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프리미엄 방장 건의
2021.03.01 03:55 조회 : 600
Lv. 302vulcanpro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프리미엄 방장에 대해서 건의할 것이 있습니다.

본래 프리미엄 방장은 게임 플레이 도중 투표를 통해 비매너, 악질 유저를 통제하기가 어려워 그 문제를 해결하고자 만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프리미엄 방장이라는 권한을 악용하는 유저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분들은 비매너, 악질 유저가 아닌 자신이 마음에 안든다는 이유로 '묻지마 강퇴'를 많이 남발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프리미엄 방장에서 플레이하면 일반 방보다 더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음에도 이를 기피하는 유저들이 상당수 있는 듯 합니다. 

제 생각은 프리미엄 방장이 어떤 유저를 강퇴하려고 하면 그 방장은 정당한 사유가 있어야 하며 강퇴당하는 대상은 입장표명을 할 수 있어야 하며 제 3자도 강퇴건에 대해 알 권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방식은 이렇습니다.
프리미엄 방장이 어떤 유저를 강퇴대상자로 만들고 강퇴 사유를 작성--->강퇴대상자는 입장표명을 함--->입장표명이 끝난 후 방 전체에 방장의 강퇴 사유와 강퇴대상자의 입장표명을 볼 수 있게 함--->프리미엄 방장은 강퇴대상자에 대해 강퇴할지 말지 최종적으로 결정

즉 제 3자는 투표권은 없지만 방장의 강퇴 사유와 강퇴대상자의 입장표명을 볼 권리는 부여하는 것입니다.

또 하나 말씀드리자면 누구나 다 프리미엄 방장은 살 수 있고 살 때 제약은 없되 모든 유저들이 프리미엄 방장의 누적 강퇴 횟수와 누적 플레이시간, 누적 신고 건수를 볼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누적 플레이시간을 보여주자는 것은 만일 플레이시간을 모를 경우 합리적으로 강퇴한 유저의 누적 강퇴 횟수가 많으면 묻지마 강퇴를 남발한다고 착각할 가능성이 있어서 적어봤습니다.

일부 게시판의 글을 보면 제약을 걸어야 하는 소리가 많지만 저는 자칫 비매너 유저들에 의한 마녀사냥이 될까봐 프리미엄 방장 구매에 제약을 걸어놓는 것은 크게 바라지 않습니다.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3
  • 대표적으로 대구수호신이 그러잖슴ㅋㅋ Lv. 978전기톱 2021.03.04
  • 밑의 덧글 말처럼 '방장이 강퇴대상 지목 -> 강퇴대상자가 변론 작성 -> 강퇴대상자의 변론을 공개 -> 강퇴 여부 최종결정'까진 시간이 꽤 걸림. 그 시간이면 이미 강퇴대상자 입장에선 킥당하기 전에 더욱 악랄하게 깽판치기 충분한 시간임. 대신 프방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하거나 구입 자체에 제약을 두게 하는 방법은 좋은 생각임 Lv. 649멜릭하이트 2021.03.01
  • 그렇게 하면 프리미엄 방장을 살 이유가 없죠. 트롤들은 그걸 악용할 것이고요. 예를 들어서 좀비쉘터 모드에서 실컷 지어 놓은 건물들을 다 부수고 있는데 강퇴건의 --> 입장 표명 --> 최종 결정 이런게 먹히겠어요? 그 시간에 트롤들은 건물들을 한 개라도 더 부시고 나가려고 악을 쓸텐데. 좀비 히어로 잠수방에서도 막잡을 시작하면 바로 강퇴해야죠. 입장 표명 하다가 방 터져요. 입장 표명에다가 트롤들은 입장 표명도 안하고 그냥 욕만 적을게 뻔한데. 저는 이 아이디어 좋은 생각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Lv. 231아리스토텔미 2021.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