의 상당히 좋은 아이템을 공짜로 쓸 수 있으니 패밀리 가입 꼭 하세요! 무과금 유저라면 필수.

이제 게임 내에서 어떻게 하면 성장 할 수 있을까요?

-좀비 시나리오 농사-
무과금 유저라면 반드시 해야하는 농사!



준비물 : THANATOS-9 (파츠무기상자에 있어요) +헬스업 달린 무기
타나토스9에 뱀피릭과 에어백 파츠를 달아주세요! 덤으로 주무기랑 보조무기에 헬스업까지 달아주면 더 좋아요. 

-좀비 시나리오 농사 하면 좋은점-

좀비 시나리오를 클리어 하게 되면 좀비 시나리오 보상 상자에 경험치를 쌓을 수 있어요. 보상 상자를 업그레이드 하게 되면 파츠 1티어부터 6티어까지 랜덤으로 얻을 수 있고 좀비 시나리오 보상 상자를 받아서 각종 좀비 시나리오 아이템 예)타이탄 인형,빅토르 클래스,문신등을 기간제로 얻을 수 있어요.

그리고 '황금 좀비'



좀비 시나리오를 보통 이상으로 진행하다보면 황금색으로 빛나는 좀비가 "황금 좀비 출현!" 이라는 문구와 함께 출현하는데, 이걸 한 대라도 치고 잡으면 전리품을 드랍해요.

-파츠 2~5티어중 랜덤 1개
-좀비 시나리오 코스튬중 랜덤 1개 (3~15일)
-파츠 2티어중 랜덤 1개
-파츠 3티어중 랜덤 1개
-파츠 2~3티어나 좀비 시나리오 코스튬중 랜덤 1개 (3~15일)
-파츠 1티어나 3티어중 랜덤 1개

전리품 상자를 먹으면 위에 6개를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한 대라도 치고 게임을 클리어 하면 황금 좀비 킬이 누적 되는데 누적 킬에 따라 AK-47 팔라딘,M4A1 다크나이트,SG556 라이칸 스로프,적룡포,AUG 가디언(전부 무제한)을 얻을 수 있어요.

이 무기들은 적룡포 파이슨 데스페라도를 제외하고 소지하고 있기만 해도 버프를 주는 아이템인데 AK-47 팔라딘은 사기충전 20% 증가가 되서 자신의 무기 공격력이 20% 증가하는 버프, M4A1 다크나이트는 확인 사살 지속 시간이 4초에서 5초로 증가해 더 오랫동안 헤드샷을 때릴 수 있고, SG556 라이칸 스로프는 확인 사살을 켰는데도 킬을 못했다면 30초후 다시 확인사살을 사용 할 수 있게 해주고 제일 중요한 AUG 가디언 버프는 질주(기본값5번 키)를 누르면'2초 동안 무적'으로 만들어주는 버프를 줘요. 모든 유저에게 필수적인 버프!

이제 좀비 시나리오 농사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좀비 시나리오 농사 짓는 방법-


좀비 시나리오 시즌 1에 있는 생존:로스트 시티 보통 이상 난이도로 고른다.


에어백과 뱀피릭이 달린 THANATOS-9로 마우스 좌클만 누르고 있으면 알아서 클리어 가능! 덤으로 헬스업이 달린 주무기,보조무기를 들어주면 더 좋아요.

이 맵에서 가끔 황금좀비가 나오는데, 황금좀비 나오는걸 놓치지 않으려면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세요!


황금 좀비는 LOST CITY 라는 문구가 적힌 곳에 나와요.


AI 오류 때문에 황금 좀비가 여기에 껴서 게임 시작할때 그냥 마우스 좌클만 누르고 있으면 이곳에 낀 황금 좀비를 잡지 못하니 여기에 갖다두고 잠수하세요. 타나토스9 데미지가 약한편이라 좀 오래 때려야 잡으니 주의. 아주 가끔 반대쪽 LEAVE THIS CITY NOW!!라고 적혀있는 팻말쪽에서도 황금 좀비가 나올때 있는데 거기서도 잘 끼니 조심하세요.


좀비 시나리오 농사 템셋은 헬스업이 달린 주무기,보조무기랑 에어백과 뱀피릭이 달린 THANATOS-9가 되겠네요.

여기에 코스튬으로 프로즌 래쓰의 방망이와 뱀문신+소냐나 글러트니 문신+리사 혹은 체력 25인 이상인 캐릭터를 끼고 뱀피릭과 에어백 헬스업을 전부 6티어로 맞춰주면 어려움과 매우 어려움도 타나토스 만으로 깰 수 있어요 ㅋㅋ 근데 아직 천민인 계정으론 이게 한계니 천천히 맞춰가주세요! 

물론 스스로 농사 지어서 얻는 것 보다 사람들이랑 지옥 난이도 깨거나 황금좀비방에 들어가서 버스 타는게 더 빠르고 좋아요!!

+추가 팁 : 파츠 조합, 무기 강화


좀비 Z 머니업, 보스 데미지 업, 힐링 캔슬등의 파츠들은 쓸모가 없으니 파츠 조합을 통해 다른 종류의 파츠들로 바꾸거나 더 높은 티어의 파츠로 조합 할 수 있어요. 쓰레기 같은 좀비 Z 머니업 3개를 건부스트 파츠로 바꿀 수도 있고 운 좋게 파츠 6티어 조합하면 대박.


강화가 가능한 아이템은 무제한 아이템을 강화 재료로 사용해 강화가 가능해요. 이때 경험치 재료는 보라색 에픽은 500경험치, 노란색 초월은 200경험치, 빨간색 유니크는 100경험치, 파란색 레어는 50경험치, 초록색 희귀는 20경험치, 회색 일반은 10경험치를 줘요.

근데 동일 아이템을 경험치 재료로 사용하는거면 경험치를 2배로 제공해요. 위에 SKULL-9를 강화하는데 SKULL-9를 사용하면 50x2가 되는거에요.


강화에 성공하면 무기 옆에 (+숫자)가 뜨고 그 만큼 강해졌다는 소리ㅋㅋ 나중에 적룡포나 파이슨 데스페라도,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를 얻게 된다면 강화시켜서 사용해보세요! 게다가 적룡포와 데페는 황금좀비를 잡으면 얻을 수 있는 보상인데 강화 시키면 상당히 좋을거에요. 

--------------------------

직접 부캐를 만들어가면서 무과금 플레이 위주로 공략해봤어요. 도움 되셨으면 좋겠다..
추천 : 9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5
  • 님이쓰는 파천 보이드 헬하 하향안하면 유입 1도 없을걸요 전미현님 Lv. 839모바일에서 등록추석선물전공과제 2020.11.09
  • 이런 열정이면 유투브 방송도 한번 해보세요. Lv. 791페르난도 2020.11.05
  • 고생추 Lv. 133알로윈저 2020.11.04
  • 너도나도 에픽들고 최소 나온지 1년안된 초월들고 다니는데 헌터만 가지고 게임을 뭔 재미로 함;;;; 하루만에 재미없어서 접을듯 Lv. 657망겜섭종 2020.11.04
  • 흐응 않해 Lv. 9모바일에서 등록첸폭523 2020.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