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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추리/탈출] 어느 날 문득[기획시나리오]
2017.08.13 19:15 조회 : 19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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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기간만 무려 19일이 걸린 대작!


영화같은 연출과 짜임새 있는 방대한 스토리.


정말 자신있게 선보이는 맵입니다.




맵 홍보에 앞서 해당 맵을 제작하며 느낀점은


타샌드박스(ex:마인크레프트, 게리모드, 스타크래프트(유즈맵) 등) 게임의 맵을 제작해봤던 경험자로서,


스튜디오 시스템이 다른 게임 못지 않게, 어떤면에서 더욱 강력하게 구현할 수 있어 상당히 놀랍고 대단했다는 점입니다. 


이런 스튜디오 시스템을 만들어주신 넥슨 운영진에게 진심어린 박수를 보냅니다.



부족한 실력으로 시나리오를 짜고 각종 장치로 연출을 기획하여 제작한 맵.


바로 '어느 날 문득' 입니다.



해당 맵의 시놉시스입니다.


주인공(플레이어)이 어느 날 부터 악몽을 꾸면서 시작합니다.


주인공은 7월 13일 이전, 악몽 꾸기 이전의 일상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는 상태로, 악몽의 원인을 찾아나섭니다.


기억의 조각이 서서히 갖쳐가며 놀라운 사실을 알게된 주인공.


자신의 후회스러운 과거의 행동을 하나 하나 고쳐나갑니다.


어느 날 문득 찾아온 참회의 기회.


과연 주인공이 후회하고 고치고 싶었던 과거는 어떤 과거 였을까요? 그리고 그는 절망에 빠진 현재를 바꿀 수 있을까요?




첫번째 연출. 이 연출(1분컷)을 제작하는데 만 하루가 걸렸습니다.


해당 장면은 플레이어(주인공)의 꿈속의 한 장면입니다. 한 남자가 점점 다가오는 모습.


점점 다가오는 비명소리. 아마 카스가 아닌 다른 게임을 하고 있다는 착각을 하게 될 것 입니다.


연출은 약 2분 30초정도이며 그 이후부터 자유로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해당 장면은 연출 종료 후 아이템을 찾아 방을 나서는 모습입니다.



스토리를 방대하게 짠 만큼 각 각의 파트는 에피소드로 진행이 됩니다.


에피소드는 프롤로그, 에피소드1~4, 에필로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에피소드의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 할 경우 베드엔딩이 존재합니다.




맵 제작에 있어서 스토리의 중요한 부분인 과거의 장면을 캐릭터의 연출과 대사를 통해 쉽게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또한 맵 구성도 방대하게 하여 시각적인 효과도 극대화 시켰습니다. 



맵의 제작 초기부터 여러번의 테스트를 거치면서 대부분의 오류는 수정했습니다.


다만, 가끔 맵 끼임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나 해당 현상의 발생확률은 매우 희박한 확률(약 0.5초 사이로 캐릭터와 장치블록의 끼임현상)로 발생하는 상황이라 수정불가한 점 양해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해당 홍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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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
  • 제인의 음성 등록 일 그거 비번 뭐에요? 7월12일인건알겠는데 안되서 Lv. 39나랑께수지가 2019.02.09
  • 목걸이 주냐 안주냐에 따라 엔딩이 나뉘다니... Lv. 1PhotoGenicS 2017.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