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리뉴얼이전글]
덕팅(Duckting)의 기초
2016.12.18 13:44 조회 : 4059
Lv. 1무카이도마나카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안녕하세요 '암살교실' 입니다. 우선 전략을 작성하기전에 제가 이 전략을 쓰는이유는
'초보자' 분들이 카스온라인에 적응을 돕고 기술에 대해 자그나마 도움을 받아가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성하는것입니다.
저는 제가 잘한다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예 모르시는분들 보다는 조금더 잘 알고있다고 생각해서 쓰려합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본론으로 넘어가서
'덕팅' 이란 무엇인가? 
-카스온라인을 즐겨하시는 유저분들이라면 덕팅이라는 단어를 못해도 한번쯤은 들어봤을거라 생각을합니다.
덕팅 - 덕{앉기(휠)} 을 줌 으로써 ting 튕기는 모양이 만들어져 이름이 덕팅 이라고 지어졌다합니다. (확실하지않아여!)

자 가장 기본적으로 키설정을 해야합니다.

앉기,점프 를 각각 휠 업 or 다운 으로 바꿔줍시다.
(저는 제가 편한대로 하는것입니다. 꼭 저를따라서 할필요는없습니다. 해보시고 편한대로 하세요!)

자 이제 키셋팅을 하셧으면 앉기로 설정한 휠을 굴려봅니다. (편의상 휠덕이라고 설명할게요)
통통 튀는것이 느껴지실겁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키셋팅 후 덕을 굴려봤다면 반은 온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 이제 버니합 을 언급하여 설명해보겠습니다.
버니합 = 기본적으로 w로 가속을낸다 > 점프 후 w땜 > A / D 를 이용한 스트 를 이용해 가속유지 > 땅에떨어지기전 점프 이 원리로 버니합을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덕팅을 '작은' Bhop 라고 생각하면 편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덕팅 의 덕 한번이 버니합의 점프 한번이라고 생각을하면 원리는 똑같습니다.
w로 가속을주어 앞으로 갑니다. 그후 w를떼고 왼쪽스트/a 와 덕한번 오른쪽스트/d 와 덕한번
단기간에 마스터되는 기술이 아니지만 효과적으로 연습할수있도록 맵의 '지형' 을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맵 - '밀리샤' 지붕을 한번 이용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지붕에 선 상태에서 앞으로 쭉가



별 모양이 그려져있는 자리에 도착 하도록 조정합니다.
그후 땅에 떨어지기 직전 휠덕을 굴리면 빠르게 튕겨져 나가는 느낌을 받으실수있습니다.
그 상태로 덕팅을 시전하는것입니다.
평지에서 하는거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연습하실수 있을겁니다.

이번엔 맵 - 어썰트 에서 덕팅연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경사진면 에서 서프후 위 사진에 보이는 루트(선긋는거 하나마저 이렇게 못하다니..)
익숙해지면 저렇게 가고싶은 방향으로 해서 갈수있습니다.

단기간에 마스터되는 기술이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초보자분들이 평지든 어디든 덕팅을할때 싱크가 잘맞지않아 어려울수가있습니다.
정석대로 라면 휠덕 후 튕겨져 올라갈때 스트를 주는것이나 저희들은 그런거 생각하고 하면 머리아프기떄문에
익숙해지고 잘될때까지 연습하시길바랍니다.
20000
추천 : 2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스트가 먼대여 Lv. 1스틸은내전문 2016.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