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글만 보면 여러분들도 버스에서 좋은자리를 잡을수 잇고, 안좋은 자리와 좋은자리를 구분 하실수 잇게 될것입니다. 솔직히 노약자분들에게 자리양보하는거 귀찮잖아요. 짧은 거리를 간다고 하면 그리 힘든 일도 아니지만 5정류장, 6정류장 넘어서면 솔직히 귀찮고, 그냥 앉아잇고 싶잖아요. 그래서 제가 이 글을 올립니다. 짧고 명쾌하게 여러분들을 버스의 명당으로 안내해드리겟습니다.
그전에 먼저 자리배치를 살펴볼까요. 다음 그림을 한번 보시죠.
보이시나요? 저도 이 그림을 찾앗을때는 아쿠아리움 수조안에 숨어잇던 고디를 발견한 기분이엿는데... 문제는 해상도가 좀 안좋다는 거죠. 어쨋든 좌석은 1~18까지 잇습니다.
1번자리
여기는 꽤 괜찮은 자리라고 할 수잇습니다. 제가 거울을 왜 표시하엿겟습니까. 바로 이 자리는 노약자가 탓을때 뒤를 돌아보.지 않고 비켜드릴지 안 비켜드려도 될지 알 수 잇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이 자리는 거울을 보면 거의 모든 좌석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그러므로 자리가 남아잇는지 남아잇지 않는지를 바로 알고, 빠르게 대처할수 잇는 자리죠.
2번자리
글쎄요... 1번 좌석에 비하면 그리 좋은자리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이 자리는 거울의 이용이 잘 되지않고, 노약자 분들의 타겟1번이 될 가능성이 잇기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가급적이면 이자리는 삼가시기 바랍니다. 특히 정류장 중에 시장이 포함되어 잇는선로면 더더욱이죠.
3번자리~8번자리
아주 안좋습니다. 노약자라면 명당이겟지만 요즘은 초등학생도 이 자리는 않지 않습니다. 결국 피해야 될자리라는 거죠.
9번자리
여기도 비추천입니다. 이유는 3번~8번과 비슷하죠. 노약좌석은 아니지만...
10번자리
그저 좋습니다. 평범한 자리라고 해두죠.
11번자리
일단은 좋은 자리입니다. 왜냐하면 버스벨이 바로 앞에 잇고 문도 바로 앞에잇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기도 단점은 잇으니, 이렇게 좋은자리이니만큼 노약자들이 많이 찾는 자리죠. 다른곳에도 자리가 잇다면 서슴치마시고 바로 그 자리로 가시고 오지마세요.
12번자리~17번자리
모두 꽤 좋은자리입니다. 물론 창가쪽이 더 좋고 뒤로 갈수록 더 좋죠. 노약자들은 거의다 앞에서 머물고 가끔 뒷자리까지 오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쪽은 아주 좋은 자리죠. 게다가 창가쪽에 앉는다면 옆에도 자리가 잇기 때문에 노약자가 앉을수도 잇고 다른사람이 앉는다고해도 비켜주는것은 통로쪽이기 때문입니다. 비킨답시고 깊숙히 잇는사람이 여기 앉으세요 하고 통로쪽의 사람이 비켜주고 무릎을 스치고, 또 비켜주고 무릎을 스치는 그런 번거로운 작업없이 그저 통로쪽사람이 비켜주게되죠.
18번자리
'오우 이런 명당이'라는 말이 나올만큼 좋은자리입니다. 특히 창가쪽이 가장 좋죠. 비킬필요도 없고 벨도 바로 옆에잇고 경치도 좋~습니다. 아주아주아주아주 명당이라는거죠.
결국 제 의견에 따르면 가장좋은자리는 출구뒤쪽의 몇개좌석과 기사님뒤쪽의 한자리라는 거죠. 여러분들도 될수 잇으면 뒷자리로 가시는게 좋을 겁니다.
*예외 : 좌석버스, 저상버스
좌석버스는 모든 좌석이 2인승이기 때문에 아무대나 골라잡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역시 제가 권장해드리는 곳은 가장 뒷자리겟죠. 제가 뒷자리에 끌리나 봅니다.
저상버스는 좌석이 별로 없기에 별로 좋지가 않습니다.하지만 역시 출구 뒷쪽은 자리가 많기 때문에 바로 뒤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이상 저의 허접한 버스에서명당잡기 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