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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탈 블록 6개 이상의 랜덤이 가능한가?
2019.05.18 00:41 조회 : 2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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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전을수행한다님의 질문으로 곰곰히 생각해 봤다.

일단은 포탈 1개에 5개밖에 연결할 수가 없다보니
6개를 완전히 랜덤으로 돌리고, 이미 지나온 길은 가지 않게하는건 거의 불가능하지 않을가 싶었다.

하지만. 다른 포탈 끼리는 딜레이가 없는 점을 이용한다면
6개의 포탈을 랜덤으로 돌리는건 완전히 불가능하지 않음을 알게됐다.
직접적인 방법으로는 불가능하겠지만,
다른 방법으로 이미 지나간 길을 가지 않게 하는것 처럼 만들 수는 있기 때문이다.

다만 구조가 복잡해지고, 이용자에겐 마지막 남은 구역으로 이동하기 위해
포탈을 순식간에 여러개를 타게돼서 눈뽕을 선사하게 된다.


흔히 축구를 보면 리그와 토너먼트가 있는데,
이 중에 토너먼트식 구조를 취하게 된다면,
소수가 아닌 값으로 동일한 확률의 랜덤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2~5개 까지는 포탈블록 1개로도 충분하겠지만,
그 이상은 2중 이상으로 구성해야 하는데, 가능한건 아래와 같다.

6개는 3*2 혹은 2*3
8개는 4*2 혹은 2*4
9게는 3*3
10개는 2*5
12개는 3*4
15개는 3*5
16개는 4*4
20개는 5*4
25개는 5*5
(이것은 랜덤 릴레이 블록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다)

이 때 2중 구성은 중력을 이용해서 포탈을 연속으로 타게 만드는 원리를 이용하고,
이미 완료한 구역에 대해서는 90도 푸쉬블록을 두면
완료되지 않은 곳 까지 포탈을 자동으로 타게 만들 수 있게 된다.


 

빨간원 : 완료 스위치 on/off
보라색 상자 : 푸쉬블록
하늘색 타원 : 입구 포탈
주황색 타원 : 출구 포탈

1. 완료스위치가 켜지면, 푸쉬블록이 켜지게 된다.
2. 푸쉬블록이 켜진 구역은 다음에 들어올때 자동으로 위에 있는 포탈을 타게 된다.
(개별 부분은 오른쪽 처럼 표현되고, 위에 있는 포탈은 맨 위의 입구 포탈 바로 위에 있는 포탈과 연결된다)

3. 만약 6개 중에 5개가 완료된다면 완료되지 않은 구역으로 이동할 때 까지 계속 포탈을 타게 된다.

완료율 100%를 달성하면 그 이후는 무한 포탈을 타게 되는데,
이 때는 각 구역마다 문블록과 포탈블록을 2개씩 두고,
AND 블록과 NOT 블록을 써서 완료스위치가 다 켜지면
한 쪽 문은 닫히고, 다른쪽 문은 열리게 해서 다른 경로로 가게 하면 된다.

 


그래서 운영자라면 포탈블록과 논리블록의 연결을 허용했다면
복잡하게 포탈을 여러개 만들 필요는 없었을 것이다.
단순히 완주 신호를 보내서 논리블록으로 해당 포탈 경로의 신호를 끊어서
해당 포탈로 이동할 수 없게 만들면 되기 때문이다.
아니면 논리블록으로 해당 포탈블록을 off 시킬 수도 있었다.

하지만, 포탈은 포탈끼리만 연결되다 보니, 논리블록으로 포탈 경로의 신호를 끊어버리거나,
논리블록으로 포탈블록 자체를 끌 수 없기 때문에, 첫번째 그림과 같은 구조를 취하게 되는 것이다.

 

1. 포탈블록은 포탈 블록끼리 연결 가능.
2. 포탈-논리 연결은 안됨.
3. 포탈 on/off 기능 없고, 논리회로와 연결도 허용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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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
  • 포탈도 다른 장치블럭이랑 연결됫다면 활용성 다양했을텐데.. Lv. 734호애앵 2019.05.18
  • 기냥 루아로 텔포만들면 간단한거를 ㅋ Lv. 347ServerName 2019.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