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피아게임(업데이트)
역할: 평민(나머지), 보디가드(1), 암살자(1), 성직자(1), 마피아(1), 예언자(1), 사회자(1)
성직자역
성직자는 투표로도 마피아로도 죽일 수 없습니다.(말하자면 불사신)
성직자는 평민처럼 투표가 가능하며 투표권이 2장입니다.
보디가드역
보디가드는 평민공격가능 신호 전에 마피아를 죽일 수 있습니다.
아침에 마피아를 누군지 알려주고 마피아를 죽이게 합니다(그전에는 투표만 가능하며 직감으로 죽이면 1차 경고 2차 강퇴)
마피아역
마피아 활동 가능 신호를 보내면 마피아는 맘대로 죽일 수 있습니다(그전에는 투표만 가능)
아침에 보디가드한테서 도망다니다가 저녁에 보디가드를 알려주면 그떄 죽이면 됩니다.(직감으로 죽이다가 틀리면 1차 경고 2차 강퇴)
암살자역
암살자는 보디가드를 죽이면 마피아가 됩니다.(직감으로 보디가드 죽이다가 잘못 죽이면 1차 경고 2차 강퇴)
보디가드를 죽이게 되면 그 즉시 사회자가 보디가드가 죽었습니다라고 외칩니다 그럼 맘대로 죽이십쇼.
예언자역
마피아가 누군지 압니다 그러나 자신이 예언자라는것은 비밀입니다.(마피아 잘 못 알려주는 낚시등 가능)
예언자는 평민 또는 마피아로는 안죽으며 투표로만 죽습니다.
이야기는 마피아가 평민을 묻지마살인으로 죽입니다. 그때 마피아는 우리 마을 사람이란 증거를 남기게 되죠 마을 사람들은 너무 불안하여 아무 죄없는 사람들을 투표로 죽이게 됩니다.
(살인 가능 투표수는 사회자가 정하는거에 따라 다름) 아침ㅡ>저녁 되는 시간은 사회자가 정함
1번 죽은 사람은 죽은사람대기실에 있으세요. 규칙을 어길 경우 1차 경고 2차 퇴장
아침(투표)ㅡ> 저녁(투표로 사망)ㅡ>
아침(투표 안함 마피아 누군지 예기)ㅡ>저녁(예언제한테 마피아가 누군지 알려줌)ㅡ>
아침(투표)ㅡ>저녁(보디가드한테 마피아를 알려줌) ㅡ>
아침(보디가드는 마피아 총으로 죽여도 됨) 저녁(마피아 부차별 공격 가능)ㅡ>
아침(평민 무차별 공격가능) ㅡ> 저녁(모든 사람들 무차별 공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