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의 좀비 시나리오와 완전히 차별화 된 새로운 미션의 맵이 오는 10월 7일 공개된다.
양 팀 간의 치열한 킬 경쟁과 서로에 대한 견제가 바탕이 되는
‘경쟁’ 미션의 신규 맵 ‘큐브’를 지금부터 미리 살펴보자.
기본적으로 좀비 시나리오 모드의 맵인 만큼 기존 미션과 진행 방식이 유사하다.
플레이어는 인간만을 선택할 수 있고, 처리해야 할 적은 봇(AI) 좀비 무리다.
물론 좀비를 처치해 획득한 달러로 체력/공격력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같다.
TIP. 경쟁 미션에서는 MAX 체력, 공격력 레벨이 11!
하지만, 승리에 대한 목표가 다르다.
기존 좀비 시나리오 미션에서는
플레이어 모두가 한 팀을 이뤄 생존하거나 추적에 성공하는 것이 목표였지만,
경쟁 미션에서는 플레이어가 두 팀으로 나뉜다.
따라서 봇 좀비를 맞이하여 상대 팀 보다 오래 살아남는 것이 승리 목표가 된다.
두 팀으로 나뉜 플레이어는 서로 분리된 공간에서 라운드를 시작한다.
쇠창살을 가운데 두고 서로 볼 수는 있지만, 공격은 할 수 없다.
따라서 상대 팀을 직접 죽일 수는 없다.
승리하려면 각 팀을 향해 쏟아져 나오는 좀비들을 상대로 상대 팀보다 오래 살아남아야 한다.
어느 한 쪽 팀이 전멸하는 순간, 라운드는 종료되고 생존자가 있는 팀이 승리한다.
만약 10분이 지났는데도 두 팀 모두 생존해 있다면,
라운드는 종료되고 더 많은 킬 수를 기록한 팀이 승리하게 된다.
좀비를 처치해 충분한 달러를 획득했다면,
상대팀 쪽에 나오는 좀비를 업그레이드하여 상대 팀의 생존을 위협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기존 업그레이드와 같이
구매창(B키)을 열어 해당 버튼을 클릭 또는 단축키를 이용하는 식이다.
좀비 업그레이드에는 아래와 같은 두 가지 종류의 업그레이드가 있다.
1. 파워레벨(F)
가격: $5,000
MAX: Lv.20
효과: 상대 팀 쪽에 나오는 좀비의 체력/공격력을 일정량 증가시킨다.
2. 진화레벨(G)
가격: $10,000
MAX: Lv.10
효과: 상대 팀 쪽에 나오는 좀비의 종류(노멀, 라이트, 헤비, 데이모스 등)를 다양하게 만들어 준다.
상대 팀을 직접 공격할 수는 없지만 간접적으로 공격이 가능하다.
각 모퉁이에 있는 4종류의 방해 장치를 이용하는 것이다.
각각의 방해 장치는 근처에 다가가 ‘E’ 키를 눌러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한 후에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다.
1. 좀비 폭주
효과: 상대 팀 진영의 좀비 일부를 일정 시간 동안 폭주시킨다.
좀비 은신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한다.
2. 좀비 은신
효과: 상대 팀 진영의 좀비 일부를 일정 시간 동안 은신시킨다.
좀비 폭주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한다.
3. 포탑 소환
효과: 상대 팀 진영에 자동 포탑을 소환하여 공격한다.
자동 포탑은 플레이어의 공격을 받거나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사라진다.
4. 폭탄 투하
효과: 상대 팀 진영에 강력한 광범위 폭탄을 투하한다.
폭탄 투하 지점은 경고음과 함께 빨간 불빛으로 미리 예고된다.
게임에 승리하려면 라운드 세 판을 먼저 승리해야 한다.
매 라운드는 첫 라운드와 같은 조건($7,500)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언제라도 역전을 노려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좀비에 대항하여 죽지 않고 살아남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적절한 업그레이드 배분과 방해 장치 가동 타이밍이 팀 승리를 좌우한다.
그래서 팀에 맞는 업그레이드 전략을 수립하여 시작하거나 현재 상황을 보고
그것에 맞게 방해 장치를 활용하는 것이 승리의 열쇠이다.
- 최대 인원은 10명으로 5:5 플레이까지 가능하다.
- 사망하면 60초 후 자동 부활한다. 단, 팀에 생존자가 있어야 한다.
- 소형 응급 치료제, 대형 응급 치료제, 전투 소생은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다.
- 체력 보강제, 공격력 증폭제와 같은 좀비시나리오 전용 아이템의 효과는 적용되지 않는다.
- 수류탄 종류는 사용할 수 없다.
- 좀비 진화레벨이 높아지면 ‘돌진’ 스킬로 무장한 새로운 좀비인 ‘시즈타입 데이모스’가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