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오리지널]
대부분모르는에임잡는법
2018.05.20 18:15 조회 : 5184
Lv. 9lHDlBalrogSniper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 신위무장 팸원모집 』
『 신위무장 팸원모집 』


카운터 스트라이크 뿐만아닌 모든 FPS 게임에서 상대를  최대한 적은 샷, 최대한 적은 피해 즉 가장 효율적으로 제압하는 방법은 바로 '헤드샷'입니다.
공방이든 매치든 날아다니는 유저들의 플레이를 지켜보면 상대의 머리를 쪽쪽 골라 집어냅니다. 갑자기 튀어나와서 머리를 쏘고는 다시 쏙 빠져버립니다.
어떻게 가능할까요? 이 사람들은 눈이 돋보기라 상대의 머리가 1.5배 커보이는걸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걸까요? 한번 알아봅시다.

덧붙여서 일단 중수라고 불리려면 50% 이상의 헤드샷 성공률은 가져야겠죠?




1. 카운터-스트라이크 모델의 머리는 모두 똑같은 높이에 있다.


카스의 모델(캐릭터)들은 생긴건 모두 다르게 생겼지만 키는 모두 똑같습니다. 한마디로 머리는 같은 높이에 있다는거죠. 그렇기 때문에 머리가 공통으로 움직이는 동선, 즉 '헤드라인 (Head Line)'이 생깁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보면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 Headline(표제)이 아닙니다. ^^;;



게다가 지형에 따라 머리의 위치가 계속 적으로 변하므로 헤드라인도 상대적으로 높아지거나, 낮아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래와 같은 실수를 저지르곤 하죠. 바로 크로스헤어의 에임(aim)을 바닥에 두고 다니는 겁니다.




이렇게 바닥을 노리면서 달려다니다간 고수들의 먹잇감 밖에 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게임하시는 분들은 갑작스럽게 튀어나오는 적에게 제대로 반응조차 하지 못하고 사살 당하는게 대부분입니다. (그리곤 외칩니다. '아 XX!')




그러니 크로스헤어는 항상 적이 튀어나올만한 곳의 '헤드라인'에 갖다 놓읍시다. 이것 만으로도 초탄 헤드 확률이 2배 이상 급증 할 겁니다.

2. 정확도를 결정하는 요소
총을 연속으로 발사하면 총알이 조준했던 곳에서 점점 좌우 상하로 튑니다. 움직이던 도중에 연사할 경우 반동은 더욱 심해집니다. 카스를 처음 접한 분들은 스페셜X스나 서든X택 처럼 달리면서 쏘는걸 참 잘하시는데, 카스에선 그걸 잘해도 절대로 잘하는게 아닙니다. 왜냐? 상대를 못 맞추니까요.
상대를 정확하게 맞추려면 최소 1, 2번 조건은 만족시키는게 좋습니다.

1. 멈춰서 쏜다. / 앉으면서 쏜다(멈추면서 앉아 쏜다) / 멈추는 순간 쏜다
 : 너무나 당연한 말입니다. 서로 다른 방향의 여러 힘이 한 물체에 가해지면 물체의 진행 방향은... 뻔할 뻔자죠?
   총알도 멈춘 상태에서 쏴야 일직선으로 날아갑니다. 그렇기에 카스에서 '브레이킹'이 중요시 되는거죠. 

* 브레이킹 : 이동 방향의 반대쪽 방향키를 눌러 모델의 속도를 0, 또는 0에 가깝게 만드는 것.
   하지만 초보분들은 이것 역시 익숙하지 않습니다. (움직이면서 쏘거나, 들이댑니다). 어디 요령을 한번 익혀봅시다.




맵은 역시 만만한 더스트2입니다. 이렇게 A로 러쉬를 가는데, 시티 홈쪽에서 사운드(사운드 플레이는 다음에 다루죠)가 들렸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운동하는 물체는 계속 운동하려는 성질이 있습니다(물리시간에 배우셨죠?). 카스의 모델도 자동차의 제**리와 마찬가지로 달려가다가 갑자기 멈출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미리 속도를 줄여 시티홈이 보이는 순간의 속도가 0이 될 수 있도록, 그보다 앞서서 반대쪽 방향키를 눌러줍시다. 


그러면....
















































좀비히어로에서 지겹다  오리지널유저가되어보자

팅깁니다 접으세요 이 게임 외 아직도함? 
추천 : 2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5
  • 오랜만에 어그로꾼 글에서 웃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v. 67야타테라나루미 2018.06.11
  • ㅋㅋㅋ Lv. 1관신법 2018.06.06
  • ㅇㅅㅇ Lv. 38드워프시골소녀 2018.05.31
  • 이 글을 추천 합니다. Lv. 40TOKKICAULK 2018.05.22
  • M4A1하이퀄리티스킨,,,, Lv. 47InfinityStone 2018.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