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 2043년. 몰락.타락해가는 미국에서는 독재자가 탄생해 미국은 거의 멸망 직전에 놓이게된다.
이에 전세계대부분의 테러리스트들과. 알카에다는 손을잡고. 미국을 공략한다. 한편. 중동 지역의 한 갑부인
뱅가드 알 딘 은. 유능한 변호사 이었다. 돈이 많아지자. 자만심에 넘쳐 그는. 세계 정복을 꿈꿔왔다. 그렇게.시
간이 흐르자. 다른 생존자들이. 한 연구소에서. 포보스의 사체의 샘플을 얻게되었다고 듣게된다.
뱅가드는. 재빨리 자신의 재산을 쏟아부어. 뱅가드 컴퍼니라는 악덕대기업을 창설. 용병들을 고용하고. 오래전.
정부에서 돈을들인.실패작 코만치 타입의 헬기를 개조하는 일에 착수한다. 뱅가드는. 그렇게.
포보스의 사체샘플을 탈취하려는 야망를 꾸민다. 뱅가드는. 그들이 사막을 경로로 하려는 것을 눈치채고.
그들은.한 폐허가된 마을에서 그들을 공략하려고 준비하고 잇엇다. 수송부대장 빅토르는 갑작스런 포화
속에서도 샘플을 우선시하여 가까운 폐허마을을 발견. 그곳에서 전투를 준비한다. 서둘러 기자재로 방어벽을
구축하고. 놈들과의 전투를 개시한다. 막상 싸우게되자. 이미 좀비들과의 전투에서 많은 경력을 쌓아온 그들에겐.
뱅가드 컴퍼니도 별수 없엇다. 결국 그들은. 최후의 수단. 코만치(comanchi-437 TYJ)을 쓰게된다. 과연.
운명은 어디로 굴러 갈것인가.
-수구리일병의 역사노트-
타이탄:철갑병으로. 두꺼운 철갑으로 무장하고. 개조된m134 미니건을 들고있다. 가끔씩 수류탄을 던지기도 한다.
고스트:저격병으로. 길리슈트처럼 사막환경에 맞게 걸맞는 위장복과 스나이퍼 백,저격경을 쓰고잇다. 무기는. 매그넘 스나이퍼 라이플(lapua(338)).
트루퍼:전투병으로. 만일의 맹독가스에 대비해서 방독면과 방탄복(전술조끼)로 무장하고 있다. 무기는. 게르샥 소총 M4EBR이다. 만일을 대비한 수류탄도 소지한다.
랜서:중화기병으로.고글과 고급 방탄복.유탄통과함께. 레이저 유도식 스팅어 미사일을 사용하고있다.
코만치:뱅가드 컴퍼니의 야심작으로. 두꺼운 철갑과. 고급 헬파이어 옥염 산개식 미사일(잘알려지지않음),레이저유도식 기관총으로 무장하고 있다.
-수구리일병의 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