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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모드 밸런스 개선 건의
2024.02.16 12:51 조회 : 181
Lv. 775아마데우스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기존에도 좀비측 대다수가 카르마를 모두 사용한게 아닌 이상 인간측이 유리했는데 나베리우스가 출시하면서 인간측이 매우 유리해졌습니다. 이에 맞춰 좀비 진영을 어느정도 상향하였으면 하는 부분에서 건의드립니다.
현재는 인간의 승률이 매우 높은데 카르마를 개선하여 인간 승리 시 좀비 카르마 게이지가 회복되도록 변경, 난입 시 인간 승리 수에 비례하여 좀비 카르마가 충전되어있도록 하여 난입 시에도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변경

1.카르마
* 라운드 종료 시 카르마 회복 효과 추가
- 인간 승리 시 좀비 카르마 10% 회복
- 좀비 승리 시 인간 카르마 10% 회복

* 난입 시 승리 수에 비례하여 카르마 회복 효과 추가
- 난입 시 [인간 승리 수 x 5%] 만큼 좀비 카르마 회복
- 난입 시 [좀비 승시 수 x 5%] 만큼 인간 카르마 회복

* 좀비 카르마 0.5단계 효과 변경 : +5레벨 좀비 선택 -> +3레벨 좀비 선택
* 좀비 카르마 1.5단계 효과 변경 : +10레벨 좀비 선택 -> +6레벨 좀비 선택
인간 카르마와 좀비 카르마가 분리되면서 좀비 카르마를 남발할 수 있게됐는데 초반부에는 +좀비 선택의 효율이 지나치게 좋아졌다고 느낍니다.

* 좀비 카르마 2단계 효과 추가 : 좀비 스킬 쿨타임 초기화(변이 가속 제외)
스킬을 사용한 상태에서 카르마 2단계를 사용할 경우 영웅 좀비가 되어도 스킬 쿨타임이 돌아서 후속 연계가 불안정합니다.



2.좀비Z
* 체력 증가 변이 개선
- 적용 대상 : 공통 -> 인간
- 체력 증가 수치 변경 : 400(200) -> 350(50)
- 40레벨에 확정 획득

체력 증가 수치를 하향하는 대신 40레벨에 확정으로 획득하도록 변경


* 재생강화
- 불폭탄 활성화 시 35레벨에 확정 획득



3.좀비 밸런스
* 라이트 좀비
** 은신 - 스킬 유지되는 동안 주변의 인간에게 피해를 입히는 효과 삭제 / 스킬 유지되는 동안 근접 공격의 피해량 100% 증가
- 패치로 주변의 인간에게 피해를 주는 효과때문에 몰래 접근하는데에 방해가 된다고 느낍니다. 해당 효과를 삭제하고 피해량이 증가하는 효과로 변경

* 부두 좀비
** 치유 - 진화 단계의 따라 체력을 6초에 걸쳐 1.5초마다 1400 / 1600 / 1800씩 회복
- 인플레가 진행된 현시점에서는 힐량이 매우 낮다고 봅니다.

* 베놈가드
** 자폭 - 스킬 명칭 변경 : 자폭 -> 경화 / 스킬 효과 변경 : 스킬 지속 시간 증가 : 5초 -> 10초 / 받는 피해 50% 증가 -> 받는 피해 50% 감소 / 받는 넉백 감소 -> 받는 모든 넉백 무시
** 패시브 - 사망 시 자폭하여 주변의 인간에게 피해를 입힌다.
- 사용 횟수 제한이 있는 것에 비해 효율이 떨어진다고 봅니다. 사용 횟수 제한 패널티는 유지하는 대신 스킬 효과를 상향

* 아크샤
** 흡수 - 스킬 사용 중 투사체를 무효화 하는 효과 추가
** 방출 - 사용 시 근처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효과 추가, 화염구가 폭발한 위치에 불폭탄 생성
- 스킬 발동이 까다롭고 대미지 감소 효과가 근접 무기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근접한 적에게는 화염구를 맞추기 힘드므로 화염구 방출과 동시에 근처의 인간에게 약간의 범위 피해를 주는 효과 추가

* 메타트론
** 불사 - 스킬 발동 시 체력 30% 회복 / 불사 스킬 발동 시 증강 스킬 쿨타임 초기화
** 패시브 - 체력이 1이 될 경우 불사 스킬 자동 발동
- 불사 스킬은 1회만 사용할 수 있고 패널티가 많아 인간들의 무기 수준이 올라갈 수록 효율이 떨어지므로 스킬 효과를 강화

* 릴리스
** 텔레포트 - 표식을 던지는 선딜레이 삭제, 스킬 시전 즉시 표식을 던지며 텔레포트 직후 2초간 받는 피해가 50% 감소하고 점프 횟수가 초기화된다.
** 패시브 - 2단 점프 가능(더블 점프 변이와 중복 가능하며 중복 시 효과 상승)
- 순간이동을 통한 기습과 탈출에 용이하다는 설정에 맞게 선딜레이를 삭제하고 2단 점프 효과를 추가하여 영웅 좀비다운 스펙을 가지도록 변경

* 공용 스킬
** 폭주 - 폭주 스킬 사용 중 재생, 폭탄 생성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일반 좀비의 경우 폭주 사용시 피해량 증가 패널티때문에 효율이 떨어지고 블로터는 폭탄 생성을 사용할 수 없어 효율이 떨어진다고 느낍니다.

** 점프 강화 - 5초간 점프력이 50 / 60 / 75 증가하지만 받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 점프 강화 스킬 사용 중 주 스킬(G) 사용 시 점프 강화 스킬이 취소되고 주 스킬이 발동하도록 변경 / 점프 강화 스킬 사용 중 불폭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점프 강화는 강력한 숙주가 되면 점프 높이가 증가하지 않고 받는 피해만 증가하며 일부 좀비를 제외하면 다른 스킬과 동시에 사용할 수 없어 스킬간 연계 효율이 떨어집니다.

** 증강 - 쿨타임 변경 : 라운드 당 1회 -> 진화 단계에 따라 60초 / 45초 / 30초로 감소
- 증강 스킬은 1회만 사용할 수 있어 모든 스킬을 사용한 메타트론이 기피되는 이유중 하나이므로 스킬을 여러번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영웅 좀비 패시브 효과 추가
** 영웅 좀비의 비전투 시 회복량 증가 : 1000 -> 2000
** 영웅 좀비의 좌클릭 대미지 증가 : 600 -> 900
** 영웅 좀비의 우클릭 대미지 증가 : 1000 -> 1500

영웅 좀비는 일반 좀비보다 체력이 더 많아 체력을 모두 회복하는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회복량을 증가하고 영웅 좀비는 인간을 일격에 죽일 수 있도록 변경하여 영웅 좀비만의 장점을 추가

* 불폭탄 효과 변경
기존 : 30초 경과 시 불폭탄 파괴
변경 : 10초 경과 시 매 초마다 불폭탄의 체력 5% 감소 / 좀비Z 모드에서 불폭탄 파괴 시 1000Exp 획득

무기가 안좋을수록 불폭탄을 파괴하기 어려운데 일정 시간이 경과한 후 불폭탄의 체력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도록 하여 10레벨대의 무기로도 원활하게 파괴할 수 있도록 조정
좀비Z 모드에서 불폭탄 파괴할 경우 경험치를 획득하도록 하여 빠르게 레벨업을 하고 불폭탄을 원활하게 파괴할 수 있는 무기를 획득하도록 변경



4.기타
* 좀비 상태에서 라이즈 모드처럼 현재 이동 속도, 잃은 체력이 표기되도록 변경
* 상태 설명 추가 : 인간 - [인간/사이드 킥/영웅], 좀비 - [좀비/영웅/변종]

일부 방에서 영웅만 특정 무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하는 규칙이 있기도 하는데 사이드 킥도 일반 클래스와 구분할 수 있게 되면 사이드 킥 또한 특정 무기 가능 룰을 할 수 있어 할 수 있는 컨텐츠가 늘어날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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