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게시판

이미지게시판 [스크린샷]
데미지 폰트 모음집 (네온 폰트의 좋은점)
2023.02.19 13:32 조회 : 4195
Lv. 29주링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카스온라인에는 데미지 폰트가 존재하는데 이 폰트를 사용하면 메이플 스토리 폰트처럼 적에게 피해를 입힐때마다 입힌 피해량의 숫자가 나와요. 예쁜 폰트, 가독성이 좋은 폰트를 사용한다면 게임할때 더 유용하고 맛깔나게 할 수 있어요.

폰트가 나중에 경매에 추가된다면 희귀한 폰트는 엄청 비싸게 팔릴 거 같은데 메이플처럼 코스튬이나 폰트 등도 경매에서 거래가 가능하게 바뀐다면 혹시 몰라요 미래에 엄청 비싸게 팔아먹을 수 있을 지도 모르겠네요.


폰트 설정법은 옵션 -> 멀티 플레이어 -> 데미지 출력에서 설정할 수 있어요.

이제 각 폰트마다 어떤 효과가 있는지 모아봤어요. CS022 신년 폰트 , 봄꽃 폰트 , 크리스마스 폰트 , 할로윈 폰트 , 붓글씨 폰트는 안 갖고 있어서 못 올렸어요.


일단 기본 시스템 폰트는 정말 작고 심플한 편이에요. 데미지를 얼마나 입혔는지 잘 모를 거 같네요. 

하양색은 일반 공격, 헤드샷은 빨간 공격, 치명타는 빨간색의 굵은 볼드체인데 정말 알아보기 힘들어서 비 추천해요.

근데 반대로 데미지는 보고 싶은데 좀비는 잘 안 가리는 편이라 좀비가 폰트에 가려지는게 싫은 사람들은 이게 나을 수도 있겠네요.


이번껀 기본 이미지 폰트인데 숫자가 되게 거대하고 이리저리 너무 튀는 편이에요. 별로 예쁘지도 않고 하양 빨간 톤이라 뭔가 게임할때 정신 사나워서 비 추천해요.

대신 치명타 터졌을때 표식이 좀 더 알아보기 편하도록 노란색으로 나오네요. 일반 공격은 하양색, 헤드샷은 빨간색이에요.

좋은 폰트를 써야 하는 이유가 느껴지는 순간..


이제는 얻을 수 없는 걸로 알려진 근하신년 폰트인데 가독성이 대박인 편이에요.

엄청 큼지막하고 알아보기 쉽게 파란색 빨간색으로 나오는데다가 치명타 표식도 거대해서 얼마나 데미지를 입혔는지 바로 알 수 있더라고요.

좀비 여러마리가 있더라도 얼마나 피해를 입혔는지 바로 계산이 될 정도로 가독성은 대박인 폰트라서 1티어 폰트라 생각해요. 저도 네온 폰트 얻기전까진 이 폰트만 썼었어요. 실용성은 대박..


시즌 12 놀이동산 시즌패스 폰트인데 치명타 헤드샷이랑 일반 공격이 같은 톤이라 알아보기 힘들어서 비 추천하는 폰트에요.

그래도 놀이동산 가면 볼 수 있는 아기자기한 야광 느낌을 좋아한다면 추천~ 실용성보단 예쁜걸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할 거 같네요.


시즌 13 우주 시즌패스 폰트인데 일반 공격은 어두운 파란 성운이고 헤드샷이 터지면 고리가 달린 밝은 톤으로 바뀌어서 꽤 실용적이고 예쁜 폰트에요. 치명타가 터지면 메테오 표식이 있는것도 개성 있는 폰트라 추천하는 폰트에요.


시즌 14 에인션트 시즌패스 폰트인데 정글 느낌은 잘 나지만 일반 공격과 헤드샷의 구분이 잘 안가요. 그냥 더 어두운게 헤드샷 밝은게 일반 공격이라 정말 헷갈리는 편이고 치명타도 알아보기 힘들어서 비 추천하는 폰트에요.

대신 눈이 편안한 초록색 톤에 정글 느낌 나는걸 좋아하면 추천해요. 눈의 피로감이 적은게 장점(?)


겨울에 눈꽃 모아서 얻을 수 있던 얼음 폰트인데 실용성은 좀 바닥인거 같네요. 일반 공격이 밝은 파란색이고 헤드샷이 어두운 남색이라 어디 남극이나 북극에서 볼 수 있던 빙하+바다의 톤인데 되게 헷갈리는 편이에요. 치명타도 무슨 똑같은 색깔이라 가독성 실용성은 별로에요.

근데 되게 예쁜 폰트긴 해요 겨울 왕국 얼음 느낌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추천~ 여름일때 쓰면 되게 시원할 거 같네요.


제가 제일 좋다고 느낀 네온 폰트에요. 

네온 폰트는 한번 공짜로 블랙 네온 도색도안과 함께 뿌렸던 적이 있고 이번에 조각상점에 900조각으로 엄~~청 비싸게 팔더라고요.

네온 폰트의 장점은 일단 보면 알겠지만 유일하게 윤곽선에 반투명이라서 뒤에 타겟이랑 폰트를 덜 가리고 헤드샷과 치명타 일반 공격이 제일 알아보기 쉽고 예쁘기까지 한 완벽한 폰트에요.

헤드샷은 시뻘건 네온인데 일반 공격은 새파란 네온이라 헤드샷 일반공격을 알아보기 되게 쉽고 치명타도 보라색 네온이라 치명타가 터진것도 엄청 잘 알아볼 수 있어요. 

예쁘고 실용적이고 완벽한 폰트라서 이거 끼면 게임 할때 되게 편했었어요. 나중에 다신 얻을 수 없게 된다면 이게 제일 값 비싸게 팔리지 않을까 싶네요. 


마지막 15시즌 TECH 시즌패스 폰트인데 개성은 넘치지만 네온 폰트의 하위호환 느낌이 나더라고요.

일단 글자 자체가 너무 알아보기 힘든 괴상한 폰트에 불투명해서 많이 가리는 편이에요.

대신 일반 공격이 파란색 헤드샷이 빨간색 치명타가 녹색이라 치명타 일반 헤드샷 공격을 알아보기쉬운거 같아요. 치명타가 초록 과녁 모양이라 알아보긴 쉽더라고요.

-끝-

폰트 없이 게임하면 뭔가 심심한데 메이플에서 데미지 폰트 비싸게 주는 사람들이 많은 것 처럼 폰트도 다양하게 나왔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메이플은 9,9999,9999 데미지를 입혔다면 '유닛' 폰트라고 9억 9999만 9999 라고 뜨는 폰트가 있는데 카스에도 이런 유닛 폰트가 나오면 좋겠어요. 

만약 나온다면 메이플에도 비싸게 주는 사람들이 많은 것 처럼 카스에서도 거의 수십 수백 마일리지 써야 살 수 있는 폰트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추천 : 2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7
  • 걍 시스템이 나은데? 다른거는 너무 산만하고 별로임 Lv. 303KaliMaa 2023.03.10
  • 기본 폰트가 가장 이쁜듯 갠적으로 얇고 Lv. 12캐논 2023.02.26
  • 초월 이후로 맨날 똑같기만 하던 카스온에도 요즘 확실히 뭔가 많이 추가되는 것 같고 클래스 경매도 도입된 것처럼 꾸미기템 경매도 언젠가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Lv. 816아사히카시와기 2023.02.25
  • 메이플이랑 카스를 어따 비빔 ㅋ? 강원기한테 사과해야됨 서든어택부터 이기던가 ㅋㅋ Lv. 13모바일에서 등록라고말할뻔 2023.02.20
  • 남의 사진 도용하지 마세요. Lv. 15소녀전선명일방주 2023.02.19
  • 메이플 스토리는 데미지 스킨이라고 하죠 ^^ 거의 150개가 넘습니다. Lv. 9점령전 2023.02.19
  • 폰트가 꽤 유용한거 같은데요? 일반 시스템 폰트를 보다가 좋은 폰트를 보니 게임이 달라보이는군요. 메이플 스토리에서도 예쁘고 멋진 폰트에 집착하는 사람들이 많죠. 추천드립니다 Lv. 9점령전 2023.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