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스튜디오]
이번에 새로나온 장치 블록에 대해 알아보자.
2019.03.02 00:04 조회 : 4232
Lv. 602NoCopyLightSound LucidDream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이번에 장치 제어 스크립트 블록함수 호출 스크립트 블록이 추가되었다.






솔직히 말해서 버니합, 점프맵 외엔 루아 스크립트 사용 비율이 정말로 낮다. 그래도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해 작성해보기로 하였다.
















첫번째는 장치 제어 스크립트 블록이다.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장치 블록에 직접적인 연결을 하지않고 장치 제어 스크립트 블록을 이용하여 작동 시킬수 있다.









우선 자신이 루아 스크립트에서 호출하기 원하는 단어를 만든다. 예를 들어 "cso" 단어를 이용한다하고 루아 스크립트를 작성하면, 아래 스크립트와 같이 나온다.







우선, 레버를 작동시키면 버튼이 작동 (인식)되어 "cso" 단어를 스크립트내에서 인식을 한다. 그리고 "cso" 단어를 설정해둔 스크립트 블록이 작동되면 장치 블록이 작동된다.







보이는 바와 같이 직접적인 장치 연결을 하지않고 작동하는 모습이 보인다.




굳이 레버를 사용하지 않고도 루아 스크립트 내에 있는 "onchat"이나 영역 트리거 등등... 사용 가능하다.
예전에는 [채팅 입력 > 채팅 단어 인식 > 버튼 작동 > 문 열림] 이런식으로 이용했는데 이번 스크립트 블록이 추가 되면서
중간 과정이 생략됬다.
활용을 하자면 맵에 디자인 더럽히지 않는 미관용이라든가, 먼 거리에 있는 장치들끼리 서로 연결해야 할때 등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두번째는 함수 출력 스크립트 블록이다.



이번에는 영역트리거로 간단히 해놨는데 언제까지나 설명일뿐이다. 전에 나온것처럼 스크립트 채팅 이벤트, 레버 등등으로 이용 가능하다.
이 스크립트 블록은 자신이 호출할 함수 이름을 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호출할 함수를 "tutorial"이라 정하고, 루아 스크립트 내에 "tutorial" 문장을 호출 받으면 "테스트 문장 출력!","시그널 : true/false" 프린트 되도록 하였다.

*실수로 스크립트내에 영역 트리거를 onoff로 해놨는데 상관없다 정상작동만 하면 되지.







작성을 끝내고 영역 트리거를 이용하여 스크립트 블록을 작동시키면 스크립트 블록에서 "tutorial" 함수를 호출하여 작성한 프린트 명령어가 나오는것을 확인할수 있다.







간단히 말해 [트리거,스크립트 명령어 작동 > 함수 호출 스크립트 블록 작동 > 해당 함수를 찾아 연결된 명령어를 인게임내에 작동] 이다.
이를 이용하여 트리거를 작동하여 플레이어 모델을 바꾸거나 피격시 경직 수준을 바꾼다던가 등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설명을 매우 간단하게 했는데 아예 모르는던 분들을 위해 작성해봅니다,




ps.이번에 루아 스크립트에 경직,넉백, 플레이어 모델 등등을 바꿀 수 있는 함수가 추가 되었습니다.







참고용 영상

Angin Ribut : [CSO ID] Studio: Function Call & Device Control Script Tutorial
추천 : 3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4
  • 기존에는 영역 트리거나 버튼 트리거 위치를 딴 뒤에 루아 스크립트에 들어가서 번거롭게 작성해야했는데 함수만 호출하면되는 편리한 장치블록이네요 Lv. 555절때리지말아주삼 2019.03.06
  • 야 열심히 썼는데 나는 뭐라는지 모르겠다? Lv. 177스으스 2019.03.04
  • 요즘 루아좀 배워보려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Lv. 317이북남 2019.03.03
  • 머리가 안돼서 못합니다...ㅠㅠ Lv. 6모바일에서 등록1236656 2019.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