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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모드 밸런스 개선 건의
2023.12.28 08:15 조회 : 140
Lv. 770아마데우스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패치로 조정된 좀비 모드 밸런스에 대해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을 모아서 건의해봅니다. 기존 건의안에서 좀 더 다듬어 보았습니다.

1.인간
* 영웅 체력 변경 : 1200 -> 1800
* 영웅 아머 변경 : 650 -> 200

이전에 비해 지나치게 약해졌다고 느낍니다. 좀비Z의 경우 체력 증가 변이가 없으면 체력이 최대치인데도 한 방에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


* 체력 증가 변이 개선
- 적용 대상 : 공통 -> 인간
- 체력 증가 수치 변경 : 400(200) -> 350(50)
- 40레벨에 확정 획득

체력 증가 수치를 하향하는 대신 40레벨에 확정으로 획득하도록 변경


* 고속장전
-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 2단계 : 장전 속도 : 42(3)%
- 변이 가속 : 가속이 유지되는 동안 자동장전이 활성화된다.

2단계의 경우 초기처럼 13라운드에 자동 장전 활성화


* 폭탄배낭
-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 2단계 : 생성되는 수류탄이 성수 수류탄으로 변경
- 변이 가속 : 가속 즉시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을 3개 생성한다.(보유한 수류탄이 없을 때만 생성)

효율이 떨어지는 인간 변이 상향


* 재생강화
- 불폭탄 활성화 시 35레벨에 확정 획득



2.좀비
* 좀비 스킬 사용 시 주변의 인간에게 피해를 입히는 효과 삭제
* 좀비 스킬이 유지되는 동안 근접 공격 대미지 50% 증가
- 일반 좀비 - 폭주, 라이트 좀비 - 은신, 가니메데 - 돌진, 강시 - 무적

* 좀비 스킬 적중 시 인간에게 추가 피해
- 사이코 좀비 - 장막, 데이모스 - 충격, 밴시 - 풀링, 스탬퍼 - 스탬핑, 스팅핑거 - 촉수, 아크샤 - 방출

* 특정 상황에서 인간에게 입히는 피해 증가
- 헤비 좀비 : 함정에 걸린 인간은 받는 근접 공격 피해량 50% 증가
- 베놈가드 : 자폭 피해량 증가
- 블로터 : 좀비 폭탄 피해량 증가

베놈가드나 아크샤와 같은 특수 사례를 제외하면 좀비는 근접 공격으로 직접 감염 시키는 것이 주된 재미 요소지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주는 효과는 불쾌감만 준다고 느낍니다.
그밖에도 인간에게 피해를 입히는 효과때문에 몰래 잠입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그러므로 일부 스킬 효과는 현재와 같이 유지하되 폭주와 같은 버프형 스킬은 스킬이 유지되는 동안 근접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하는 효과로 변경
그리고 헤비 좀비는 함정에 걸린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데 이 때문에 베놈가드를 통해 자폭하는 것보다 헤비 좀비를 통해 지속적으로 체력을 깎는 것이 더 효율이 좋은 경우가 있습니다.


* 좀비 카르마 0.5단계 효과 변경 : +5레벨 좀비 선택 -> +3레벨 좀비 선택
* 좀비 카르마 1.5단계 효과 변경 : +10레벨 좀비 선택 -> +6레벨 좀비 선택
- 인간 카르마와 좀비 카르마가 분리되면서 좀비 카르마를 남발할 수 있게되어 +좀비 선택의 효율이 지나치게 좋아졌다고 느낍니다.


* 1단계(좀비) : 게임 종료까지 리스폰 시간 단축 + 체력 회복
* 2단계(좀비) : 게임 종료까지 최대 체력 증가 + 영웅 좀비 플레이
* 3단계(좀비) : 게임 종료까지 넉백, 경직 보정 + 무적 6초(피해/경직/넉백 무시)
- 기존 리스폰 감소는 크게 체감이 안나고 체력 증가가 너무 이른시기에 해금되어 초반부 좀비 킬이 매우 어려워집니다.


* 좀비 카르마 2단계 사용 시 스킬 쿨타임 초기화(변이 가속 제외)
- 스킬을 사용한 상태에서 카르마 2단계를 사용할 경우 영웅 좀비가 되어도 스킬 쿨타임이 돌아서 후속 연계가 불안정합니다.


* 영웅 좀비 패시브 효과 추가
** 영웅 좀비의 비전투 시 회복량 증가 : 1000 -> 2000
** 영웅 좀비의 좌클릭 대미지 증가 : 600 -> 1000
** 영웅 좀비의 우클릭 대미지 증가 : 1000 -> 3000

영웅 좀비는 일반 좀비보다 체력이 더 많아 체력을 모두 회복하는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회복량을 증가하고 영웅 좀비는 인간을 일격에 죽일 수 있도록 변경하여 영웅 좀비만의 장점을 추가


* 불폭탄 효과 변경
기존 : 30초 경과 시 불폭탄 파괴
변경 : 10초 경과 시 매 초마다 불폭탄의 체력 5% 감소 / 좀비Z 모드에서 불폭탄 파괴 시 1000Exp 획득

무기가 안좋을수록 불폭탄을 파괴하기 어려운데 일정 시간이 경과한 후 불폭탄의 체력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도록 하여 다크나이트, 블랙 드래곤과 같은 무기로도 원활하게 파괴할 수 있도록 조정
좀비Z 모드에서 불폭탄 파괴할 경우 경험치를 획득하도록 하여 빠르게 레벨업을 하고 불폭탄을 원활하게 파괴할 수 있는 무기를 획득하도록 변경



3.기타
* 좀비 상태에서 라이즈 모드처럼 현재 이동 속도, 잃은 체력이 표기되도록 변경
* 상태 설명 추가 : 인간 - [인간/사이드 킥/영웅], 좀비 - [좀비/영웅/변종]

일부 방에서 영웅만 특정 무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하는 규칙이 있기도 하는데 사이드 킥도 일반 클래스와 구분할 수 있게 되면 사이드 킥 또한 특정 무기 가능 룰을 할 수 있어 할 수 있는 컨텐츠가 늘어날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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