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엔 영웅이고 뭐고 영웅무기만 지급하지 한방에 죽었는데
영웅이 한방에 안죽게 바뀌니까 그 폐해가 엄청남
심지어 카르마까지 추가해서 라운드 좀 오래굴리면 누구나 영웅을 한 판정도는 할 수 있는데다가
영웅 상태에서는 당연히 더 오래 살고 더 많은 좀비를 잡게되니까 카르마수급을 몇배는 더 빨리하게됨.
그렇게 보이드 이런거 들어가면서 악랄하게 수급한 카르마로 2라운드만에 다시 영웅돌리는 일도 나옴
감염 안된다? 보면 꼭 영웅 있음
일반 인간은 헬게에서 나오면 좀비입장에서 땡큐인데 영웅은 예외임
영웅은 한대 맞으면 죽는다는 리스크 자체가 없으니까 아주그냥 신나서 온맵을 싹싹 긁고 다니며 좀비 씨를 말림
그렇다고 영웅이 1명도 아님. 심하면 3-4명까지 나옴
감염 좀 해보려고 해도 영웅이 앞장서서 보는 좀비마다 싸그리 죽이고 다니니 감염이 될수가 있나
일단 영웅은 풀템이니까 무기 어떤거 없으면 이런건 안통하고
체력 자체가 높아서 블로터, 베놈가드 이런거도 안통하고
심지어 스팅 촉이 좌클 1대긁은거 밖에 안들어가서 애써 명당가서 촉박았는데 영웅이면 역관광당함.
그리고 사용하는 거 자체가 리스크를 동반하는 무기라고 해도 영웅은 한방에 안죽으니까 그 리스크 자체가 사라짐
영웅이 들면 크게 달라지거나 밸붕되는거만 대충 세봐도
프리즘 - 피흡으로 1:1, 1:2를 가뿐하게 버팀. 스리 확살있으면 더한짓도 가능함
홀소 - 타이밍맞춰서 때려도 안죽음. 밸붕무기가 더 끔찍한 밸붕무기가 됨
보이드 - 14M 오토 에임이라 접근해서 한대치는거 자체가 힘든데 한대 쳐도 안죽음. 리스크 사라짐
파천 - 뒤치나 러윙맞으면 죽어야 정상인데 한두대쯤 맞아도 안죽고 역관광당함
사이킥 - 러윙이나 체이서로 빈틈파고들어 잡을 수 있는데 한대로 안죽음. 체력회복도 있어서 지옥 그자체
드노바 - 최강의 공격능력을 가진 근접무기가 쓰다 죽는다는 리스크가 사라지니 개사기가 됨
마창 - 보통캐릭이 쓰면 촉이나 빈틈파고들기가 되는데 영웅이 우클 난사하면 엄청나게 까다로움
이런식으로 됨
근데 이런 무기를 금지해놓고 영웅만 쓰게 만든다고? 그건 말도안되는거
스탬퍼 헤비 이런거 개빡치는데 밴 안하고 냅두는 이유가 영웅잡을 방법이 없어져서 그런건데 영웅만 무기푸는건
진짜 밸런스 1도 신경안쓰겠다는 거지
스트리머들은 애초에 영웅 올가능 이딴식으로 안적고
방에 너무많은사람이 쓰면 문제가 심한 트리(딸기밭형성) 디블(프레임드랍) 이런거정도만 영웅이 가능하게 함
밸붕을 빙자하면서 무기없고 남이 쓰는건 보기싫은거까지는 그러려니해도 영웅 올가능은 진짜 말도 안되는거임
하다못해 영웅이 맞으면 받은 피해량의 절반만큼 그 라운드 최대체력이 까이게 정도는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아니면 보급먹으면 그냥 체력 딱 1000만 차던가
좀비 수십명 희생해가면서 겨우 개피만들어놨더니 보이드들고 도망치면서 보급하나 주워먹으면 풀피되는게 말이 되나.
3줄요약
지금 영웅 그냥 개사기인데다 대부분의 사람이 한방에서 한번쯤은 함
그런 영웅이 들면 좀 좋은 무기에서 밸붕무기가 되는 게 한두가지가 아님
그러므로 무기금지걸고 영웅만 가능 이런식으로 해놓는건 진짜 변명의 여지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