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 찍은거 재탕함 좀비는 부두 강숙임
이터널시티같이 총기를 쓰는
rpg게임에선 저격류에 크리를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두 방에 잡을 걸 한 방에 잡게도 해줄 수 있기 떄문임.
저격 쓰는 사람은 한방에 죽냐 두방에 죽냐가 얼마나 와닿는 지 느낄 수도 있겠음
굳이 저격총을 헤드샷하려는 이유지도 않을까 싶겠다.
좋게 말하면 작이고 나쁘게 말하면 한 대만 전략으로 보임
화타 고수들이나 쏘는 족족 헤드겠고,
나같은 양민은 몸샷이 대부분인데, 여기서도 차이가 적지 않기에
걍 수치만 적어보겠음. 다시 말하지만 난 화타 헤드 잘 못쏨
1.속사/누킹
일단 혹시라도 순수한 카스뉴비가 마일리지 한푼두푼 모아 화타를 사고
볼 수도 있다 생각해서 속사와 누킹을 적고 시작함
속사
스왑하면서 좌클우클을 동시에 누른상태를 유지하면
화타가 소리없이 총알만 줄어드는 모션을 보여주는데,
총알이 줄어듬과 동시에 다시 빠르게 스왑하며 좌클우클을 동시에 누른 걸 유지하면
실질적인 연사력이 빨라지는 효과를 얻게 됨
단 줌이 보이지 않으므로 그물탄의 유탄 조준점으로 헤드를 노려야함.
화타의 지속적인 딜량을 올려주는 기술이라고 함
누킹
10발째에 백호가 충전이 됨.
9발째에서 쏘고 백호를 날리면 그 다음 일반사격 딜레이가 초기화 되는 것
일반사격 백호 일반사격을 짧은 시간내에 우겨넣을 수 있음
속사랑 다르게 순간적인 딜을 우겨넣는 거라 볼 수 있음
또 남들이 하는 거 보이 확살 좌클/좌클우클/듀팬패콤으로 암살도 하던..
이거 두 개는 시나/좀비 모두 효과적으로 써먹으니
뉴비 화타충들은 연습해보도록 하셈
2.치명타
좀비z엔 저격관련 변이가 많기도 하고
화타의 연사력은 표기 8퍼던가 매우 느린축에 속하므로
비록 저격 변이빨은 잘 못 받더라도
좀비z의 치명타변이에서 연사력이 낮아 추가 크리티컬확률을 얻게 되는 무기임
이게 화타가 보기랑 다르게 치명타가 잘 뜨는 이유임(붉은 숫자로 표기됨)
만약 파츠와 치명타를 두 개를 채용한다면 추가데미지가 뜰 가능성은
기존 데미지가 1배 데미지라면
1~12%사이의 확률로 1.5배 데미지
13라 (10+ㅁ%)의 확률로 2.3배 데미지
두개가 겹쳐 3.5배의 데미지가 박힐 가능성이 있겠다.
이는 좀z에서 화타가 몸샷 한 대로도 부두,일좀 밑 좀비는 바로 즉사시킬 수 있는 원동력인데,
우리같은 몸샷충에겐 헤드1방으로 잡을 걸 몸샷 1방으로 잡게 하는 것은 매력적이겠음
또한 치명타는 아니지만, 깡뎀이 매우 높은 무기이므로 폭발탄의 효율이 매우 뛰어남
가끔 직격을 미스했는데 직격뒤에 박히는 폭발탄 데미지로 한 방에 죽는 경우도 있음
한번 화력딸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파츠를 채용해서 극딜을 완성하는 것도 재미가 있을 수 있겠음
내가 화타를 자주 사용하지는 않아서.. 뭐 버그가 있거나는 모르고 치명타 데미지만
올려봤음 실력을 떠나서 데미지 측정은 할 수 있는 거니까 데미지 수치를 보고 재밌겠다 싶으면 박아보셈
기계실을 붙이는 이유가 파츠(부품)으로 업글 해준다는 의미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