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드노바vs홀소 객관적으로 상세비교모바일에서 등록
2021.03.08 01:01 조회 : 761
Lv. 164 별에서온어린왕자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드노바(소환수x)vs홀소

킬수 - 무승부
: 좀비가 소수일땐 드노바가 짤짤이로 킬이 쉽지만 물량이 많을땐 패링확살로 홀소가 조금 더 유리하다.

안정성 - 넘사벽 드노바 승
: 드노바는 우클페콤, 좌클페콤, 좌-우 콤보 등 공격패턴방식이 매우 다양하다. 더군다나 모든공격이 페스트드로우도 되기때문에 매우 안정적인 반면에 홀리소드는 패링을 하고나면 아주아주큰 빈틈이 생긴다.

유틸 - 넘사벽 드노바 승
: 안정성처럼 유틸성도 그냥 드노바 승.

생존력 - 홀리소드 근소우위 승
: 여기서 주목해야할것은 드레드노바 사용자가 페스트콤보를 빠르게 할수있냐 없냐 이다. 만약 드레드노바 실력자가 아니라면 당연히 홀리소드가 더 좋지만 페스트콤보를 빠르게 할수있는 유저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견제력 - 넘사벽 드노바 승
: 홀리소드는 그냥 패링으로만 먹고사는 무기라봐도 무방하다. 그럼 패링만 본다면 오로지 넉백뿐이고 경직이 없어서 바로 좀비의 접근을 허용한다. 더군다나 헤비좀비나 가니메데는 공중에 붕뜨기만 하는 수준이라 정말 좀비를 견제하기가 힘들다. 하지만 드노바는 좌클릭의 엄청난경직+우클릭의 트리니티급3초 경직+리퍼넉백 합친능력에다가 이걸 페스트콤보로 공격까지 가능하다보니 그냥 스팅핑거 말고는 카운터좀비가 없다. 러스트윙도 운이좋지않은이상 활강해도 페콤에 튕겨날라가고 헤비가니도 넉백경직에 아무것도 못하고 맞다가 결국 체력다깎여서 죽는다.


드노바(소환수o)vs홀리소드

킬수 - 넘사벽 드노바 승
: 질주사용시 4초무적+강제경직공격이라서 풀피탱커좀비가 아닌이상 그냥 주변에 모든좀비들은 경직때문에 도망도 못가고 전부 싹쓸이된다.

안정성 - 넘사벽 드노바 승
: 소환수 공격의 리치가 6m다보니 좀비들이 쉽게 접근할수도없고, 소환수 사용중에도 다른무기로 바로 바꿀수가 있어서 안정성이 매우 좋지만 홀소는 우클릭만 누르다보니 무방비상태가 되어 안정성이 취약해진다.

유틸 - 넘사벽 드노바 승
: 유틸성도 역시 드노바소환수의 압승이다.

생존력 - 넘사벽 드노바 승(실력자 기준)
: 쉽게 말하면 드노바가 소환수 변신시에는 카운터좀비가 없다. 헤비가니는 좌클릭 조금 뚫고올려할때 우클릭으로 밀어주면서 적절히 좌.우공격 섞어주면서 막을수가있고, 러윙활강스킬은 옆으로나 뒤나 대각선으로 컨트롤하면서 소환수 좌클릭만 하면 알아서 날개찢겨서 튕겨날라가게되고, 스팅핑거의 촉수는 5m라 6m인 드노바 소환수공격에는 접근도 못하게된다. 그러나 홀리소드의 카운터는 아무리 실력자라도 베놈과 아크샤의 스킬은 피할수가 없으며 그외에 타이밍잡기, 좀폭으로 잡기 등 약점이 아주 많다.

견제력 - 넘사벽 드노바 승
: 가만히 맞고만 있으면 제자리에 강제 고정되고, 점프하면 넉백으로 인해 멀리 튕겨져 날라가고, 그나마 조금씩 올수있는 헤비나 가니스킬 마저도 소환수 우클시 넉백으로 튕겨날라가고.. 뒤나 옆에서 감염시킬려해도360도 공격이라 안되고.. 그냥 드노바소환수를 감염시킬려면 드노바 사용자가 컨트롤 삑싸리나거나 손꼬여서 좀비한테 가까이 몸대주거나 아니면 컨트롤 못하는 뉴비나 복귀가 쓰는게 아닌이상 드노바소환수한테는 접근도 못한다.



둘이 비교를 해봤는데 여기 글들은 나의 주관적인 생각이 아니라 실제 현재 공방상황들을 그대로 반영해서 비교한거임. 가끔 어떤사람들보면 러윙으로 드노바 1초컷으로 잡을수있다하는데 그건 드노바실력자가 아님. 진짜 페콤엄청빠르고 무빙과 컨트롤이 상위급 유저의 드노바를 상대해보면 그소리 안나올거임. 필자인 나도 저번에 공방에서 드레드노바의 페콤으로 러윙활강을 하나하나 전부 처리하는거 보고 정말 사기성을 다시한번 느낄수가 있었음. 그리고 따지고 보면 홀소도 러윙으로 1초컷 가능함. 바로 활강으로 빠르게 홀소한테 달려들면 무조건 홀소는 패링하게되는데 그때 공격안하고 기다렸다가 타이밍보고 잡으면 바로잡기 가능함.
결론은 전체적으로보면 드레드노바>>>>>>>>>>>>>>>홀리소드가 맞고
생존성만 보면 드레드노바>=홀리소드나 드레드노바=홀리소드가 맞음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5
  • 근데 확실히 드노바가 밸런스 잘잡히긴함 홀소랑 마창은 특정상황에서는 우위고 Lv. 552모바일에서 등록하이테크리스마스 2021.03.08
  • 결국 사용자 기량, 그리고 좀비유저들 픽에 따라 알맞게 골라야겠구만 Lv. 652멜릭하이트 2021.03.08
  • 언제 섭종하냐 Lv. 72JeiFla 2021.03.08
  • 참고! 러윙은 파뱅으로도 카운터가 가능합니다. Lv. 3anggomozhi 2021.03.08
  • 멜릭하이트 PM 5:23 3줄요약 임뫄 ㅋㅋ^^ Lv. 32모바일에서 등록디바인블라스터 2021.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