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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Z 모드 개발 안건
2021.05.11 14:27 조회 : 122
Lv. 232 KATANACHOI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휴먼Z

각진영은 무기를 하나씩만 고를 수있다
주무기 보조무기 근접무기 장비를 다소지 가능한것이 
아닌 밸런스를 위해 모든 무기류 중 
한가지 종류만 소지 할수 있도록 한다

변이들은 새로운 변이로 
방어력이 올라가는 변이나 모자란 탄약을 위해
탄약 증식 변이나 은신 변이 등등 인간VS 인간이 싸웠을때 
밸런스가 좋고 유용한 변이들을 개발한다
 
무기 대미지 밸런스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채력은 기본 1만 으로 지정하고 모든 무기 기본 좌클릭 대미지 300~500 넘기지 않도록 한다
DPS 가 높은 총일수록 대미지를 낮춘다

우클릭 대미지는 500 에서 크게 3000까지 밸런스를 맞춘다
우클릭 DPS 가 낮은 총기일수록 대미지를 올린다

특수기는 기동성과 CC기에 주목적을 두고 대미지를 대폭 하향 한다 무적기+높은 대미지는 시작부터 하면 안될것이다
특수기가 붙은 무기류는 대미지 밸런싱을 많은 연구가 필요

특수기가 없는 기본 무기류는 
기본 대미지를 높은편으로 지정하고
저렴한 기본무기로도 재미를 느낄수 있도록
고가의 특수 무기들의 밸런스를 잘 맞추어 특수무기가 재미를 해치치 않는다라는 인식을 심어줄정도로 밸런스를 맞춘다 
딱 스킬이 하나더 있다 느낌으로

초기 좀비Z 처럼 변이의 중요성을 느낄수 있게 무기들을 다 삼삼하게 만든다 고가 무기들을 밸런스를 맞추기 어렵다면 기존의 래밸재한으로 대처해도 좋을거같다 대신 래밸이 올라가면 채력과 아머도 올라가서 게임이 너무 쉬워지지 않게한다

기존 총기에 있던 좀비를 위한 넉백은 휴먼Z 모드에선 쓸모가 없으므로 경직으로 바꾸던가 아니면 떨어 트리는 맵을 만들어
유용하게 쓸수있도록 한다

파츠같은 경우 휴먼Z 모드에서 더유용하게 쓰일 파츠들이 많다 더좋은 시너지를 낼것으로 보임


인간스킬은 학살은 재외 하고 빈자리에 채력 증가나 아머증가 혹은 힐을 넣어놓는다
기존 질주는 남겨 놓는다 근접무기를 고른 사람들을 위한 밸런스이다

모든 유저는 무기를 하나만 고를 수있기에 나이프류를 고른 유저는 약할수가 있기에 기본스킬로 밸런스를 맞추고
무기 종류에 따라 스탯을 하향 상향 시킨다
 
예시로 근접무기를 고른 유저는 채력과 아머가 높아지도록

화력이 강하고 무거운 중장비 유저는 아머는 높지만 채력은 근접 딜러보다 약하고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원거리 딜러는 민첩하나 채력과 아머가 가장 낮아야 할것이다

무기는 라운드가 끝난 시점에서 가능하도록 한다
보급으로 인해 무기교체가 가능할수 없도록 하며 
보급은 힐팩이나 탄약 보급 정도로만 지정한다

게임 방식은 사람이 너무 많을수록 게임이 산으로 갈확률이 
높으니
게임 모드에 따라

점령전 그리고 난투전

점령전은 6vs6 난투전은 8vs8 등 으로 틀을 잡는다

맵은 당연히 유저들과 같이 스튜디오 모드를 개발하고 대회를 연다
이런 인간대인간 모드는 기존에 많이 흥행을 했던 흥행 보증 수표이다 
카스온라인이 이것을 시도 안하는 이유는 무너진 무기 밸런스와 까다로운 밸런스 조정 때문에 많은 일거리
이 까다로운 밸런스를 잡고난후
허들이 너무 높아진 무기의 밸런스를 다시 시작점으로 내려와 다시 천천히 올라가는 방식으로 하면

유저들도 새로운 모드에대한 재미와 
신선함을 느껴 재2의 전성시대가 올지도 모른다
다른 하이퍼FPS 장르에 높은 인기를 얻었던 게임들이 
쇠퇴하고 있는 와중 
무기류가 다양하며 시원 시원한 타격감을 주는 카스온라인에서 노련 함을 발위하여 적당한 밸런스 패칭으로 아주 쉽게 즐길수 있고 진입장벽이 낮은 카스온라인에서 
흩어졌던 하이퍼FPS 유저들을 유입할수 있는 좋은 시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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