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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게시판 [좀비]
좀비로 점수 많이 얻기
2018.10.30 23:46 조회 : 4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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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인간만 한다고 점수를 잘 번다는 보장은 없다.


좀비를 상황과 목적에 맞게 써먹으면 인간 보다 점수를 더 많이 얻을 수가 있는데...


좀비킬과 어시스트 보다 좀비로 얻은 점수 비중이 더 높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일단 기본적인 사양은 아래와 같다.




이렇게만 보면 사람들이 인간을 왜 고집하게 되는지 어느 정도는 알 수 있다.


일단 총을 쓸 수가 있다는 점과, 인간이 좀비를 죽이면 점수를 많이 주고,

이벤트 같은 경우에는 좀비킬에 대한 기록과, 이벤트와 그에 대한 보상도 있고,

좀비는 헤드샷으로 죽지 않는 이상엔 계속 부활해서 점수를 얻을 기회가 많기 때문이다.


물론 좀비도 인간을 죽이고, 체력 10000 깎일때 마다 1점 주고,

최대 5점 까지 얻을 수 있으니 나쁘지는 않지만,

문제는 어시스트의 범위다.


인간의 경우 총으로 좀비를 깔짝 깔작 대기만 하고

그 동안 다른 사람이 좀비를 죽이면 어시스트가 인정이 되고, (메이플 2의 한 입?)

대략 4초 정도 놔두면 어시스트가 풀리게 되니 구분이 명확하지만,


좀비의 경우에는 어시스트 인정 범위에 좀비폭탄이나 좀비 스킬은 포함이 안돼있다.

좀비폭탄으로 인간을 죽이거나, 영웅을 죽인다면 어시스트가 뜰 수는 있겠지만,

일반적인 손으로 감염시키는 경우에는 좀비폭탄으로

피해와 넉백을 준 사람에게 어시스트 인정이 안되는게 문제다.

좀비폭탄과 관련된 훈장도 있는데, "좀비 폭탄은 거들 뿐" 마크는 나오는데,

어시스트로 인정이 안되는건 문제가 있는것 같다.

 

하지만, 이 글의 핵심은 위에 있는 점수표가 아닌 좀비의 스킬이다.

스킬을 통해점수를 주는 좀비는 데이모스, 밴시, 부두좀비, 사이코좀비, 스템퍼 가 있다.



1. 데이모스


데이모스는 충격으로 인간의 무기를 털면 점수를 준다.

1~2명을 털면 1점, 3명 이상은 2점을 준다.


에임이 좋아야 인간을 잘 맞출 수 있으니,

움직이는 인간 보다는 명당에서 가만히 박혀있는 사람을 우선으로 터는게 점수를 많이 얻을 수 있다.


물론 상황에 따라서는 제일 짜증나는 무기를 먼저 터는게 생존성에는 유리하겠지만 말이다.

(드샷이나, 브릭우지, 라이칸, 매런, 스타체이서 등....)



또 하나는 데이모스의 스킬판정이 벽을 뚫을 수가 있어서

환기구 바깥쪽 벽이나 바닥, 침실 바깥쪽 벽 같은데를 쏴주면

안에 있던 인간들의 무기가 쏟아지는 상황이 나올 수도 있다.


인간 여러명의 무기를 터는 쾌감은...

매런이나 홀소를 털때가 제일...



2. 마녀 (밴시가 마녀로...)


밴시는 풀링으로 인(형)간을 뽑으면 된다. 점수는 데이모스와 비슷하고, 판정도 비슷하다.


박쥐로 인간을 인형뽑듯이 뽑아내는 쾌감은 데이모스 못지 않은데,


문제는 다른 좀비가 끌려온 인간을 슬쩍하는 경우가 많아서 좀 언짢긴 하지만,

좁은 통로 같은데를 털기엔 정말 유용하다.

(솔직히 풀링이나 데이모스 충격도 어시스트로 인정 해줘야 한다)


판정이 데이모스와 비슷해서 환기구 밖에서 환기구 쪽으로 박쥐를 날려보면 인간이 걸리게 되니

특히 어썰트 실내에서 환기구 쪽을 겨냥해서 박쥐를 날려 환기구를 간접적으로 터는데는 아주 좋다.

환기구를 털때 최대 4명 까지는 끌어들일 수가 있다. 물론 어비스 2는 더 많겠지만 말이다.



이스테이트 지하 입구에서 계단 쪽으로 풀링을 날려보면 계단 위에 사람이 없는데도

사람이 끌리는 판정이 나올 수 있는데, 계단 아래에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계단 위와 아래 모두 사람이 있으면 7명 이상 끌리기도 한다.

(계단 아래 인간들에게 풀링을 던지면 긴급출동하는 모양새가 나온다)



3. 부두좀비


부두좀비는 자신을 포함한 근처 아군 좀비의 체력 회복량이 1인 1회당 최대 1400씩 채워지고,

스킬 한번 쓰면 5차례 회복을 하게 되니 전체적으로 1인당 최대 7000의 회복량을 보여준다.


점수는 회복량 10,000당 1점을 준다.


근처에 아군이 많고, 특히 홀리소드로 인간 혼자서 버티는 상황에서 

부두좀비가 근처에서 회복만 해줘도 3만 단위로 회복이 되는 광경이 흔해서

스킬 1번당 점수를 3점씩 얻어낼 수가 있고, 많으면 6점 이상을 얻을 수도 있다.


인간 혼자서 홀리소드로 오래 버틸 수록 부두좀비가 점수 먹기 더 유리해지게 된다.

(다른 부두좀비가 많으면 힘들겠지만)


물론 부두가 직접 홀리소드를 잡을 생각은 안하는게 좋다.

홀리소드 데미지는 물몸인 부두에겐 5자릿수가 은근히 잘나온다.


물론 회복량을 늘리기 위해서 한 번만 맞아주는건 괜찮은데,

뽀록 헤드라도 뜨면 풀피라도 한 방에 골로갈 수 있으니 맞으려면 점프를 하는게 그나마 안전하다.



4. 사이코좀비


점수의 결정체다. 사이코좀비는 장막을 켜면

자신을 포함한 아군 좀비에게 데미지를 흡수하는데, 대신 이동속도가 느려진다.


데미지 흡수량은 75%이고, 흡수한 데미지 5,000당 1점 준다.


혼자 맞더라도 화력이 큰 인간(특히 헌킬샷건이나 드샷)한테 걸리고,

확살까지 켰다면 장막을 켜고 대응하면 먹은 데미지가 20,000이 넘어가는 일이 은근히 있다.


아군좀비가 몰려있는 상황에서 인간이 확살켜고 매런으로 쓸어버리려 할때 장막을 켜주면

아군 좀비 까지 막은 경우 먹은 데미지로 10점 이상 채울 수도 있고,


가장 하이라이트는 연입밥 수류탄이다.

연입밥 수류탄 중에 폭죽이 터지면 1방에 10만 이상은 나오는데,

스팅핑거나 체이서 같은 물몸이 맞으면 40만 까지 뜨기도 한다.


연입밥 수류탄을 던질때 장막을 켜주고, 폭죽이 터졌다면,

인간 보다도 더한 잭팟을 만끽할 수가 있는데...


인간은 끽해야 연입밥으로 4~5킬 밖에 못하겠지만, (5킬만 해도 15점)

사이코좀비 연막으로 먹은 데미지는 6자릿수라서 아군 좀비 까지 대거 쓸리고,

장막 범위 안에 스팅핑거나 체이서라도 있었다면 1등 까지 노릴 수 있다.


10만만 해도 얻는 점수는 20점이고, 한 번에 100점 이상도 먹을 수 있어서...


 

저건 사이코로 혼자 맞은 경우, 5000당 1점이라 했으니 무려 28점이 나왔다.


(왠지 실험해보고 싶지 않은가? 연입밥으로 31명을 쓸었더니 1000만 단위 까지 나왔다던데,

장막으로 먹으면 750 그러면 1500점을 한 번에...)



5.스탬퍼 


스탬퍼를 통한 점수획득이 어렵다. 물론 관을 박아주면 주변 인간이 느려지는건 물론,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의 아머를 초당 100씩 회복하고, 12초간 지속되는데,

아머 1000당 1점을 준다.


주변에 아군이 많으면 아머 회복량이 많아져서 좋지만, 생각 보다 잘 오르지는 않아서,

명당 하나가 털린 직후나, 털고 있을때 인간이 보이지 않는 자리에 

관을 박아주는게 그나마 점수가 잘나온다.


하지만 현실에는 관을 그런 용도로는 잘 안쓰고, 인간을 거북이로 만들거나,

로켓으로 날아가는 용도로 써먹겠지만 말이다.


거기다 아군 좀비들 까지 관을 터트리니 점수벌이는 다른 좀비 보다는 힘든 편이다.

물론 데이모스나 밴시 스킬이 자주 빗나가지 않는 이상에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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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님 덕분에 하고 싶던 실험이 이루어졌으니. 공로가 꽤 크죠 Lv. 84YoRHa 2018.11.01
  • 제가 많이 출연 하는군요 Lv. 84모바일에서 등록번영신가네샤 2018.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