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뉴비,복귀들을 위한) 경매시즌 추천무기 1편
2019.07.12 21:16 조회 : 11011
Lv. 21오등분의신부 블랙말랑카우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지난번엔 뉴비들을 위해 파츠무기는 어떤걸 껴야할지 가르쳐줬고 이번엔 살만한 무기를 추천해줄려고 한다.

이번 경매 시즌은 카스온라인 답지않게 무기와 파츠를 많이 뿌렸는데 그 여파로 인해 시세가 엄청나게 떡락했다.

그런 의미로 지금 뉴비,복귀들이 경매시즌에서 템맞추기 제일 좋은시즌이라 생각하여 이 공략을쓴다.

중요한 말은 밑줄 쳐놨으니 이거는 안 보면 손해다.

경매장 시세는 2019-07-12 오후 7시대 최저가 기준이다.




1순위 ★필수★ 버프무기

기본적으로 팔라딘,다크나이트,라이칸스로프,가디언,피닉스,엘븐레인저 등이있다.

팔라딘은 사기충전 20% 다크나이트는 확살 1초증가를 해주는 버프 무기다.

이벤트 + 에픽무기출시로 인해 해독기템들이 죄다 풀려서 시세가 떡락하는데 그 와중에 닼나 팔라는 엄청 심하다.

현재 최저가에 매물이 몇십개가 밀려있으므로 시세가 계속 떨어질텐데 시세가 어느 정도 정착하면 

그때가 사기 적절한 시기다.


라이칸스로프는 확살사용중 킬이 발생하지 않았을때 다시 확인사살을 사용하게 해주는 좋은 버프 무기이다.

6강시세도 확인할려하였지만 현재 기준 매물이 없었기에 노강만 올린다.

이 무기는 에픽무기출시로 인해 해독기템들이 죄다 풀렸는데도 매물이 2개밖에없었다.  (2019 07 12 오후 7시 기준)

매물이 없다는건 가격이 약간 창렬해도 무조건 살만한 가치가 있다는거다.

밑에서 나올 엘븐레인저라는 무기에 비해 가격도 혜자고 버프도 엘븐레인저를 압살한다 무조건사자!


가디언은 질주시 무적2초라는 엄청난 사기버프를 보유중이다.

아무리봐도 4만따리하는 무기는 아닌거같은데 이번 에픽무기출시로 해독기템들이 죄다 풀려서 

하한가에도 올라오는 비참한 굴욕을 맛보는 무기이다.

시세가 정착되어 바로 구매하는것도 괜찮지만 경매장을 잘 보다 보면 하한가에도 올라와서 꿀매물을 건질수있다.


피닉스는 질주 사용중 킬이 발생할시 질주를 한번 더 사용 할수있게하는 좋은 버프를 가졌다.

이번 경매 시즌에 들어 풀린 무기인데 피닉스는 해독기로도 안풀려서 비싼 가격대를 자랑하고있다.

뉴비,복귀들이 사기에는 솔직히 사치라고 생각하는 무기인데 자기가 마일리지가 많다면 충분히 사도 좋은 무기라고 생각한다.

피닉스는 대충 10~12만대에서 사면 싸게 산거라고 보면된다. 

지금시세는 싼거는 아니지만 적당한 시세다.


엘븐레인저는 질주 지속시간이 1초증가하는 버프를 가지고 있는 무기이다.

버프무기라서 일단 적긴 적었지만 뉴비들에겐 절대 추천하지 않는 무기이다.

가격대도 가격대지만 성능,버프 다 합쳐도 라이칸 반도 못따라가는 수준이다.

이 무기가 비싼이유는 넥슨별이라는 시스템에서 별 5000개를 모아야하는데 별 5000개가 현금 50만원이다.

자기가 진짜 마일 넘쳐나는 흑우다 하면 사라 그 외에는 절대 비추!


2.없다면 꼭 사야할 무기




적룡포는 좀비모드든 좀비 시나리오든 무기없는 사람들에게는 자주 애용되는 무기다.

위에서 몇번이나 말했다시피 에픽무기출시로 인해 적룡포의 시세도 많이 떨어진편이다.

6강을 사고싶다면 사도 되지만 효율이 별로 안좋기 때문에 이 공략에는 적지 않았다.

가격대는 지금도 괜찮다고 생각하고 경매 넉넉하게 둘러보면 하한가에도 자주 올라온다.


블랙 드래곤은 무과금들에겐 한여름에 단비같은 꿀무기이다.

블랙 드래곤은 매물이 많이 풀려서 그렇지 성능은 값어치 이상하는 무기니 꼭 사는거 추천한다.

가격대는 6만대도 괜찮지만 4~5만대도 자주 올라온다 그러니 급하다면 6만대에 사고 시간이 넉넉하면 좀 더 둘러보자


파이슨 데스페라도는 처음 나왔을때는 경악할수준의 무기였지만 지금은 더 사기무기들이 출시되어 떡락한 무기다.

하지만 뉴비들과 복귀들은 0티어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의 하위호환 버전인 윈드라이더도 없을테니 꼭 사야 한다.

아무리 떡락해 옛위상을 잃었지만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와 윈드라이더가 없는이상 이 무기를 꼭 써야 한다.

노강은 잠수함패치를 여러번 당해 많이 안좋고 쓸거면 데미지3강 이나 6강쓰는걸 추천한다.

에픽무기출시 해독기템 풀린거 + 이벤트로 데페 뿌린거 때문에 날이갈수록 시세가 하락중이니 6강을 만드는걸 추천한다.

노강은 시세가 계속 떨어질테니 시세가 어느정도 정착되면 6개를 사거나 어중간하게 강화 되있는 데페를 사서 강화 하는걸

추천한다. 


블레이드 룬브레이커는 몇년째 시세방어를 하고있는 은근 적폐무기이다.

성능자체는 홀리 소드,듀얼 팬텀 슬레이어,지옥무쌍검에 비해 많이 딸리지만 뉴비,복귀들은 그 무기들을 못얻기에

이 무기를 사는건 추천한다.

앞에 언급한 무기들이 너무 사기라 그렇지 이 무기도 한때는 적폐무기였지만 무기 인플레로인해 그냥저냥한 무기가 됐다.

앞에 언급된 무기들중 경매로 풀린게 없어 경매로 살수있는 근접무기중에 제일 좋으니 그냥 사두는게 좋다.

가격대는 지금 가격대도 그냥저냥 살만하지만 항상 경매는 오래 기다리는사람이 싸게 살수밖에없다 명심해두자

 (파츠) 크리티컬 파워업

경매장에 매물이 없어 그냥 M950 8강을 가져왔지만 원래라면 M950 뱅퀴셔라는걸 사야 한다.

M950 뱅퀴셔는 장탄5강을 했을시 뜨는 명칭이며 좀비Z 중반부터 사용되는 보조무기 1인자 이다.

좀비Z 중반 1인자 보조무기인만큼 인기도 많아 M950 뱅퀴셔 매물이 거의 멸종한편이라 구하기가 힘들어졌다.

장탄강화재료가 있다면 연사1~2 장탄1~2강 작된 M950을 구매해 자기가 작하는것도 좋지만 대부분은 없을거다.

그러므로 어느 정도 타협봐서 장탄3~4강이상에 연사2~3작 되있는거 구매해서 써야할거같다.

만약 M950 뱅퀴셔를 본다면 자기가 비싸다 생각하지않는이상 그 가격에 무조건 구매해라


 (파츠) 크리티컬 파워업 or 스피드업

듀얼 인피니티 파이널은 M950 뱅퀴셔와 같이 좀비Z 좀비시나리오에서 많이 쓰인다.

하지만 장탄수부터 M950 뱅퀴셔가 압살해서 좀비Z 중반 보조무기 2인자이다.

지금 이벤트로 파츠무기를 엄청나게 뿌려서 가격대가 엄청나게 떡락했다.

하지만 카스는 무기를 갈면 500마일리지 + 100개의 연장권을 주기때문에 500이하로는 내려가지 않을거같다.

 (파츠) 크리티컬 파워업

스컬9는 좀비Z 초반대 1인자 중반대 2인자 근접 무기이다. 

스컬9도 이벤트로 많이 뿌리는중이라 가격이 하한가에 엄청 쌓였다.

계속 시세가 내려갈 예정이지만 급하면 사도 괜찮을 같다.


암토치는 중반대 좀비Z 1인자 근접무기이다.

스컬9도 중반대가면 암토치에게 밀리므로 암토치도 꼭 사두는걸 추천한다.

암토치도 이벤트로 인해 시세가 계속 떡락하는중이며 이 정도 가격대면 급하면 그냥 사도된다.


크레모아는 좀비Z에서 대부분 사용하는 좋은 수류탄이다.

지난 경매 시세가 3~5만대를 유지하는 가격대였지만 이벤트로 많이 풀려 계속 떡락하는중이다.

지금도 하한가에 매물이 쌓여서 넘쳐 터질려고 하기떄문에 계속 떡락하는걸 기다리는걸 추천한다.

그리고 시세가 어느정도 정착되면 그때 사는걸 추천한다


혈적자는 환기구,일자맵에서 정말 좋은 무기다.

이벤트로 인해 매물이 엄청나게 풀려 가격대가 엄청 떡락한 무기다.

하지만 더 싸게사고싶다면 지금 올린사진과같은 3강무기의 가격을 봐라 

3강이 7654마일리지인데 노강을 3700에 산다고 생각해보자

그러면 7654 + 3700 + 3700 + 3700 - 무기 분해시 마일리지 1500 = 17254마일리지

이렇게 남이 만든 6강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수있으니 자기가 잘 생각해서 구입하자


 (파츠) 건부스트 크리티컬

썬더볼트는 좀비Z 초반에 유용하게 사용하는 무기이다.
 
이벤트 + 에픽무기출시로 인해 많이 풀린거 같지만 인기가 많은 무기라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6강 매물이 없어 노강만 캡쳐했지만 6강 매물 마지노선 1만대 까지면 살만한거같다.


플라즈마건도 썬더볼트와 마찬가지로 좀비Z 초반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무기이다.

이 무기도 이벤트 + 에픽무기출시로 인해 많이 풀린거 같지만 인기가 많은 무기라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6강 매물이 없어 노강만 캡쳐했지만 6강 매물이 나온다면 마지노선 1만대 까지면 살만한거같다.

 (파츠) 건부스트 힐링캔슬

브로드 디바인은 좀비Z 중반대 애용되는 무기이다.

이벤트로 인해 가격이 엄청나게 떡락했으며 언제 사든 손해가 없다.

그냥 사라

 (파츠) 건부스트 크리티컬

발록 샷건은 좀비Z 중반대 애용되는 무기이다.

이 무기도 이벤트로 가격 엄청 떡락해서 그냥 사도 된다.


스타체이서 SR은 좀비Z + 팀데스매치 등등 각종모드에서 많이 사용되는 무기이다.

가격대도 혜자며 현재 기준 하한가에 매물이 쌓인편이라 가격이 더 내려갈거같긴하다.

하지만 지금 가격대도 충분히 괜찮으며 성능이 준수해 언제 사든 좋을거같다.



게이볼그는 명당용 + 환기에서 좋은편이다.

한때 혈적자와 명당 투탑이였지만 각종 인플레로 인해 많이 떡락한 무기다.

데미지 자체는 혈적자가 더 좋지만 게볼을 타고 가는 일명 게볼명당이나 게볼로는 할수있는게 많기때문에 사는걸 추천한다.

게이볼그는 다른이벤트로 풀지 않았기에 가격대는 혈적자보다 비싼편이다.

하지만 게이볼그는 혈적자와 다르게 

자기가 명당용으로만 사용할거다 -> 게볼노강
데미지도 장탄도 챙기고싶지만 마일리지 가성비가 중요하다 -> 데미지3강 장탄1강
데미지도 장탄도 좋지만 멋도 중요하다 ->게이볼그6강

나 라면 데미지3 장탄1이아닌 데미지1강 장탄3강같은 강화를 망친 게이볼그를 싸게사서 노강으로 강화할거같다.


  (파츠) 크리티컬 파워업
크로우1은 좀비Z 초반에 사용하는 보조무기이다.

좀비Z 레벨개편으로 인해 초반에 사용할 보조무기가 없어 사용하는 보조무기다.

성능은 그냥 그렇고 버프용으로 쓴다는 느낌이다.

원래도 싼편이지만 이벤트로 더 싸져서 그냥 사면된다.





이미지 30장 제한으로 2편에서 나머지를 쓰겠다.
추천 : 3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3
  • 오등분의신부 레이닉이네요 그보다 글에 올린 정보 아직 유효한가요? Lv. 5엔젤비트 2024.03.13
  • melec/분명 위에서 뉴비,복귀들이 피닉스 사는거는 사치라고 말했는데 읽지도 않고 욕부터 적으신거보니 교육을 받다 마신거같네요. Lv. 21오등분의신부 2019.07.16
  • 피닉스 사는거 자체가 병 1신짓인데 ㅋ 그 마일로 파츠 나 더사지 ㅋ Lv. 233melec 2019.07.16
  • 야 근데 씹덕이라고 한건 내가 너무 심했음.... 댓글 달아줘 ㅇㅇ Lv. 16최지윤벗기기 2019.07.13
  • 선동 - 남을 부추겨 어떤 일이나 행동에 나서도록 함. 의도적으로 피닉스 가격 부채질해놓고 약파는게 선동아니면 뭐임 ? Lv. 16최지윤벗기기 2019.07.13
  • 팩트폭격은 내가 한거 같은데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v. 16최지윤벗기기 2019.07.13
  • 최지윤벗기기/매물이 적은무기가 경매 막바지가면 올라가는지 내려가는지 카스 경매 2번만 해봐도 아는수준인데 자기가 피닉스 10개넘게 가지고 조작하는거 아닌이상 지금 시세에서 오르면 올랐지 내려갈수가없는데 번데기앞에서 주름잡는거같아서 귀엽네요 ㅋㅋ Lv. 21오등분의신부 2019.07.13
  • 뭐래 ㅋㅋㅋ 시체토막유기단 닉네임이 할말은 아닌것 같은데 ? 맞는 말만 했다고 우기네 경매 막바지에 피닉스 가격 내려가는지 올라가는지 내기 할래 ? 내려가면 니 닉네임 바꿔 올라가면 내 닉네임 바꾼다 Lv. 16최지윤벗기기 2019.07.13
  • Town/수정했습니다. Lv. 21오등분의신부 2019.07.13
  • 엘븐나이트 Lv. 611Town 2019.07.13
  • 뉴비 복귀들이야말로 마일리지 한푼한푼이 얼마나 소중한데 비싸게 사면 속터진다 ㄹㅇ 적당히 해라 Lv. 16최지윤벗기기 2019.07.13
  • 님이 말하는 매물은 최소 5~6시간 눈팅에 8~9만따리는 날잡고 봐야 겨우 찾을수있는 매물입니다. 님처럼 하실거없는분은 그래도 되지만 뉴비,복귀들은 그렇게 하기힘듭니다. 그런거도 다 감안하고보세요 Lv. 21오등분의신부 2019.07.13
  • 이글보고 12만에 피닉스사는 흑우는 없길 바란다 10만 근처가 적정가다 가끔 8~9만 따리도 올라오니까 비싸게 사지마 Lv. 16최지윤벗기기 2019.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