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반 좀비 약화
지금 이게 안되어있어서 초반에 무조건 좀비하는 게 이득이니 다 좀비하러 달려가서 남은 인간들만 피해봄
이것을 하는 방안은 크게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스페셜리스트 변이를 1레벨에 확정지급
또다른 하나는 초반 좀비가 감염시 얻는 경험치와 달러를 1/5로 줄이고 라운드 진행에 따라 원복되도록
이 두가지 방법이 있음
전자는 인간도 강하게 만들어서 레벨업을 빠르게 해주는거고
후자는 좀비가 초반에 너무 많은 메리트를 못 보게 하는것임
물론 당연하겠지만 어느 한쪽만 해줘야지 둘다 하는순간 밸런스 파괴됨
2)후반 좀비 수 증가
초반은 좀비가 강해 숙통이 쉬운반면, 후반은 숙통을 방어해주는 갖가지 무기때문에 숙통이 쉽지가 않고
혼자서 10명이상의 좀비를 상대할 수 있는 무기를 든 인간 29명을 숙주 3명이 상대하게 됨
일정이상 머리수가 확보되어야 양동작전이 가능한 좀비인데 그 수가 확보가 안되니 답이 안나오는것
따라서 방 평균 레벨이 일정 수치 올라갈 때마다 숙주의 수를 1마리씩 늘리면 됨
32인방 기준으로
레벨평균이 10 미만일때 숙주 수 3마리
레벨평균이 10~19일때 숙주 수 4마리
레벨평균이 20~28일때 숙주 수 5마리
레벨평균이 29~35일때 숙주 수 6마리
레벨평균이 36이상일때 숙주 수 7마리가 뜨게 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함
3)2레벨 변이 획득조건 완화, 확률성을 완화
현재 좀비Z 시즌 2의 매력 중 하나는 2레벨 변이를 올리고 변이가속을 쓰는 것인데
2레벨 변이를 띄우는 것은 달러소모량도 매우 큰데다 자신이 획득한 변이 중 순전히 랜덤이라 랜덤성이 너무 큼
따라서 아예 2레벨 강화를 자주 시도하도록 달러 요구치를 12000달러정도로 감소시키거나
아니면 2레벨이 가능한 변이 중 3가지를 무작위로 제시하고
그 중 1가지를 선택해 올리게 만드는 게 적당하다고 생각함
추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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