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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실 밸런스 개선 건의
2023.07.07 02:12 조회 : 14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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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실 모드는 추후 업데이트 될 내용을 사전 테스트 하기 위해 진행되는 모드인데 현재 실험실 모드에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들을 모아서 건의해봅니다.

1.사이드 킥, 영웅 부활 효과 변경
- 스폰 후 90/60초 경과 -> 스폰 후 90초 경과
- 라운드 당 사용 횟수 : 제한 없음 -> 1회
- 부활 효과 : 다른 지역에서 부활 -> 비상탈출 효과 발동

영웅의 경우 부활의 쿨타임이 지나치게 짧다고 느끼고 라운드당 사용 횟수 제한도 없어 퀀텀 호라이즌/아바레스트와 조합하면 최대 5~6번 부활할 수도 있습니다.
부활 효과도 기존 순간이동에서 현재 삭제된 변이인 비상탈출 효과로 변경



2.좀비Z 변이 효과 변경
* 체력 증가
- 적용 대상 : 공통 -> 인간
- 체력 증가 수치 변경 : 400(200) -> 300(100)
- 불폭탄 활성화 시 35레벨에 확정 획득

체력 증가가 뜬 영웅은 10번 가까이 긁어야해서 체력 증가 유무에 따라 밸런스가 크게 변하는 경우가 많으며 체력 증가가 없는데 유리 대포가 뜨면 성능이 급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좀비한테는 체력 증가 효율이 매우 떨어지므로 체력 증가 변이의 효과를 변경

* 변종
- 효과 변경 - 불폭탄 스킬 활성화
- 불폭탄 비활성화 시 해당 변이가 등장하지 않음
- 일반 좀비전에서 40레벨에 확정 획득

불폭탄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해당 변이가 등장했을때만 불폭탄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영웅등장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 1단계
- 인간 : 사이드 킥/영웅 선택 확률 부여
- 좀비 : 영웅 좀비 선택 확률 부여
** 2단계
- 인간 : 사이드 킥/영웅 선택 확률 부여, 사이드 킥/영웅 선택 후 90초 경과 시 비상탈출 활성화
- 좀비 : 영웅/변종 좀비 선택 확률 부여
** 변이 가속
- 인간 : 좀비 카르마 1% 회복
- 좀비 : 인간 카르마 1% 회복

90초가 경과한 상태에서 2단계 강화 시 즉시 비상탈출 활성화, 비상탈출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1단계 강등 시 비상탈출 비 활성화
좀비Z는 인간이 유리한 경향이 있으므로 새로 추가된 부활(비상탈출) 효과는 2단계 강화시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좀비의 경우 2단계 시 낮은 확률로 변종 좀비가 선택되도록 변경



3.카르마
* 인간
(좀비Z)0.5단계 - +2 Lv 레벨 무기 선택
(좀비Z)1.5단계 - +4 Lv 사이드 킥 상점 활성화
(좀비Z)2.5단계 - 모든 인간 변이 발동 + 영웅 상점 활성화

* 좀비
3단계 - 게임 종료까지 받는 넉백, 경직 보정 + 영웅 좀비 선택 + 스킬 쿨타임 초기화
(일반 좀비전)0.5단계 - 체력/아머 100% 회복
(일반 좀비전)1.5단계 - 체력/아머 100% 회복
(일반 좀비전)2.5단계 - 모든 좀비 변이 발동 + 체력/아머 100% 회복

좀비 카르마는 각각 1회씩 사용하면 사용처가 없으므로 3단계에 영웅 좀비 선택 효과 추가
영웅 좀비가 될 때 스킬 쿨타임 초기화 기능을 넣어서 원활한 후속 연계가 가능하도록 변경



4.좀비 밸런스 개선
4.1개편된 스킬
* 폭주, 은신, 금강불괴, 가속 - 스킬 사용 시 주변에 대미지를 주는 효과 삭제
* 불사 - 불사 발동 시 주변의 인간에게 750의 피해
* 텔레포트 - 순간 이동 시 주변의 인간에게 150의 피해

일부 스킬의 대미지를 주는 효과를 삭제하였는데 인간 입장에서도 불쾌하고 좀비 입장에서는 인간을 감염할 때의 타격감이 사라져 재미가 감소한다고 생각합니다.
불사와 텔레포트의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영웅 좀비인 만큼 강력한 피해를 주도록 변경, 체이서의 가속은 후술


4.2서브 스킬
* 점프 강화 - 5초간 점프력이 50 / 60 / 75 증가하지만 받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 보호 - 아머를 500/1,000/2,000 회복하고 3초간 받는 피해가 50% 감소한다.
* 폭주 - 폭주 사용 중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증강 - 범위 내 인간에게 10초간 회복 봉인 디버프를 주는 효과 추가 / 다른 스킬 사용중에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 / 쿨타임 변경 : 라운드 당 1회 -> 진화 단계에 따라 60초 / 45초 / 30초로 감소

점프 강화와 보호 스킬은 효율이 떨어지고 증강 스킬은 사용에 제한이 있어 효율이 떨어집니다.
폭주는 패널티가 지나치게 많아 효율이 떨어지므로 다른 스킬 사용 봉인 패널티를 삭제
또한 밴시는 점프 강화 스킬을 사용하면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것이 아닌 감소합니다.


* 부두 좀비
** 치유 - 진화 단계의 따라 체력을 6초에 걸쳐 1.5초마다 1400 / 1600 / 1800씩 회복

인플레가 진행된 현시점의 부두 좀비는 그리 위협이 되지 못하므로 효과 상향


* 사이코 좀비
** 장막 - 장막 내부의 좀비들은 받는 피해가 50% 감소하며, 장막 내부의 인간들은 매 초 마다 50의 피해를 입는다.(월샷 불가능)

이동 속도가 감소하는 패널티 때문에 사용자 본인은 인간 감염이 힘들어져 재미를 보기 힘드므로 피해 감소량을 낮추는 대신 인간에게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


* 베놈가드
** 자폭 - 스킬 명칭 및 효과 변경 : 자폭 -> 경화 / 방어력 50% 감소 -> 받는 피해 50% 감소 / 받는 경직 감소 -> 받는 넉백 무시 / 라운드 당 사용 횟수 제한 : 2회 -> 3회

폭주의 하위호환에 가까우므로 유틸을 상향


* 스팅핑거
** 촉수 - 라운드 당 사용 횟수 제한 : 2회 -> 3회
** 패시브 - 일반 공격 사거리가 12 증가한다.

촉수를 사용한 스팅핑거는 사용처가 없으므로 패시브 효과를 추가


* 블로터
** 폭탄 생성 - 폭탄 버리기 키 변경 : 무기 버리기 -> 마우스 우클릭 / 좀비 폭탄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폭탄 생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폭주 스킬 사용 중 폭탄 생성 스킬을 사용 시 초록 좀비 폭탄이 생성되도록 변경

서포트 클래스지만 효율이 떨어지므로 좀비 폭탄을 여러개 모아둘 수 있도록 변경


* 체이서
** 가속 - 게이지 충전량 2배로 증가 / 점프 강화 스킬 사용 중 가속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가속 사용 후 5초간 근접 공격의 피해량 2배로 증가

러스티 윙보다 사용하기 까다로운 만큼 스킬 효과를 상향, 스팅핑거처럼 점프 강화 사용 중 가속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스킬 사용 시 주변의 대미지를 주는 효과를 삭제하는 대신 가속 사용 후 일정 시간 내에 인간 공격 시 추가 피해를 주도록 변경


* 아크샤
** 흡수 - 스킬 사용 중 상대의 투사체 무효화
방출 - 화염구가 폭발한 위치에 불폭탄 생성 / 화염구 폭발 범위 증가

스킬 사용 조건이 까다롭고 회복 수단이 많아진 현재는 효율이 떨어지므로 리스크에 맞게 기본 효과를 상향


* 릴리스
** 텔레포트 - 표식을 던지는 선딜레이 삭제, 스킬 시전 즉시 표식을 던지며 텔레포트 직후 2초간 받는 피해가 50% 감소한다.

순간이동을 통한 기습과 탈출에 용이하다는 설정에 맞게 선딜레이를 삭제



5.기타
* 좀비 상태에서 라이즈 모드처럼 현재 이동 속도, 잃은 체력이 표기되도록 변경
* 좀비 밸런스 자동 보정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좀비 진영이 불리한 경우 영웅 좀비의 등장 확률 증가
* 상태 설명 추가 : 인간 - [인간/사이드 킥/영웅], 좀비 - [좀비/영웅]
* 영웅 좀비의 비전투 시 회복량 증가 : 1000 -> 2000
* 불폭탄 : 월 샷이 불가능 하도록 변경
* 실험실 모드 맵 추가 - 더스트, 어썰트, 하늘정원
* 실험실 모드는 경험치/포인트 보너스 20% 적용
* 실험실 모드는 이벤트 포인트 50% 추가 지급

일부 방에서 영웅만 특정 무기 가능 룰이 있는데 일반 클래스인지 사이드 킥인지 구분할 수 있게 되면 사이드 킥 또한 특정 무기 가능 룰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 좀비전 메타는 무한 부활을 통해 마음껏 다이브 할 수 있지만 영웅 좀비는 사용에 제한이 있어 그게 불가능하고 체력은 더 많은데 회복량은 그대로라 최대 체력까지 회복하는데 더 긴 시간이 걸리므로 비전투 시 회복량 증가
그리고 공방에서 실험실 모드를 보기 매우 어려운데 실험실 모드를 플레이 할 만한 동기를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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