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귓속말 개선 건의 합니다. 귓속말 악용 사례&개선 사항, 꼭 이뤄 주세요.
2022.11.18 14:06 조회 : 380
Lv. 39lIlIllIIlIjlI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몇일 전에 게임 하는데 'XX' 이라는 유저가 제가 길막한 줄로 오해했어요. 
그래서 자기가 '길막'이라고 계속 채팅 치길래 그냥 크게 생각 안하고 넘어 갔어요. 
그런데 이 유저가 그 뒤로 계속 지하실 터널에서 저 한테 길막하는 거에요. 
잔잔하게 4번이나 멈추고 그래서 제 앞에 사람 죽고요. 
저도 기분이 매우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방장한테 'XX 유저 길막' 이라고 말할까 하다가 잔잔하게 했으니깐 그래도 화나는 거 참고 넘어갔습니다. 
그런데 조금 있다 그 친구 뒤에 제가 있어서 몸 부딫혔는데 제가 갑자기 강퇴를 당했어요. 아마 밴리까지 당한듯 해요. 
그 길막한 친구가 방장한테 제가 길막 했다고 허위로 귓속말을 사용하면서 고발을 한 거였어요. 
길막은 내가 4번이나 당하고 자기 기분 나쁘다고 귓으로 찌른 거에요. 
그 유저가 자기 감정 호소로 그냥 허위 신고 해버린 거에요.
그래서 그 뒤에 제가 상대한테 길막 네가 해놓고 왜 나 강퇴 하냐니깐 적반하장으로 욕을 하는 거에요. 
그 외에도 저번에 오리지널 할 때 나랑 상대랑 1대1 중이었는데 고인물 같아보이는 유저가 막라에 들어왔습니다. 
근데 그 라운드에 상대가 단번에 절 찾아버렸습니다. 그냥 대놓고 안다는 듯이 달려오던데, 그래도 다행히 제가 이겼어요. 
근데 이거 귓말 악용한거 같아서(막라에 들어온 유저) 좀 그렇다고 생각해요. 
이렇게 귓말 악용하는거 빨리 고쳤으면 좋겠네요. 솔직히 아직 사람들이 대중적으로 잘 활용안해서 이정도지 나중되면 본격적으로 이와 같은 악용사례가 유행할 것 같아요. 
저 처럼 방금 사례와 같이 좀비 클래식 모드 같은 곳이나 오리지널 모드 방 같은 곳에서 말이죠.
결론적으로 귓속말 악용 안되게 인 게임 내에서는 귓말 아예 사용 차단 됬으면 좋겠어요. 바깥 사람이랑도. 
다만, 게임 대기실까지는 서로 허용 되는 범위로 말이죠.
꼭 이뤄졌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