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이벤트)[좀비라이즈] 간단한 분석, 약간의 팁
2020.07.25 02:13 조회 : 423
Lv. 452Depth Expect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1. 기본

이 모드는 좀히와 좀젯과 달리 사기충전이 없고 S-Virus의 갯수가 사기충전을 대체한다.
(우측 상단을 잘 보면 좀비를 SPAS-12로 때려잡았다. 어케했노? 가만 보면 피의 칼날도 있다.)
인간
효과)
바이러스 1개당 모든 무기의 공격력이 대략15%정도 오르며 최대 150%까지 데미지가 추가적으로 증가한다.


획득처)
좀비 킬당 바이러스 1개를 얻을 수 있고 어시스트시 입힌 데미지에 비례해서 바이러스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좀비
효과)
최대체력, 방어력이동속도, 방탄복, 공격사거리, 넉백감쇄, 경직감쇄 등 전반적인 신체능력이 향상된다.
최대체력에 맞춰 숙주좀비로(20000) 진화 혹은 감염체로 퇴화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진화에 최대체력을 요구하기때문에 숙주의 체력에 따라 숙주좀비가 아닌 감염체로 시작할 수 도 있다.
바이러스 4개부터 2단점프를 사용할 수 있다.

획득처)
인간을 감염시 1개를 획득하며 좀비가 죽을경우 죽은 좀비의 레벨에 비례하여 바이러스가 땅에 떨어지며 이걸 습득시 바이러스 경험치가 오른다.

2. 특수좀비

특좀은 2종류로 옷 벗은 타노스하고 원시로 회귀한듯한 칼날여왕님이 있다. 명당을 공략하는 흐름은 절대적으로 이 특좀의 수에 달렸으며 전체적으로 타이런트는 방패, 아라크네는 창이라고 볼 수 있다.본론으로 넘어가 얘내들을 분석해보자면

타이런트
이동속도가 느리다고 쓰여있는데, 거의 메타트론이 불사를 쓸 때의 이동속도하고 맞먹는다. 그래서 예는 마냥 걸어다니는걸론사람을 못잡는다고 생각해두는게 편하다. 그리고 얘는 설명에 구1라가 좀 섞여있다.

스킬
맹렬한 돌진)
기본 이동속도보다는 빠르게 돌진한다. 물론 그래도 빠른건 아니다. 처음 충돌한 인간을 잡고 같이 달려가는 기능이 있다. 물론 잡힌 상태에서도 질주무적은 쓸수있지만 그렇다고 잡힌걸 탈출하지는 못한다. 돌진을 종료하면 충격파가 있다는데 빡집중한 상태가 아니면 느낄수없다.

사냥개 투척)
좀시에서 나오는 좀비개를 소환하는데 인간의 체력을 깍는 용도로는 의미없고 나름 의미부여를 해본다면 좀비개의 체력이 생각보다 많으므로 성가시게 만드는거에 의미를 둬야 한다. 좀비개의 속도는 그닥 빠른편은 아니다.

사용법)
어느 게임에서나 그렇듯 탱커 혼자서는 활약하기 힘들고 얘도 마찬가지다. 타이런트의 역할은 인간들이 헬하운드나 파천지뢰같은 중요한 자원의 사용을 강제해서 보급을 찾게 만들거나 이후에 들어올 러스티윙이나 아라크네를 막지 못하게 만들어야 한다. 그렇다고 마냥 돌진만 박지 말고 중간에 한눈파는 인간이나 칼로 비비려는 인간들이 있으면 잡아주는게 좋다. 그리고 경직하고 넉백을 무시한다고 해놓고 블랙홀에는 맥없이 빨려들어간다. 그러므로 한번에 전부 들어가는건 사실상 블랙홀 체워주는것이니 순차적으로 들어가서 블랙홀을 빼주는거도 다른 타이런트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아라크네
기동력이 야간 버프 받은 나이트스토커와 비빌정도로 좋은 좀비다. 좀비 히어로하고 좀비 Z에는 추가가 안된게 다행일 수준
스킬
줄타기)
스파이더맨의 거미줄보다는 그레플링 훅에 더 가깝다. 내가 조준한 지점에 거미줄을 발사해서 거미줄이 도착한 지점으로 끌려간다. 러스티윙하고는 아예 다른 동작구조로 헬하운드급의 일격에 강력한 데미지와 넉백을 줄 수 있는 무기가 아니면 왠만해서 중간에 취소당하지 않는다.

거미줄 폭탄)
보는 방향으로 포물선 궤도를 그리면서 폭탄을 날린다. 투사체가 닿은 지점에서 약 윈드라이더의 광풍 범위로 거미줄이 퍼진다. 이름에 폭탄이 괜히 들어간건 아니어서 인간이 거미줄에 맞으면 350의 데미지를 받는다.

사용법)
타이런트가 있다면 명당 진입에 훨씬 편하지만 얘내들만 있어도 어느정도 명당털이가 가능할 정도로 명당을 털기 쉬운 좀비라서 그냥 막 굴려도 된다. 줄타기는 쿨타임이 5초 거미줄 폭탄은 쿨타임이 10초로 사실상 쿨타임이 없는수준이다. 타이런트가 경직 넉백을 무시한다는 말에 무색하게 블랙홀에 끌려가지만 아라크네의 줄타기는 유일하게 블랙홀을 탈출할 수 있는 스킬로 거미줄만 잘 꼽으면 헬하운드만 빼면 사실상 방해를 전혀 받지 않고 명당으로 날아갈 수 있으며 인간을 못잡고 죽었어도 거미줄 폭탄만 맞췄으면 인간 입장에선 체력의 33%가 깍인것이므로 사실상 1인분은 하고 죽은거나 마찬가지다.

3. 플레이 팁

공통
인간이나 좀비나 S-바이러스를 사용하면 특수능력을 활성화 할 수 있지만 인간은 한시적인 버프에 불과하고 좀비는 지불하는 대가가 크므로 기본적으로 바이러스를 많이 갖고있을수록 기본 스팩이 향상하므로 인간은 죽을 위기의 모면이나 좀비는 순간적인 돌파가필요한 순간 아니면 특수능력을 쓰지 않고 바이러스를 최대치로 갖고다니는게 좋다 특히 인간은 좀비들을 화력으로 찍어눌러야 하므로 더더욱 바이러스를 아껴써야 한다.

인간
인간 입장에서 이 모드는 굉장히 어려운 모드다. 설명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특수좀비들은 명당파괴에 최적화되있으므로 모인 인간들이 전부 매런급 화력에 홀소급 방어력의 무기가 아니면 인간들이 명당에 모이면 모일수록 오히려 돌진이나 폭탄맞고 궤멸당하기 좋다. 그러나 특수좀비의 이동스킬들은 전부 직선형 이동기이므로 무빙을 현란하게 하면 잡으러 오기가 힘들어진다. 물론 러스티윙은 아직도 잘 버티고 있지만 있지만 운영자가 특별히 홀소를 허락하셨으므로 명당에서 나가서 밖으로 사냥나가는게 생존에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실제로 인간의 승률은 사냥나가는 인간이 얼마나 많은가에 달렸으며 좀 더 자세히 말하자면 사냥나간 인간의 화력이 얼마나 압도적인가에 달렸다.

추천무기)

1. 듀팬슬
화력으로 찍어눌러야 살아남을 수 있으므로 오직 데미지만 믿고 쓰는 듀팬슬은 이 모드를 위해 버텼다고 봐도 무방한 수준

2. 워해머 6강
사람들이 모르는거지 패콤질 해주면 듀팬 패콤하고 근소하게 차이날 정도로 DPS 높은 칼임 거기에 바이러스로 얻는 공격력 버프는 칼에도 적용되니 익숙한 사람이라면 좀비들이 넉백 탈 겨를도 없이 때려잡을 수 있음

3. 헬하운드, 파천지뢰, 보이드 어벤저
다른 무기는 불가능한 깡방어로 밀어 붙이는 타이런트를 막거나 녹일 수 있는 무기 특히 타이런트를 견제할 수 있는 무기는 보이드 어벤저가 유일함

4. 궁니르
헬하운드나 파천화룡포보다 극딜력은 부족하지만 4발밖에 없는 헬하운드나 3발밖에 없는 지뢰보단 지속적으로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무기

5. 화타
니 손만 잘 받쳐주면 거리 상관없이 여성형은 즉사, 남성형은 반피, 범위극딜같은 강력한 화력을 꽂아넣을 수 있음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라이트닝 퓨리는 사실상 필수탬이라 안넣음

좀비
좀비는 다른 좀비모드에 비해 인간을 감염하기 쉽다. 바이러스를 모으면 인간과 달리 신체의 모든 스팩의 상승하며 더블점프가 기본적으로 적용되서 모든 좀비의 기동성이 대폭 향상되었으므로 인간을 추격하거나 명당에 침투하기 쉽다. 좀비는 인간보다 비교적 바이러스를 자유롭게 쓸 수 있지만 명당에 침투한 후 죽기 직전에 변신하면 변신 중 무적에 체력이 2배 이상 뻥튀기인 상태로 다시 공격할 수 있으며 인간은 변신중인 좀비를 견제해야 하므로 소소한 화력낭비를 유도할 수 있다. 난전 한 가운데에서 좀비가 변신해서 타이런트가 나오면 사실상 그 명당은 붕괴된거고 아라크네가 나오면 인간이 최소 한명은 감염될 가능성이 높으며 적어도 죽기 직전에 거미줄 폭탄이라도 던지면 폭탄에 피격된 인간의 체력이 33%가 빠지므로 인간 입장에서 뭐가 나왔던 큰 위협에 시달리게 된다.

여담
이 모드야 말로 밸런스의 끝을 달리는 모드다. 좀비들 맷집은 2배 이상 올랐지 근데 가진놈들은 더 쉽게 학살하지 화력으로 찍어눌러야 겨우 이기는데 어중간한 애들은 좀비한태 살아남을수가 있나 싶다. 그리고 인간들 숙통 피하려고 바이러스 쓰던데 특수능력 중에도 긁히면 경직먹어서 그자리에서 계속 긁히니까 위급할때 쓸 생존기 하나를 낭비하는거다.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생각없이 끄적여서 너무 길게 풀어놨노; 아... Lv. 18PrimiumDecorder 2020.07.25
  • Very Good Lv. 3imtecker카일s 2020.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