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카스온라인의 각종 문제점/사람들이 클래식으로 떠나는 이유
2022.05.13 09:50 조회 : 107
Lv. 729아마데우스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사람들이 좀비 클래식으로 떠나는 이유는 사기 무기들을 업데이트만 하고 그 후속 조취를 전혀 안하기 때문입니다. 아래 서술한 각종 문제점 때문에 유저들은 지쳐서 별다른 패치를 받지 않은 클래식으로 떠나는 겁니다.

좀비 히어로와 Z는 밸런스 붕괴가 점점 더 심해지고 있어서 이제는 좀비 금지가 없어도 좀비가 못이기는 경우가 비일비재한데 어떠한 좀비 상향도 없기에 밸런스 붕괴가 더 심해지는 겁니다.
진입장벽도 낮출 생각을 안하는데 퀀블흑헬에 대처할 수 있을 정도로 좀비를 상향하고 유저들의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기들을 늘려야하는데 PC방을 통해 한정적으로 일부 무기들만 사용할 수 있게 하고 그 이상의 패치는 안하며 그마저도 일좀전이 아니면 원활하게 즐기기 힘든 수준의 무기만 지급됩니다.
해독기의 물품도 헬하운드를 제외한 2020년까지의 초월 무기와 2019년의 에픽 무기까지는 풀어야 된다고 보는데 에픽 상점을 통해 판매만 할 뿐 그 이상은 안합니다.

좀비Z도 시즌2를 업데이트하면서 무기들의 해금 레벨을 일괄 조정했는데 이 때문에 무기 고착화가 매우 심해져 다양한 무기가 쓰이지 않고 있으며 개선도 닼나 9강과 비슷한 수준의 성능을 내는 피닉스를 25레벨에서 23레벨로 낮추거나 헌터킬러 X-7과 비슷한 성능을 내는 헌터킬러 X-90은 해금 레벨을 25로 올리는등 의미 없는 패치만 반복하고
라이칸 6강보다 1.5배는 강력한 닼나 9강도 헌터킬러 X-7 5강보다 못한데 해금 레벨은 헌터킬러 X-7이 제일 낮은 해금 레벨을 가지고 있고 M32 MGL 베놈보다 성능이 좋은 FG 런처는 해금 레벨이 고작 10밖에 안되어서 FG런처가 있다면 게임이 터지는 수준인데 한 달 넘게 방치하고 있으며 인간들의 무기가 워낙 좋다보니 변수가 없다시피 합니다.

실험실 모드도 2번만 업데이트하고 그 이후로 소식이 끊겼습니다. 각종 무기들도 실험실 모드를 통해 사전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야되지 않겠습니까? 에픽 무기와 출시 일주일 후 뒤늦게 컨셉을 설명한 사복검만을 제외하면 해당 무기가 어떠한 의도로 출시되었는지, 해당 무기를 구입한 유저가 아니면 해당 무기가 어떠한 성능을 지녔는지 알 방법이 없습니다.
사실상 무기를 테스트 하려면 과금을 해야 하고 비싼돈 들여 무기를 얻었는데 그만한 가치보존을 안하면 사람들의 기분이 어떻겠습니까?
사복검도 2022년의 무기인데 실제 성능은 2020년의 근접 무기 수준의 성능이고 강화 평타가 기본 평타보다도 약하며 백어택이 적용되지 않는 버그도 있는데 고치지도 않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더 좋은 무기가 나와도 프리미엄 강화를 통해 가치보존을 해주었던 반면 지금은 2020년 이후로 더 이상 진행되지도 않으며 일부 유니크 이하 무기들의 강화/파츠만 추가하고 그 이상의 패치를 안하며, 초기 파츠 무기들의 성능이 지나치게 좋아서 하향한 사례가 있는데 FG런처는 위의 설명처럼 밸런스 붕괴가 심한편인데 어떠한 조취도 안취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좀비 모드의 문제점이 많은데 해금 레벨만 약간씩 바꿔서 문제점을 고치는 척만 하고
작년부터 몇 차례에 걸쳐 10개 이상의 각종 버그들을 문의했는데 거기서 고친건 밸런스 붕괴에 크게 공헌하고 있는 퀀텀 호라이즌 단 하나뿐입니다.
경쟁전도 유저들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준비한 모드같은데 무기의 성능이 아닌 등급별로 코스트를 정하거나 무기 재구매 대기 시간을 추가하여 무기가 없는 사람은 불리하게 설계되어있는데 방치하고 있습니다.

5월 7일 긴급점검도 20분전에 홈페이지에만 점검 공지를 올려놓고 인게임 유저에게는 별다른 공지없이 다짜고짜 점검을 해서 피해를 보게 해놓고선 피해자한테 보상은 커녕 경매에 참가한 사람한테만 3000원 가량의 고가치의 보상을 해주어서 경매에 참가한 사람만 피해가 아니라 혜택을 보게 만들었습니다.

개발자 편지도 유저들과 소통하기 위해 시작한 것 같은데 사실상 일방적으로 자기들 입장만 표명할 뿐 유저의 의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언급도 안합니다.
4월 25일 개발자 편지가 사복검의 기획 의도를 제외하면 별다른 언급이 없었으니 사실상 향후 계획을 제대로 알린건 3월 22일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비매너 유저도 제재를 하면 어떤 제재를 했는지 공지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신고를 하면 제재했다고만 알리고 어떠한 제재를 했는지 알 방법이 없습니다.

비인기 모드도 원래 인기 모드였다가 비인기 모드가 된 패치가 있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비인기모드가 된 모드들은 해당 패치를 롤백하지는 않고 그냥 모드를 방치해버리고 다른 인기 모드만 신경을 씁니다.
이렇듯 하나하나 망쳐가니 별다른 패치를 받지 않은 클래식 모드에 유저들이 몰리는 겁니다.

최종적으로 개발진은 대체 뭘 준비하고 있는지 소통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