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가 그러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커다란 착각이 있군요.ㅎ
ak가 가장 손꼽히는 장점은 첫발 사격시 굉장히 정확하다는것.
대신 반동이 조금 있어서 그 다음 사격에는 책임 못지죠.
그리고 ak-47이 원래 31발인데, 몇번 탄창 바꾸고 나면 총 망가져요 ㅎ.
아니라구요? 나중에 군대가서 소대장님께 여쭤보세요 ㅎ. 세상이 달라질걸요 ㅎ
서든에 미치신분들이 가끔 ak가 최고라고 하는데
누가 그럽니까 ㅎ? 죄송하지만 현재 우리나라,미군(주한미군포함)등 그 어느나라를 봐도
ak-47을 사용하는 나라는 없습니다 ㅎ. 초구식이니까요.
러시아는 사용한다구요? ak-74겠지요 ㅎ.
ak-74는 전작에 비해 화력도 낮고(47은 5.56구경 나토탄이고 74는 5.45m구경이기때문) 거리도 비교적 짧으나 그런것들은 총에선 별 상관 없지요.
총이야 방탄쪼끼를 입든 안입든 한두방이면 저세상이고 실제로 1km이상 거리에서 쏠 경우도 드물고...
하지만 74는 47에 비해 첫한발이 더 정확하죠. 연사속도도 조금더 성능을 보였구요.
하지만 솔직히 러시아도 74 안씁니다^^. 왜냐하면 74는 47과 달라진 점이 모델밖에 없기 때문이죠.
사진에서 러시아군사들이 ak-47을 들고 있는데 어떻게 된거냐구요? 몇십년 사진이거나
러시아예비군 훈련에선 ak-47을 사용하죠. 탄창이 아까운데 뭣하러 galil arm 총을 사용합니까?
아참. galil arm 이 뭐냐구요? 이게 바로 현 러시아군이 사용하고 있는 총입니다.
바로 ak-74의 업그레이드 형 이지요. 여기 서든에서는 gal 이라고 되어있는데 정확한 명칭은
galil arm ("갈릴")입니다. 5.56 m 구경을 사용하구요.
그런데 왜 하필 ak를 버리고 이걸 만들었냐구요?
아까 말씀드렸잖습니까? ,ak버전은 쓰래기라서 금방 망가진다구요.
제가 군대에 있을때 배우기를, galil arm은 칼라시니코프의 ak-47을 5.56m 나토탄을 사용하기
적합하게 다시 만든 총이라고 배웠습니다. ak에 들어가는 탄창은 5.56m 나토탄 밖에 없는데
이게 너무 강력하다보니까 총이 두갈래로 쪼개지길레 다시 만든게 galil 이라는 겁니다 . 이제 아시겠습니까?
아참. 어 쩜 사진에서 보았던게 ak가 아니라 galil인지 유심히 살펴보시지요.
참고로 서든에 있는 galil(gal)로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인터넷에다가 galil이라고 쳐보세요.
그리고 그 총 사진을 보세요. 서든보다 정확합니다.
그리고 님이 보셨던 사진과 비교해 보세요 그게 ak인지 gal인지 ㅎㅎ.
그런데 왜 뉴스랑 신문기사랑 여러 동영상에서 ak가 좋다고 나오냐구요?
아까 말씀드렸잖아요
이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ak장점]]]]
1. 첫발의 명중력이 굉장히 높다.
2. 단 한두발로 상대를 진압할수 있다.
3. 값이 싸다.
등입니다. 이래서 사람들이 좋다고 하는것.. 이제 아시겠습니까?
어떤분이 저한테 ak 미국동영상을 보내셨는데요
거기에는 ak가 좋다는 선전이 막 나오더라구요. 미국이 그걸 왜 찍었는줄 아십니까?
해석해 보니까, ak는 사실 값도 저렴하고 한두발로 상대를 진압할 정도로 좋은 총인데
미군과 여러 군사무기에서 제외된게 아쉽다는 총 전문가? 들의 동영상이었습니다.
장점은 단지 저것들 뿐.
제가 더 좋은 총 몇가지 소개해드릴까요???
[ak를 싸구려로 만든 총들]
1. fnc
2. m4 (어떤 **들이 자꾸 m4a1이라는데 누가 그러나요 ㅎ? 인터넷에 그렇게 올라와있다구요? 잘못된 겁니다 ㅎ)
3. g36k
4. l85a1
5. aug
6. m16a2
7. famas
8. galil arm
9. m82
10. type 97
대충 10개만 들었습니다.
이게 도대체 뭐길레 ak를 싸구려로 만들었냐구요?
다음 글 올릴때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결론은 ak는 예전 1900년대 각광을 받은 총이 었으나
현재시대에 와서는 쓰래기가 되었다.]
AK-47은 1947년에 칼라시니코프라는 러시아의 군인이 만든 소총입니다.
AK-47는 7.62mm 의 러시안탄(탄피의 맨 아랫부분이 심하게 돌출된)을 사용하며, 노리쇠를 포함한 총기의 몸통부분을 통쇠를 깎아서 만들었으며, 이 덕분에 생산되는 부품을 잡아주는 '지그'라는 생산공정에 있어서 꼭 필요한 물건이 적어져 생산도 쉽고, 빨랐습니다.
AK-47은 그 지독한무게덕분에 사용하는 군인들은 엄청 화를 냈지만, 강한 파괴력과 초탄명중률이 안정적인덕분에 총기 전문가들은 높은점수를 줍니다.
우리는 AK-47이 동구권을 대표하는 총이라고 하지만, 실제로 우리의 관념속의 AK-47은 AKM입니다.
AKM은 통쇠를 깎아만든 몸체를 철판프레스로 대체하여 원가를 절감함과 동시에 무게를 가볍게했으며, 내구성은 별 차이없게 만든, 말그대로 획기적인 총이였습니다.
AK-47과의 별 차이가 없는덕분에(실제로 보면 탄창**구만 조금 다릅니다) AK-47이라고 다들 떠들어댔으며, AK-74가 나올때까지 동구권의 주력소총이 됩니다.
AK-74는 미국의 M16에 대항하기위해 만든 소총으로, 47과 M이 7.62mm 러시안탄을 사용하는데 반해 5.53mm 의 M73 '림레스'탄환을 사용합니다.(림 레스란, 탄피의 끝이 모아져있는 형태를 뜻합니다. 대부분의 탄이 림레스 형태입니다.) AK-74는 역시 철판프레스를 접합하여 만들었으며, 외견상 가장큰 차이는 가늠쇠 앞의 소염기와 스파이크식 대검이 없어진점 입니다.
이후 AK-74는 지속적으로 개량되서 오늘날 러시아를 대표하는 소총이 되었으며, 현재 러시아 육군의 주력무장입니다. AK-74의 최종개량형은 플라스틱제 핸드그립과 개머리판, 권총손잡이등을 들 수 있으며, AK-74는 PMC들에 의해 많이 쓰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PMC는 사설 군사업체입니다)
갈릴은 이스라엘이 FN/FAL을 쓰다가 노획한 적군들의 무기를 보면서 AK의 신뢰성과 단순성에 주목해서 만들어진 개량판입니다.
갈릴은 이스라엘의 표준무장이며, IMI사에서 생산했었다고 합니다.
M4A1은 실존하는 총이 맞습니다. M4A1은 M16A2를 단축 개량한 M4를 보다 더 낫게 개량한 소총입니다. M4는 베트남전당시 M16을 단축개량한 XM-177에서 모티브가 왔으며 M4와 M4A1의 차이는 운반손잡이의 탈착가능과 개머리판이 LED형으로 개량(인체공학적으로 조절이 가능)이며, 총열의 목부분이 강화됬습니다.
개인적으로지만..[상관없는것]
TRG21 을 100만주고 사는것보다
중동가서 ak47 33개사고 1만원 남겨보고싶음
MG42 만세~(?)
[추가]
그리고 TRG-21 을 가끔 사냥용으로 착각하시는분들이 계신대요
TRG-21 TGR-22 TRG-42 TRG-44
↑요것들은 사람잡는용이구요
TRG-S
↑요것이 사냥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