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리뉴얼이전글]
더스트2 : TR A 러쉬 간단한 TIP
2015.06.04 20:03 조회 : 3505
Lv. 42O우리같이싸우자O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전략을 써보는 것도 몇 년 만이군요.

 

아바, 배필, 카스 글옵, 그타5로 시간을 보내다가 오랜만에 카온에 접속해보니 너무 많이 바뀌어서 도대체 적응을 할 수가 없더군요. 오리지널은 오리지널대로 잘 안 돌아가는 것 같고, 예전에 같이 하던 지인분들 마저 이젠 안 하시니...

 

그런 의미에서 오리지널을 잘 모르시는 초보유저분들을 위해

오리지널 인기맵인 더스트2에서 써먹을 아주 간단한 전략 하나 써볼까 합니다.

 

더스트2 TR(테러리스트) A 러쉬 전략인데요,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간단한 전략만 있으니,

나는 경험 많은 올드 유저다! 하시는 분들은 사뿐히 뒤로가기를 눌러주셔야 정신건강에 안 해롭습니다.

 

 

옛날 같지 않은 필력인지라 저도 잘 쓸 수 있을 지는 미지수입니다만 아무튼 잘 봐주시길 바랍니다.

 

 

 

 

대략 더스트2의 맵 구조입니다.

 

카스온라인의 맵들은 각 구간마다 불리는 이름이 있는데 그것은 다른 분의 전략을 찹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무튼,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플레이에서 자주 쓰이는 러쉬 구간을 표시한 것입니다.

 

빨간색 구간은 에이 롱(AL)을 통해 러쉬를 가는 방법이구요,

노란색 구간은 센터(CL)에서 계단을 통해 러쉬를 가는 방법입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이곳으로 가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설정했습니다.

 

 

 

 

계단 방향입니다.

 

아마 카스 좀 했다는 분들이면 A 러쉬를 갈 때 계단으로 가는 것이 가장 수월하다고 말할 겁니다.

A 롱이나 CT 베이스로 가는 방법은 CT가 A 탑을 제대로 방어하고 있다면 정말 뚫기 어렵습니다.

옛날에 쩜육에서 많이 언급됬었던 A 롱 : 계단 러쉬 = 1 : 2 전략이 괜히 나온 게 아닙니다. 계단이 확실히 유리해요.

 

 

 

센터에서는 센터 문 밖에서 AWP을 들고 대기하는 CT의 공격을 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군 스나유저분이 TR 시작점이나 CR 부근에서 AWP을 들어주시면 뭐 충분히 견제는 가능할 겁니다.

물론 그렇지 못했다는 가정도 필요하지요.

 

 

 

 

첫 번째 스크린샷은 센터에서 직접 섬광탄(플래시뱅)을 던져 적군의 눈을 멀게 하는 전술이구요,

두 번째 스크린샷부터는 홀 2층으로 향한 아군이 러쉬팀을 백업해주는 전술입니다.

 

다만 두 번째 전술은 시간이 너무 늦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F2로 무기 바로 사고 홀로 달리는 시간보다 마우스로 무기 여유롭게 쇼핑한 후 느긋히 센터로 가는 것이 훨씬 빠릅니다...)

 

 

 

 

표시한 부분은 모두 체크하셔야 합니다. CT 포지션입니다.

보통 진입 이전에 섬광탄이나 수류탄을 던져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자 뒤와 계단 옆 구석은 월샷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표시한 부분은 모두 적이 있겠다 생각하시고 플레이 하셔야 암 안 걸립니다.

섬광탄이나 수류탄을 적절히 써주시구요.

특히 A 롱으로 오는 팀원을 위해 CT 베이스 길목에 연막탄 하나만 던져줘도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보통 A 탑에서 대기하는 AWP 유저와 상자 뒤에서 빼꼼히 공격을 가하는 CT가 있습니다.

A 롱쪽에서 대기하는 적들은 A 롱으로 오는 아군이 잡지 못할 경우 자칫 놓칠 가능성이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군이 B 혹은 센터 문 밖으로 가지 않았을 경우에는 CT 베이스에서 달려오는 CT도 있을 수 있습니다.

A 롱으로 올라오는 아군이 없다면 일일이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음은 A 롱입니다.

 

이쪽은 보통 'A 탑 견제를 위해'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그리고 AWP은 필수. AK-47로 충분히 A 탑 CT를 잡을 수 있다면 이미 당신은 초보가 아닙니다.

 

첫 번째 스크린샷처럼 섬광탄을 각지게(?) 던져주시면 먼저 와서 자리를 잡은 CT의 눈이 멀게 됩니다.

두 번째 스크린샷(표시를 못 했습니다. 양해 부탁)를 보시면 알겠지만 벙커가 있어서 CT가 먼저 들어가 농성을 하면 잡는 TR 입장에선 정말 빡칩니다.

 

세 번째 스크린샷에 표시된 부분은 CT의 포지션 위치입니다.

특히 A 탑의 AWP 유저가 괴수스나라면 조금 전 언급했다시피 아군 역시 AWP을 대동하거나

아니면 상대방에 버금가는 초인계 고수 유저분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시포(C4) 던지기 팁입니다.

만일 자신이 시포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롱으로 올라갔는데 센터 문 밖이나 B 문에서 CT 괴수 스나가 노려보고 있다...

보통 연막탄을 치겠지만 연막탄이 없는 경우

 

 

1. 마우스를 내려 아래쪽을 본다.

2. 앞으로 달려가서 코너 부근에서 바로 시포를 버린다.

3. 그럼 두 번째 스크린샷처럼 시포가 넘어가 계단으로 올라온 아군이 설치하면 됩니다.

 

 

다음은 설치 후 포지션 위치입니다.

 

 

 

 

첫 번째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방식으로 설치시 시포가 밑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그럼 두 번째나 세 번째 스크린샷의 위치로 가서 시포를 지킵니다.

 

 

보통 두 번째 스크린샷 위치의 경우 계단 방어 포지션과 겹치기 때문에 계단에서 올라오는 CT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감각이 필요합니다.

아니면 계단을 지키는 아군이 동행해도 좋습니다.

 

 

 

 

비슷한 위치에서 계단 방어 포지션입니다.

첫 번째 위치는 꺾이는 코너라 급히 달려온 CT 입장에서는 갑자기 보이는 위치입니다.

헤드라인을 잡으신 후 날려버리시면 됩니다.

 

두 번째 위치는 아까 전 시포를 쳐다보는 위치와 같습니다.

적군이 올라오는 소리를 들어야 하지만 두 군데를 커버할 수 있는 좋은 포지션입니다.

 

 

 

 

두 번째 포지션은 A 롱과 CT 베이스에서 오는 CT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TR 문 밖에서 오는 CT를 못 보고 뒤통수 맞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면 나름 괜찮은 자리입니다.

다만 거리가 멀어 먼저 선빵을 못 치면 바로 죽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벙커로 들어가 아예 TR 문과 시포 위치를 견제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 위치는 센터 문 밖 쪽에서 오는 CT를 차단하는 데 효율적인 자리입니다.

A 탑에서 A 롱을 보고 있거나 A 롱에 아군이 있는 경우 센터 문 밖(+계단)만 확인하셔도 됩니다.

 

다만 A 롱에서 CT가 나타날 경우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위치의 특성상 A 탑에서 AWP을 들고 A 롱을 견제하던 아군이 그곳의 AWP CT에게 맞고 먼저 죽을 수 있으니

그럴 땐 재빨리 포지션을 대체해야 합니다.

계단이 먼저 뚤려 계단 포지션과 A 탑의 아군이 죽을 경우 역시 대처를 해야 합니다.

 

이럴 땐 상자 뒤로 돌아가서 빼꼼샷을 해야 합니다.

당연하지만 이럴 경우 A 롱, CT 베이스, 계단 세 군데를 모두 봐야 된다는 뜻이니 혼자서는 아주 힘듭니다...

 

 

 

 

(세 번째 스크린샷은 미쳐 제가 찍지 못한 포지션이라 다른 분의 스크린샷을 가져왔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지막 포지션은 A 탑 스나이퍼 위치입니다.

A 탑으로 올 수 있는 세 방향 모두 커버 가능합니다. 팀원 중 AWP을 들고 계신 분들은 십중팔구 이 위치일 겁니다.

 

A 롱을 볼 아군은 있는데 계단이 뚫렸다면 첫 번째 스크린샷의 위치로, 계단을 볼 아군은 있는데 A 롱, 혹은 CT 베이스를 볼 아군이 없다면 두 번째 스크린샷과 같이 최대한 몸을 덜 노출시키면서 견제해야 합니다.

 

실력이 된다면 세 번째 스크린샷처럼 아예 전 범위 확인 가능한 위치에 있으셔도 됩니다.

 

 

 

 

끝으로...

 

 

사실 이 글도 급하게 쓴 글이고 저도 카스온라인은 안 한지 오래되서

 

전략을 쓴다는 말 자체가 뻘쭘하네요.

 

단지 초보 유저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랄 뿐입니다.

 

이상 O우리같이싸우자O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 : 1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6
  • 운영자님아 이분 닉만 보시더라도 베전 올려주시지요? Lv. 1라이트닝Black 2015.06.15
  • 와 정말 오랜만에 봅니다 ㅠㅠ Lv. 1l공각기동대l 2015.06.10
  • 꿀전술 감사합니다 ㅎ 오리 복귀유저인데 참고할께요 ㅎㅎ Lv. 1리어마인드 2015.06.06
  • 헐 예전에 그 우같싸님인가? Lv. 1라이트닝Black 2015.06.05
  • 좋은 전략 잘 보고 갑니다. Lv. 1흔적 2015.06.05
  • 이님 참 오랜만이네 옛날에 전략많이 남기셨었는데 Lv. 1모바일에서 등록흔적 2015.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