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5초 mp5총변합니다."
"방장님 다음엔 볼케로 부탁드릴게여~"
"아놔.. 이방 방제대로 안해놓네 총변안되는구만 ㅡㅡ"
"볼케 약함 리퍼로 부탁드림 ㅇㅇ"
"와 씹.. 핵이네? 막날라다니네;; ㄷㄷ;;"
"무중력 핵방입니다."
"너 신고함 ㅇㅇ 총변핵 신고갑니다"
"ㅇㅇ 해봐"
"실력도 개끄지같은 낑낑이가 ㅋㅋㅋㅋ 실력보소 한심하닼ㅋㅋㅋ"
"총변이 실력이라고 설치넼ㅋㅋㅋㅋㅋ 확그냥 술딸로 보내버릴까"
지금과 같은 총변or핵사태가 계속될경우.. 술딸러같은 비매유저그룹만 더욱 증가 될 판이다..
게다가 안그래도 원로들보다 패널티를 먹는 신규유저들은 이젠 낄자리마저 사라지고 있다..
아니.. 어쩌면 그냥 일반 신규유저로 살아가고 있다기보단 핵유저로 변질되었다고 보는것이 맞는것 같다..
잘보세요 님들도 다 알다시피.. 카스는 저급엔진을 기반으로 만든 게임입니다.
총변방? 무중력방? 핵방?? 그것은 다 엔진조작 때문입니다.
특히나 카스의 엔진은 인터넷에서 몇분간만 찾으면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엔진 시리얼키트(트레이너포함) 이지요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엔진에.. 지금 핵관련 커뮤니티도 장난아니게 많습니다. 심지어는 이것보다 더많습니다.(제가찾은건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걸 사실상 운영진 전체가 관리한다는건 정말 힘든일 입니다. 카온유저 하나하나가 언제고 핵을 인스톨하여 핵유저로 돌변할 수 있는 상황에 이걸 운영진이 48시간 내내 감독한다는건 사실상 불가능 입니다.
카스처럼 저렴한 엔진을 기반으로 만든 게임은 카스말고도 매우 많습니다. 카스만 이런 문제를 겪고있는게 아니라 이건 게임회사 전체의 문제라고 봐야하죠.. 필사적으로 막고있습니다만, 엔진인스톨러들 때문에 그마저도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렇게 핵을 배포하고 체계적으로 조직화 하는 유저들을 칭하는 말이 따로 있습니다. 바로 엔진인스톨러들이죠 이들은 게임내에 언제고 핵을 가동시키게 만드는 중요한 소스 즉 엔진을 개발하고 파는 파렴치한같은 자들입니다. 이들이 상업적 목적으로 핵엔진을 계속해서 개발해 간다면 그 핵은 막아도 막아도 끝이 없을것 아닙니까?
운영진도 나름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그게 뜻대로 되지않아서 문제일것입니다. 게임내 핵관리 불법프로그램 관리는 한 게임회사를 흥망하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인데 그것을 쉬쉬하면서 그냥 넘겨볼 넥슨이 아니라 이거죠
이런데도 운영진을 욕하고 싶으세요? 운영진을 욕하기 전에 지금 카온의 현황에 대해서 똑바로 직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P.S : 이해력 딸리는 분들을 위한 한줄요약 : 핵징징이 님들아 운영진도 관리하기가 힘들어서 그런거 같아요 운영진도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까, 서로 욕하진 맙시다..
+추가
그리고.. 운영진 님들도 불법프로그램 사용자들에 대한 대책마련에 대해서 분발을 좀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솔직히 제가 운영진님들 입장에 서서 대변을 했습니다만, 이건 좀 아니라고 보네요..
한 서버내에 엔진 인스톨러만 몇그룹이 꿰차고 있는건지.. 지금 카스현황을 똑바로 직시하시길 바랍니다..
원로들이 바라는대로 지금은 효과적인 대안을 마련해야 할 때인것 같습니다. 새로운 시나리오 구상이 아닌 게임내 관리정책에 대해 조금더 신경을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처가 벌어지도록 놔두면.. 나중엔 돌이킬 수 없는 흉이된다.-
BGM 山(fest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