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리뉴얼이전글]
좀비 시나리오 추적 : Ep.빅토르 간략한 스토리 및 공략
2016.12.01 16:38 조회 : 9840
Lv. 3나쁜멍게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전략게시판에 글을 올려보는 한빛볕(= 나쁜멍게) 입니다.
이번에는 오늘 패치로 새로 나온 좀비 시나리오 - 추적 : Ep. 빅토르에 대해 중간 스토리 및 보스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 참고로 이 글은 난이도 : 매우쉬움 으로 게임 진행을 했지만 설명은 난이도7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 처음에 뱅가드 컴퍼니와 조우하는 빅토르 선발대팀

 진행을 하자마자 건물 밖으로 나가면 이렇게 포위를 당합니다. 
포위를 당해서 포보스 샘플을 뱅가드 컴퍼니에 어쩔수 없이 물려주거나, 이 자리에서 포로로 잡혀야 하기 직전, 대 테러리스트 본부에서 실종되었던 선발팀과 대치하는 적군의 신호를 확인하고 선발팀을 보호하기 위해 적군을 중심으로 폭격을 가합니다.
(여기서 아직까지는 빅토르 팀은 실종처리로 되어진 듯 해 보입니다.)

▲ 맵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각종 오브젝트 및 장치들

 폭격으로 살아남은 빅토르 팀은 다음 이야기를 진행하기 위해 맵 주변에 있는 오브젝트(빨간 박스를 부수면 나옴) 및 기계장치들을 작동시켜야 합니다.

▲ 오브젝트 및 기계들을 작동시키면..

 탱크를 통해 문을 폭파시키고, 다음 이야기 진행이 시작됩니다.

▲ 찾아라, 오브젝트! (기름통, 열쇠 등) 

 다음 장소에서 역시 또 보물찾기가 시작됩니다. 기름통 및 열쇠를 찾으세요.
(이 중, 하나의 오브젝트는 초록색 박스를 직접 밀어가지고 계단식형식으로 위치시킨 뒤, 건물에 올라가서 얻어야 합니다.) 

▲ 발전기를 가동시켜라!

 기름통, 열쇠 등을 획득하면 지게차를 밀 수 있는데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번엔 맵 상에 존재하는 4개의 발전기들을
작동시켜야 합니다. (발전키는 E키를 누를 필요 없이 그냥 발전기 앞에만 가면 작동됩니다.)

▲ 전기톱을 좋아하는 중간보스

 어느정도 앞으로 가면 중간보스가 나타납니다. 전기톱을 너무 애지중지 하다보니 전기톱만 갖고 계속 단순하게 휘두릅니다.
중간보스를 무찌르면 다음 장소로 이동하는 체크포인트가 생성됩니다. 생존자들이 이곳에 다 모이면 로딩창과 함께 다음 장소로 진행이 됩니다. (이 때 웬만하면 빨리 와주세요. 좀비들이 체크포인트로 계속 접근해서 생존자들을 공격합니다.)


 맵이 바뀌고, 게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맵이 바뀐 장소는 아주 약간 맵이 복잡해서 햇갈리는 구간이 있으니 길 잃지말고 앞으로 쭉쭉 잘 가세요~

▲ 또 만나네요..

 또 만난 우리 중간보스님.. 이번에는 초반에 만났을 때와 달리 공격방식도 다릅니다.
사진에 보면 쇠사슬을 통해서 공격하는데요, 저 쇠사슬은 우선 무조건 걸립니다. 그리고 저 기술에 걸리면 움직이지 못합니다.
저 쇠사슬에 걸리면 우선 무조건 앉으세요. 쇠사슬에 묶인 후, 보스가 빙빙 돌면서 공격하는데 앉아있으면 데미지를 안받습니다.
그리고 보스가 이 공격을 진행하는 동안에는 암만 때려도 보스는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 너도 참 징글징글하구나..

 보스를 헤치우고 다음 길을 가도.. 또 바로 만납니다...

▲ 빨간 삼각형 저 부분을 공격하세요!

 이번에는 보스가 전기톱을 휘두르면서 점점 다가옵니다.
 보스가 공격할 때 빨간 삼각형 부분이 생기는 저 부분을 공격하세요! 저 부분을 공격하면 뒤로 조금 물러납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공격을 받으면 또 도망갑니다.

▲ 간혹 이 장소에서 길을 헤매는 구간..

 보스를 물리치고 어느정도 앞으로 가다보면 간혹 여기서 오른쪽의 박스를 못 넘어가는 분들이 있는데 여긴 애초에 길이 아닙니다! 이 장소에서 뒤로 돌아서 가야 합니다!

▲ 중간에 길을 막는 펜스

 이 지점의 펜스는 구조물 체력이 60000입니다. 그리고 좀비가 많이 출물하는 지역이니 타나9, 매그넘드릴 등 구조물 파괴와 좀비 사살 담당 조합을 적절히 해서 돌진해야 합니다.

▲ 포위당한 빅토르 팀

 더 계속 가면 이번에는 빅토르 팀이 XT 로봇에 포위당합니다. 그리곤... 대원들이 전부 죽습니다. 빅토르만 빼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빅토르는 혼자서(시나리오 상에선) 보스잡이를 진행합니다.

▲ 시나리오 최종보스 - 아이언맨 버전

 최종적으로 보스와의 대결이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아까 그 전기톱 들고다니던 애가 이렇게 아이언맨 슈트(?)를 입고 등장합니다.
이게 의외로 아프니 상대할 때 조심해야 합니다.

▲ 아이언맨 슈트버전 보스 공격 - 레이저 타겟 지정 후 미사일 발사

 아이언맨 슈트버전 공격 중 하나입니다. 저렇게 레이저로 타겟을 지정한 뒤(여러명 조준), 미사일을 발사하는데 이 미사일을 최대한 피하려면 보스로부터 멀리 떨어지세요.

▲ 아이언맨 슈트버전 보스 공격 - 레이저 타겟 지정 후 미사일 발사 (2)

 저거 의외로 아픕니다...

 체력이 거의 바닥을 보이면 보스는 한 사람만을 쫓아서 자폭을 시도합니다. 웬만하면 쫓아다니는 사람은 멀리하고,
쫓김을 당하는 사람은 최대한 보스로부터 떨어지세요.

 저 체력이 0이된다고 끝나는게 아닙니다..
번엔 저 갑옷이 벗겨진 초반에 만난 중간보스가 되어서 공격을 합니다.

 체력이 어느정도 감소되면.. 아이언맨 슈트를 입기위해 변신을 합니다....

▲ 아이언맨 슈트 변신

 변신을 하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갑옷 및 무기가 나오는데 저걸 최대한 공격해서 체력을 조금이라도 깎아내야 합니다.
갑옷 및 무기를 부수는건.. 난이도7에서는 힘들 것 같더라고요..


 이러한 과정을 5번 반복하면.. 보스는 마침내 사망합니다.

▲ 미션 클리어

 보스를 잡으면 이렇게 부대원들이 마중나와 주고, 연구원 소이랑 만납니다.


 어려움7에서 얻을 수 있는 빅토르의 캐릭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상 좀비시나리오 6-2에대한 간략한 진행 및 공략이었습니다.
많은 참고가 되길 빌겠습니다!

[기타] 중간 대화(...)
▲ 전기톱 중간보스를 무찌르고 나서 (...)

▲ XT 로봇 등장과 함께 (......)

 이번 시나리오 모드는 이런 깨알 개그요소가 존재합니다. (........)


20대 친목 패밀리에서 새로운 패밀리원을 모집합니다!

추천 : 9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5
  • Lv. 1이겨줄까 2017.03.10
  • 나 이거 하다가 결국 페베함 Lv. 18545478 2017.02.27
  • 쉬움1낭이도로솔플은진행안돼냐요?? Lv. 1LovelyBalRog 2017.01.03
  • 근데 매그넘드릴 있어야됨? Lv. 1멘탈박스 2017.01.01
  • 그저 원로유저로써 안타까울 따름이네요..ㅠ Lv. 1고아라F 2016.12.23
  • 한 때 즐겨했던 초창기의 모습은 어디로 가고 이제는 사행성무기가 판을치는 카온.. Lv. 1고아라F 2016.12.23
  • 나타나이프 뭐죠???? Lv. 1신규양말 2016.12.20
  • 빅토르 가둔걸 이블린팀이 구하러 오는건데 빅토르 혼자서 보스잡이? Lv. 11236656 2016.12.13
  • 플라딸 // 아.. 맞다;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v. 1나쁜멍게 2016.12.02
  • 2번쨰맵에서 관통안되는 매드로도 구조물 부셔집니다 셔터 사이로 공격가능하던데 ㅎㅎ Lv. 1플라딸 2016.12.01
  • 차라리 학생군사가 하는 설명이 더 나음 Lv. 1태연이랑카트 2016.12.01
  • 개추 Lv. 1모바일에서 등록신지원은너무예뻐 2016.12.01
  • 추천 Lv. 1모바일에서 등록이동식이누구에요 2016.12.01
  • 지명수백 // 오타 지적 감사합니다. 수정했습니다~ Lv. 1나쁜멍게 2016.12.01
  • tx가 아니라 xt아닌가요...? Lv. 1모바일에서 등록지명수백 2016.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