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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모드 밸런스 개선 건의
2023.05.18 00:11 조회 :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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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좀비 밸런스 개선 건의
기본적으로 진입 장벽이 올라갈거라 생각하지만 유저들에게 지급되는 기본 무기를 20년 초월 무기급으로 올리고 이벤트 및 로테이션등으로 기간제 21~22년 초월 무기들을 지급하면 해결될거라 생각합니다.
1.1기본 좀비
라이즈 모드처럼 현재 이동 속도, 잃은 체력이 표기되도록 변경

불폭탄 성능 조정
좀비 히어로 - 무기의 재구매 대기 시간이 낮을 수록 불폭탄에 추가 피해
4코스트 : 100% / 3코스트 : 120% / 2코스트 : 150% / 1코스트 : 200% / 0코스트 : 300%

좀비Z - 라운드에 비례해 불폭탄의 성능 조정 / 변종 변이 획득 시 불폭탄 스킬 사용 가능
불폭탄 체력 : 1000(1000) / 피해량 : 5(5)


일반 좀비
폭주 - 폭주 사용 중 재생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부두 좀비
치유 - 진화 단계의 따라 체력을 6초에 걸쳐 1.5초마다 1400 / 1600 / 1800씩 회복

인플레가 진행된 현시점의 부두 좀비는 그리 위협이 되지 못하므로 효과 상향


사이코 좀비
장막 - 장막 내부의 좀비들은 받는 피해가 50% 감소하며, 장막 내부의 인간들은 매 초 마다 50의 피해를 입는다. / 장막 스킬 사용 중 재생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이동 속도가 감소하는 패널티 때문에 사용자 본인은 인간 감염이 힘들어져 재미를 보기 힘드므로 피해 감소량을 낮추는 대신 인간에게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


밴시
점프 강화 - 효과 변경 : 받는 피해 50% 감소 -> 받는 피해 50% 증가


베놈가드
자폭 - 스킬 명칭 및 효과 변경 : 자폭 -> 경화 / 방어력 50% 감소 -> 받는 피해 50% 감소 / 받는 경직 감소 -> 받는 모든 넉백 무시 / 라운드 당 사용 횟수 제한 : 2회 -> 3회

회복 수단이 많아진 현재는 효율이 떨어지므로 스핀 다이버의 질주처럼 스킬 사용중에는 공격을 멈추지 않으면 막을 수 없도록 변경


스팅핑거
촉수 - 촉수의 피해량 증가 : 500 -> 1500 / 라운드 당 사용 횟수 제한 : 2회 -> 3회
패시브 - 일반 공격 사거리가 12 증가한다.

촉수의 대미지가 낮아 영웅에게 취약하고, 촉수를 사용한 스팅핑거는 사용처가 없으므로 패시브 효과를 추가


블로터
폭탄 생성 - 좀비 폭탄을 최대 3개까지 보유할 수 있도록 변경, 붉은 좀비 폭탄을 들고 있는 상태에서 우클릭 시 붉은 좀비 폭탄을 1개 땅에 내려놓는다. / 폭주 스킬 사용 중 폭탄 생성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서포트 클래스지만 효율이 떨어지므로 기본 효과를 상향


체이서
가속 - 게이지 충전량 2배로 증가


아크샤
흡수 - 스킬 사용 중 상대의 투사체 무효화
방출 - 화염구가 폭발한 위치에 불폭탄 생성 / 화염구 폭발 범위 증가

스킬 사용 조건이 까다롭고 회복 수단이 많아진 현재는 효율이 떨어지므로 리스크에 맞게 기본 효과를 상향


1.2영웅 좀비
좀비 밸런스 자동 보정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좀비 진영이 불리한 경우 영웅 좀비의 등장 확률 증가
전용 스킬을 액티브 스킬 2개, 패시브 스킬 1개로 변경, 패시브는 흑영진극 / 마비 영역등 스킬 봉인 상태여도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

메타트론
광폭화 - 8초 동안 받는 피해가 30% 증가하지만,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일반적인 넉백과 경직을 무시한다. 쿨타임 15초
불사[패시브] - 스킬 봉인 효과를 해제하고 발동된다. 체력을 20% 회복하고 5초간 무적 상태가 되며, 넉백과 경직을 무시한다. 스킬을 직접 사용할 수도 있지만, 사용하지 않아도 체력이 낮아지면 자동으로 발동된다.(광폭화 스킬을 시전 중이라면 시전 중인 광폭화 스킬이 취소된다.)(기본 단축키 : 8번)(사용 횟수 제한 : 1회)

폭주와 돌진을 합친 광폭화 스킬을 추가


릴리스
텔레포트 - 표식을 던지는 선딜레이 삭제, 스킬 시전 즉시 표식을 던지며 텔레포트 직후 2초간 받는 피해가 50% 감소한다.
다이브[패시브] - 스킬 봉인 효과를 해제하고 발동된다. 체력을 20% 회복하고 임의의 장소로 순간이동 한 후 2초간 무적 상태가 된다. 스킬을 직접 사용할 수도 있지만, 사용하지 않아도 체력이 낮아지면 자동으로 발동된다.(기본 단축키 : 8번)(사용 횟수 제한 : 1회)

순간이동을 통한 기습과 탈출에 용이하다는 설정에 맞게 선딜레이를 삭제하고 패시브 스킬을 추가


공통
증강 - 범위 내 인간에게 10초간 회복 봉인 효과를 적용시키는 효과 추가 / 다른 스킬 사용중에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 / 쿨타임 변경 : 라운드 당 1회 -> 진화 단계에 따라 60초 / 45초 / 30초로 감소
다른 스킬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고 무적을 사용하는 인간들을 카운터 칠 수 있도록 회복 봉인 효과를 추가

비전투 시 회복량 증가 : 1000 -> 2000
현 좀비전 메타는 스킬 사용 이후 죽었다가 다시 부활해서 인간을 공격하는게 주 전략인데 영웅 좀비는 사용에 제한이 있어 그게 불가능하고 체력은 더 많은데 회복량은 그대로라 최대 체력까지 회복하는데 더 긴 시간이 걸립니다.



2.변이 개선
2.1인간
스페셜리스트
질주, 확인사살, 체력 회복 스킬이 활성화된다.


고속장전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2단계 - 장전 속도 : 42(3)%
변이 가속 - 가속이 유지되는 동안 자동장전이 활성화된다.

2단계의 경우 초기처럼 13라운드에 자동 장전 활성화


그물탄
변이 가속 - 가속 중 그물탄의 발동 확률이 25%로 증가하고 그물탄의 쿨타임이 1초로 감소된다.
그물탄 색깔 변경 : 1단계 - 초록색 / 2단계, 변이 가속 - 노란색

기존 그물탄 변이는 가속 효율이 떨어지므로 효과 변경


폭탄배낭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2단계 - 생성되는 수류탄이 성수 수류탄으로 변경
변이 가속 - 가속 즉시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을 3개 생성한다.(보유한 수류탄이 없을 때만 생성)


백신탄
백신 지속 피해량 증가 20(10) -> 100(25)


냉각탄
효과 변경
냉각탄에 피해흘 입은 대상은 3(0.25)초간 이동 속도가 50% 감소하고 받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효율이 떨어지는 인간 변이들 상향



2.2좀비
변종
일반 좀비 - 불폭탄 스킬이 활성화된다.
영웅 좀비 - 패시브 스킬 발동 시 체력과 아머를 모두 회복한다.
40레벨에 확정으로 획득하도록 변경


복수
2단계 효과 변경
- 인간이 있는 방향으로 불폭탄을 추가로 투척한다.


보급품 감염
감염된 보급품에 인간이 접근시 좀비폭탄과 불폭탄을 생성


물어와
좀비견 체력 : 500 -> 300(100)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효율이 떨어지는 좀비 변이들 상향


오리발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좀비전이 환기구보단 개활지 위주로 진행되는 만큼 효율이 떨어지는 오리발의 강화 효과 삭제


강철갑옷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강철갑옷 변이가 없어도 아머가 부족한 경우가 적어 효율이 떨어지므로 2단계와 변이 가속 삭제


2.3공통
열광
인간 사기충전 수치에 따라 HP 회복 적용
숙주 좀비 등장 시 넉백/경직 보정

체력 증가
35레벨에 확정으로 획득하도록 변경



3.카르마
인간 카르마 3단계 외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으므로 0.5단계처럼 카르마를 소모하지 않도록하여 좀비에게 변수를 추가

3.1인간
1단계 - 사이드 킥 상점이 활성화된다. 카르마를 소모하지 않는다. 사용 횟수 제한 : 1회
2단계 - 영웅 상점이 활성화된다. 카르마를 소모하지 않는다. 사용 횟수 제한 : 1회
3단계 - 영웅으로 플레이. 카르마를 모두 소모하며 카르마 사용 횟수 제한이 초기화된다.
(좀비Z)0.5단계 - +3 Lv 사이드 킥 상점 활성화
(좀비Z)1.5단계 - +6 Lv 영웅 상점 활성화
(좀비Z)2.5단계 - 모든 인간 변이 발동 + 영웅 상점 활성화

3.2좀비
1단계 - 3초간 받는 피해가 50% 감소하며, 모든 넉백과 경직을 무시한다. 카르마를 소모하지 않는다. 사용 횟수 제한 : 1회
2단계 - 5초간 무적 상태가 되고 영웅 좀비가 되며, 모든 넉백과 경직을 무시한다. 카르마를 소모하지 않는다. 사용 횟수 제한 : 1회
3단계 - 인간으로 부활한다. 카르마를 소모하지 않는다. 사용 횟수 제한 1회
(좀비Z)0.5단계 - +5 Lv 좀비 활성화 / 좀비 선택 시 체력/아머 100% 회복 + 좀비 스킬 쿨타임 초기화
(좀비Z)1.5단계 - +10 Lv 좀비 활성화 / 좀비 선택 시 체력/아머 100% 회복 + 좀비 스킬 쿨타임 초기화
(좀비Z)2.5단계 - 모든 좀비 활성화 + 모든 좀비 변이 발동 / 좀비 선택 시 체력/아머 100% 회복 + 좀비 스킬 쿨타임 초기화
(일반 좀비전)0.5단계 - 체력/아머 100% 회복 + 좀비 스킬 쿨타임 초기화
(일반 좀비전)1.5단계 - 체력/아머 100% 회복 + 좀비 스킬 쿨타임 초기화
(일반 좀비전)2.5단계 - 모든 좀비 변이 발동 + 체력/아머 100% 회복 + 좀비 스킬 쿨타임 초기화



4.기타 건의사항
* 실험실
- 실험실 모드도 이벤트/리그 점수가 갱신되도록 변경
- 실험실 모드 맵 추가 - 더스트, 어썰트, 어비스2, 이스테이트, 조선 저잣거리, 무역항, 하늘정원
- 실험실 모드는 경험치/포인트 보너스 20% 적용
* 좀비 라이즈
- 좀비 상태에서 스킬 설명이 인간-베놈가드로 되어있는 문제 수정
- 타이런트가 레바테인의 마비 영역, 에인션트 브링어의 스웜프를 무시하는 현상 수정
- 비정상적으로 높게 설정 되어있는 2단 점프 높이 수정
- 카르마가 비활성화 되어있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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