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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스 살리는 유일한 방법 건의합니다
2020.09.07 12:01 조회 : 298
Lv. 461llFishLordll 세련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카스온라인이 가장 전**를 맞이했을떄는 좀2 스탬퍼, 즉 확인사살이 나오기 직전까지입니다. 그 이후부터는 일반적인 무기를 크게 웃도는 밸런스 파괴 무기들이 출시됐습니다. 이 때부터 무과금 유저들은 깨진 밸런스에 흥미를 잃고 접어버리게 되었지요.

여기서 카스 운영의 실패는 밸런스 조절의 실패입니다.
이로인해 좀비가 부활을 하게 끔 만들어야 했어서 좀비히어로를 만들었어야 됐고, 그덕에 좋은무기가 없는 신규유저들은 그저 확살한방에 3분간 마우스를 놓아야되는 상황이 되었고, 그 방지책으로 좀비를 강력하게 만들었으며, 그과정에서 무과금유저의 무기는 그냥 게임시간시작부터 하루종일 머리만 때려도 쓸모가 없는 무기가 되어 많은 유저들이 탈락했습니다.
즉, 캐쉬무기는 선택이아니라 필수가 되었단 말입니다. 신규유저는 템을 얻기전까진 무조건 박탈감을 심각하게 느껴야 되는데 어떻게 신규유저가 들어옵니까.

살릴방안은 그시절 실패한 밸런스를 맞추는 것입니다.
다만 이미 많은 돈을 지른 유저를 통수치는 것은 어불성설이지요.
따라서 지금 오리지널, 좀비, 시나리오 데미지가 다른 것처럼, 좀1과 좀2(뮤턴트)에 한정해서 패치를 진행부탁드립니다.
패치내용은 이렇습니다.
1.확인 사살 삭제
2.부활삭제
3.좀비들의 체력과 방어력, 기능을 2009년도기준으로 대폭하향(말단감염좀비 체력 2000정도, 스킬쿨타임 늘리거나, 체력소모, 가니메데의 돌진같은 경우 돌진사용시 방어력이 0이되는 식으로 조정이 필요)
4.무기들의 기능을 이모드에 한정해서 극도로 약화(예를들어 탄수가 많은 라이칸스코프는 딱딱이보다 데미지가 낮게, 듀팬같이 사거리가 긴 칼은 넉백과 경직을 매우 낮추고, 데미지도 적당하게, 나타나이프처럼 사거리가 짧고 딜레이가 긴칼은 경직과 데미지를 올림, 헬하운드같은 경우 경직도 70퍼정도 낮추고, 폭파데미지는 HE수류탄이랑 비슷하게 조정, 보이드는 데미지가 발당 230정도로 하향, 특수기는 데미지가 거의없고 CC기로서의 의미만 있을정도, 건슬레이어같은경우 데미지가 역시 10~25정도, 도망의 의미만 있지, 데미지는 넣기 힘들게, 파천화룡포도 이모드에서는 데미지가 도트뎀으로도 15~75정도, CC기넣는 무기로 너프해야 할만해짐, 사이킥은 넉백을 일으키는 범위가 매우 근거리여야만 넉백이 되게끔or 데미지가 0에 수렴할정도로 약하게끔 해야함)
4번이 가장 밸런스의 꽃이라 볼수 있는데, 이는 기존의 무기를 강화하는 방식이 아닌, 기존의 무기를 일반무기랑 비교해서 선택이 될 수 있을정도로 크게 기능을 낮춰놓아 달란 말임. 오리지날에서의 성능 정도, 또는 CC기가 강한 무기에 한정해서는 그 이하로.
5.이모드에 한정해서 파츠의 기능 약화(파워업, 크리티컬은 ㄱㅊ, 하지만 건부는 60퍼>12퍼 이정도수준으로 너프필요
현제 좀비라이즈가 실패한이유는 간단함. 하향평준이아닌 상향평준을 시켜서그럼. 여테 상향평준으로 밸런스패치를해서 유저가 안늘어난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을 것이라 판단함.

다시한번말하지만, 하이리스크하이리턴, 로우리스트 로우리턴으로 무기들을 대폭 기능약화를 시켜서 2009년 좀2를 복구시켜야만 카스는 복귀유저 밑 신규유저 확보가 가능함.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면 짜릿함이 있어서 재미가 있을 것이고, 로우리스크 로우리턴이면 초보자들도 게임이 가능함,
현재의 로우리스크 하이리턴 방식은 유저로 하여금 학살의 재미만이 존재할 뿐 진부함.
롤이 흥하는 이유는 과금(스킨)이 게임플레이 벨런스에 영향을 거의 안미치기 떄문임, URF같은 아케이드모드 조차도 벨런스조절을 해서 내놓음, 부디 FPS게임 운영을 아무리 판타지장르여도 RPG도 안할 운영방식을 취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파괴적이고싶으면 아케이드모드와, 비파괴적인 일반적인 모드를 둘 다 유지해야 됩니다.
어짜피 지금 좀z, 좀비히어로, 좀비라이즈, 좀비시나리오 등 파괴적인 무기를 맛볼 모드들이 있음, 요즘 하지도 않는 좀2 패치한다고 아무도 뭐라 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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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
  • 걍 ㅅ발 게임 초기화해서 5년전으로 되돌리자 Lv. 189IlIlIIllIIllIIlI 2020.09.28
  • 입문 및 고정팬층 확보에 도움이 되는 패치라고 생각함. 프로 현질러들은 저쪽가서 놀고 라이트유저나 추억팔이 고정층은 여기서 놀고.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지 않음? Lv. 365본고레x 2020.09.20
  • 솔직히 지금 공방 보면 유저들 밸런스가 상향평준화된것도 있긴하지만 역시 쪽수 앞엔 답없다라는것이 뉴클/클래식 제한에 좀클방/좀뮤방 돌려보면 금방 증명이 됨.(소수정예 샷건맨들 제외). 어쨌든 복잡한 패치보다 옛 유저들의 향수를 다시 자극하는 방향으로 패치함과 동시에 홍보좀 빡시게 해서 새로 접하는 사람들은 쉽고 가볍게 즐길수 있고, 써근물들은 그땐 그랬지 하면서 옛날 감성에 젖고 Lv. 365본고레x 2020.09.20
  • 폭전, 뛰유, 생존 등의 자버프 기술 + n년도 이하 무기만 사용가능을 설정해 그시절 우리가 느꼈던 ㄹㅇ 이악물고 총알 쏟아서 막아내던 그 느낌만 살려내도 반은 성공한 거라고 봄. Lv. 365본고레x 2020.09.20
  • 예를들어 이제는 단종되어 구할 수단이 없어진 업글무기나 스킨출신 무기들, 초창기 팀데무기들 등등을 이제 풀어주는거에서 시작한 다음 그 당시 무기들만 사용가능한 고전 옵션을 만들어준다던가. Lv. 365본고레x 2020.09.20
  • 개인적으론 님 패치 방법보단 구 모드, 최전**의 향수를 느끼게 해주는 방향의 패치를 해보는 건 어떤가 싶음 Lv. 365본고레x 2020.09.20
  • 다들 난독증인가 내가 언제 헤비과금러들을 버리자고했나? 모든 모드에서 벨런스조절하자고했나 내가? 모드하나를 초밸런스로 맞춰서 재출시하자는데ㅋㅋㅋㅋㅋ기본교육과정에 국어 있지않나?? Lv. 462llFishLordll 2020.09.16
  • 카스를 뒤13지게 하는 방법이다 제발 생각좀 하고 말해라 이게임 지지하고있는게 니가 말하는 개사기무기 뽑으려고 돈지르는 헤비과금러들인데 개네가 가지고있는 메리트를 없애버리는걸 넥슨이 미쳤다고 하겠냐? Lv. 142범버러범범 2020.09.15
  • 글쓴이 파헬은 뎀지 양심없게 낮추면서 보이드만 발당 뎀지 230 맞추자는거 보니 보이드만있고 파헬은 없는 찐1따인듯 Lv. 41형준레알밥 2020.09.12
  • 그냥 팀데나 살리자 Lv. 401Jeres 2020.09.08
  • 최제국님은 거의 글은 읽지도않고 일단 답글다신거같은데, 내가 언제 모든모드에서 무기성능을 너프하라고했나요?? 읽고 적으세요^^둘다 챙기는 방안을 말하니 읽어**도않고 일단 과금러챙겨야된다 이런말만하니 발전이없는거에요^.^ Lv. 461llFishLordll 2020.09.08
  • 과금러들이 있기에 운영유지에 큰도움이되서 운영되는게임 앞에서 비과금러들을 위한 밸런스패치를 요구하면 누가들어줍니까? 이런식으로 패치될가능성보다 카스섭종하는게 더빠르겠네요. 정말 이기적이고 최악인 아이디어건의인거같습니다. Lv. 16모바일에서 등록최제국 2020.09.07
  • 그냥 이런거쓸 시간에 카스온라인 운영진 되세요. Lv. 16모바일에서 등록최제국 2020.09.07
  • 이렇게 칼질하면 뉴클탬이 더 좋겠노 ㅋㅋ Lv. 474Depth 2020.09.07
  • 초보자들 입장에서는 확인사살이라는 편법이 존재하는 것 자체가 사용하기 힘들 뿐 아니더러, 확살에 의존도가 커지니 실력겜보다는 타이밍겜이됩니다. 결국 로우리스크 하이리턴이 되는데, 그럼 게임은 다시 망하기 마련입니다. Lv. 461llFishLordll 2020.09.07
  • 어느정도 말은 동의 한데요 확인사살 이건 삭제 한다면 몇몇유저들이 반대를 하니까 그게문제일텐데요 Lv. 14imtecker카일s 2020.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