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리뉴얼이전글]
다크나이트 vs 리퍼 (리메이크)
2017.02.15 22:06 조회 : 3185
Lv. 45InfernoDragon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이 글은 걍이겜재미 님의 닼나<<<리퍼 (팩트주의) 글을 리메이크 한 것입니다.
두 총기류의 장단점을 살리고 비교하여 대결하고 승패를 결정하는 극히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글입니다.
지적 받습니다. 각 장단점을 살리고 실용성을 바탕으로 하여 어느 한 면에서 생각하는게 아닌 다방면으로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급반말 주의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데미지] : 발당의 데미지.
 
M4A1 다크나이트 : ★★★☆☆
리퍼 : ★☆☆☆☆
(그러나 무승부)
 
- 한발 한발에 묵직함을 담아 쏘는 다크 나이트가 있다면 여러번의 적은 데미지를 엄청난 속도로 한번에 방출하여 빠르게 피를 깎는 리퍼가 있다. 두 총기류 다 한순간 방심하면 적의 먹잇감이 되는 일은 시간문제로 데미지 차원에서의 결과는 무승부로 끝판짓겠다.
 
 
 
[경직] : 초당 경직도.
 
M4A1 다크나이트 : ★★★☆☆
리퍼 : ★★★★★
(리퍼 승)
 
- 다크나이트는 왼쪽으로 발사하면 모르겠으나 정작 더 많이 쓰는 오른쪽에 담겨진 경직은 적에게 다가올 기회를 준다. 그러나 리퍼가 한번 공격을 시작한다면 당신은 그 자리에 발이 묶여 움직일 수 없을것이다. 그 경직으로 여러명에게 총으로 난사질을 당한다거나 돌려깎기가 시전되면 그 자리에서 죽는다는걸 알아두자. 물론 어떤 멍청한 놈이 난사하여 총알 타기를 시켜주지 않는 한에서 말이다.
 
 
 
[재미] : 당신이 느끼는 기분.
 
M4A1 다크나이트 : ★★☆☆☆
리퍼 : ★★★★★ (Limit over)
(리퍼가 넘사벽으로 압승)
 
- 당신이 일방통로에 있을때 좀비가 돌진해온다? A모드로 엄청난 경직을 주고 B모드로 엄청난 넉백을 주는 리퍼, 게다가 범위 조절을 할줄 알아야 하고 B모드의 찰진 타격감이 당신의 눈을 호강시켜주나 다크나이트는 일방통로로 죽으러 들어오는 좀비를 쏘기만 하는것으로 따져보아 리퍼의 압승이 될 것이다.
 
 
 
[넉백] : 타격대상이 타격당해 물러나는 정도.
 
M4A1 다크나이트 : ☆☆☆☆☆
리퍼 (B모드) : ★★★★★
(리퍼 압승)
 
- 다크나이트는 점프를 한다고 하면 조금의 넉백이 있을 것이다. 허나 그건 모든 총이 점프 시에 넉백을 주는 효과를 보인다. TMP도 조금 씩은 뒤로 물러나게 한다. 허나 리퍼의 B모드는 적이 지상에 있으나 공중에 있으나 경사지면에 있으나 찰지게 갈긴다면 뒤로 날아가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생존] : 당신이 최후의 생존자가 되었을 시에 살아남을 확률.
 
M4A1 다크나이트 : ★★☆☆☆
리퍼 : ★★★★☆
(리퍼 승)
 
- 좀비 여러마리가 버니합과 덕팅을 하며 쫓아올 때 단일 대상만을 타격할수 있는 다크나이트는 생존 확률이 조금 희박하다 볼수 있으나 다범위로 적을 날려버릴 수 있는 리퍼와 1:1이 되었을 때의 A모드의 강력한 경직은 생존 확률을 조금 더 높여주는 리퍼의 개성이라고 보면 된다. 그렇게 따지지 않아도 시옥같은 명당자리에서 좀비를 날려버리는 넉백대왕 리퍼와 넉백이 거의 없는 다크나이트의 차이는? 이렇게 생각하면 된다.
 
 
 
[실용성] : 두 총기류가 아닌 다른 총기와 좋게 연관지어지는 정도.
 
M4A1 다크나이트 : ★★★★☆
리퍼 : ★★★☆☆
(다크나이트 승)
 
- 리퍼는 흔하게 이탈리아 맵의 시장옥상에서 Desert Eagle 크림슨 헌터와 조합을 맺는다면 살아남을 확률이 높아진다.
그러나 당신이 극딜을 넣고싶을 때의 다크나이트 총기의 초월 버프인 확인사살 1초 증가를 이용하여 적을 사살하는 좋은 콤비를 이룬다면 결코 당신은 다른 이들의 점수에 꿀리지 않을 것이다.
 
 
 
[간지(?)] : 직접 사용 시 멋깔나는 정도.
 
M4A1 다크나이트 : ★★★☆☆
리퍼 : ★★★★★
(리퍼 승)
 
- 다크나이트로 확인사살을 키고 좀비를 여러마리 킬하는 모습은 멋지게 보일 수 있다. 허나 많은 좀비를 명당이나 일방통로에서 밀쳐내고 농락하는 모습을 본다면 그래도 조금 더 간지가 나지 않나 싶다. 물론 주관적인 생각이다. 눈에 보기에 더 멋있어 보이는건 사람마다 극히 다르니까 말이다. 그래도 이 의견에 찬성한다면 이해가 갈 것이다.
 
 
 
[소유욕] : 둘을 비교해 더 가지고 싶은 정도.
 
M4A1 다크나이트 : ★★★★★
리퍼 : ★★★☆☆
(주관적인 다크나이트의 승)
 
- 앞서 말한 내용을 전부 이해하고 찬성한 사람들은 리퍼가 더 가지고 싶겠으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초월 아니랄까 다크나이트를 더 가지고 싶어 한다. 마일리지 경매 시의 둘의 가격 차를 살펴보자면 다크나이트가 2000~2500마일리지 정도 최저가가 조금 더 높다. 물론 점수를 비롯해 포인트와 경험치를 더 얻어야 하는 필자는 아무것도 없는 계정일 시에 다크나이트를 더 가지고 싶었을지도 모른다. 물론 안 물어봤겠지만 본인은 올근 올초이기 덕분에 사사건건 시비 걸어오지 않아도 된다. 귀찮게 타자 치지 말자.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극히 매우 주관적인 본인의 생각이였으나 리메이크 전의 글과는 달리 두 총기류의 장단점을 보고 판단하여 글을 작성했다. 결코 한쪽으로 치우친 생각이 아니였음을 알아두길 바란다.
즐겁게 게임 하고 살자. 우리 모두 앙 즐겜띠.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네네 Lv. 1보누치 2017.02.19
  • 혹시 이거 복사해서 자게에 올려도되요?? 너무 잘쓰심 Lv. 1몰라그냥함 2017.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