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리지널을 하다 보니, 초보분들이 많이 어려워 하시는 것 같아서 글을 씁니다.
전략게시판에 가든,못가든 초보분들이 보고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스샷 출처 : 베좀의은별
------------------------------------------------------------------------------------------------
1.게임 설정
1) 방 설정
방에서 세부설정을 클릭 하시면, 위 사진처럼 나옵니다. 위와 같이 설정 해 주세요.(시점-'모두'를 클릭 해 줍니다.)
2) 키 설정
옵션 - 키보드로 들어가셔서, 앉기,걷기,점프 할때 누르는 키를 바꾸는 걸 추천 해 드립니다.
제가 플레이 할 때 쓰는 옵션은, 걷기 : Ctrl, 점프 : 휠 업,스페이스 바, 앉기 :Shift,휠 다운
앉기 키를 컨트롤이 아닌 쉬프트로 하는 이유는,
오랫동안 앉아있어야 할 필요가 있을 때,컨트롤 키는 손에 오는 무리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설정하냐 마느냐는 자기 자유 ^^.)
3) 콘솔 설정
게임중 ~,` 키를 누르면 콘솔 창이 뜹니다.
거기서 cl_minmodels 0 (캐릭터를 한 클래스로 보이게 통일)
cl_dynamiccrosshair 0 (점프 시 크로스헤어가 커지지 않게 함)
zoom_sensitivity_ratio x (저격총 줌을 했을때의 민감도. ratio 뒤에는 원하는 민감도를 적으세요.)
2. 월샷과 사운드 플레이
게임을 할 때 발소리가 들리지 않나요?
그 발소리는 아군,또는 적군이 뛰어다닐 때 나는 소리입니다.
그 소리를 통해 적의 위치를 알 수 있죠.팀 닉네임이 보이지 않는데 발소리가 위에서 난다면,적군이 위에 있는겁니다.
적군의 위치를 알았다면, 자리를 잡고 대기하거나 기습을 해 줍니다.
저 라인에 월샷을 해 줍니다.
월샷을 맞았군요.
적군이 저 위치에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과 같이,벽에 총을 쏘면 벽 뒤에 있는 적이 관통을 통해 총에 맞습니다.
이를 흔히 '월샷'이라 하는데요, 위에서 배운 사운드 플레이와 같이 사용하면 환상의 호흡이 될 것 같습니다.
(반대로 자신의 총 소리를 듣고 역 월샷하는 경우 가 종종 있으니 가능한 한 소음기를 장착 해 주세요 ^^)
3. 상탄과 점사
여기서 상탄이란?
상탄이란, 총을 쏠 때 크로스헤어를 밑으로 끌어주어 반동을 제어하는 것을 말 합니다.
먼저 상탄/무 상탄 난사부터 보겠습니다.
위 사진은 중거리에서 난사를 했을 때의 명중률 입니다. 몸에서 상당히 벗어나 심지어는 맞지를 않습니다.
또,위 사진은 중거리에서 상탄조절을 하며 난사 를 했을 때의 사진입니다. 차이가 확실히 나군요.
이어서 점사란?
점사는,총을 일정히 끊어가며 쏘는 것을 말 합니다.난사보단 당연히 반동이 적겠죠?
그럼 이번엔 상탄/무 상탄 점사를 볼까요?
위 사진도 마찬가지로 중거리에서 무상탄 3점사 를 했을때의 사진입니다.상당히 좋지 못하군요.
또,위 사진은 상탄조절을 해 가며 점사 를 했을 때의 사진입니다. 명중률이 상당히 좋군요 ㅎ
4. 저격소총의 필요성
저격소총은 주로 , 돌격소총이 장거리,또는 적이 많은 곳을 돌격 할 때 지원을 해 줍니다.
먼저 장거리의 적을 죽일 때,1단줌 보다는 2단줌을 추천 해 드립니다.
이렇게 준비를 해 주시구요.
1단 줌 시전!
움직이며 입구로 들어가는 동시에 2단줌을 해 주어 공격을 합니다.
그러면 적이 가까워보여 조준도 잘 되고 좋습니다.
반대로 입구로 들어가 2단줌을 하면, 죽을 확률이 높아지겠죠?
5.연막탄과 섬광탄,그리고 C4 설치와 해체,
1) C4설치
팀원중에 AWP,또는 바렛 등의 원킬저격이 있다면,센스있게 롱설을 해 줍시다^^
이곳에 설치해 줍니다.
희미하지만, 저 곳에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2) 연막탄의 활용
이어서 이 곳에 연막탄을 뿌려줍니다.
오히려 적에게 위치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겠냐구요?
롱설은 대부분 저격수가 있을거라고 예상하기 때문에,숨길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죽기아니면 살기죠..ㅎ
그러나 아무도 없는 줄 알고 의심없이 해체를 하게되면 이렇게 죽고는 합니다.
3) 섬광탄의 활용
이 부근에 섬광탄을 투척하고 바로 러쉬를 갑니다.
(섬광탄을 투척한 후 너무 빨리 러쉬를 가면 자신이 맞을 수 있으며,
너무 세심하게 조준하다간, 잘못던져서 팀원에게 민폐를 끼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방탄복의 중요성
방탄복은 자신이 피해입는 데미지를 줄여줍니다.
수류탄으로 실험을 해 보죠.
먼저 방탄복이 없을 경우입니다.
투척!
HP가 4밖에 남질 않았네요.
96의 데미지입니다. 이번 데미지는 몸에 제대로 맞았을 경우구요,HE수류탄이 빗나갈수록 데미지가 적게 답니다.
이번에는 방탄복을 착용했을 경우를 살펴볼까요?
투척!
HP가 52나 남았습니다. 48이 달았으니 방금 전 96 단것과 데미지가 2배 차이 군요.
방탄복은 이만큼,데미지를 줄여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 줍니다^^
7. 최초 소지금액의 활용
최초 소지금액이란, 오리지널을 시작했을때,최초로 보유하게 되는 달러를 말 합니다.
보통 800$인데요. 그러므로 800$기준으로 말 하겠습니다.
1) 방탄복&보조탄약
위 세트는 자신이 이번 라운드에서 죽지 않거나,킬을 하고 싶을 경우에 선택을 거의 합니다.
2) 데저트 이글,보조탄약
위 세트는 킬을 위주로 하는 세트입니다.
3) 섬광탄2개&HE수류탄,또는 HE수류탄,연막탄,폭탄해체 키트
이건 팀 백업용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됩니다.
첫 라운드 HE수류탄의 경우,방탄복이 없는 적군에게 치명적 데미지를 입히므로 유용합니다.
8.민첩한 플레이
오른쪽으로 움직이며 길을 가다가 적군을 만났을때,d키를 때고 총을 쏘는 것 보단,
d키를 때고 반대방향 키인 a키를 살짝 눌러주면,멈춰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저격소총으로 플레이 할 때 더 유용히 쓸 수 있겠죠?ㅎ
이어서 섬광탄이 나에게 날아오면,뒤를 돌아봐 줍니다.
그러면 섬광 효과가 덜 적용되더군요.
9.눈치껏 플레이
게임을 하다 보면 눈치없이 행동하여 팀원에게 민폐를 끼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ex) 러쉬 할 때 팀원이 섬광탄을 뿌렸는데,그냥 지나쳐 섬광탄을 맞는 경우,
팀원은 걸어가는데, 팀원 옆에서 대놓고 뛰어가는 행동,
C4를 소지 하였는데 팀원과 정 반대방향으로 혼자 가서,죽어서 C4를 떨구고 지게하는 행동.
이 행동들은 팀원에게 정말 짜증나고,강퇴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 일으킵니다.
특히 걸어가는데 옆에서 뛰는 행동이..^^;;
눈치를 보며 ,팀원이 섬광탄을 뿌리면 기다렸다가 다 같이 러쉬하고,
C4를 가졌을 경우 팀원과 같이 행동하여 죽을 확률을 줄이고,혹여나 죽어도 팀원이 C4를 가져갈 수 있게 해주세요.
또한 팀원이 걷고있는걸 보았다면,
멍청하게 뛰어가다 사운드 플레이에 걸려서 죽거나,팀원 위치까지 알려주는 민폐는 끼치지 말아야겠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