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시즌15 최종 무기 레이저 스톰 리뷰~ (모든 모드에서 대박!)
2023.03.14 15:47 조회 : 1714
Lv. 29주링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레이저 스톰-

좀비Z 레벨 : 18
가격 : 1900$ (매우 저렴해요)

A모드 1발당 특수탄 2발 충전 (최대 90발) 우클릭을 누르면 특수탄을 발사해요.

-피해량-

건부6 홀드6 열광 100% 기준 강력한 숙주 좀비 상태의 일반좀비 상대로의 헤드샷 피해량이에요.

A모드 일반 사격 : 421
B모드 특수탄 : 직격시 84 범위 피해 246 (직격시 84+246=320)

B모드의 경우 레이저 직격시의 피해량과 범위 피해로 구체 안에 들어온 적을 추가로 공격해요.


B모드의 성능은 어마어마해요. 경직 넉백 저항이 엄청난 강숙 헤비 조차 접근 조차 못하게 되고 오히려 더 밀어내버리는 사기적인 성능을 가졌어요.


좀비Z에서 18레벨때 가니메데가 좀폭을 타고 점프하며 오는 경우가 잦은데, 그런거 다 무시하고 아예 공중에 굳혀버리면서 절대 접근조차 못하게 만들어요.

심지어 강숙 러스티윙이 스킬 쓰며 날아오는거도 한 1초 정도 지지면 러스티윙도 막을 수 있어요.


우클릭의 피해량도 절대 낮은 것도 아니에요. 좀비Z 18레벨대에 부두좀비와 스탬퍼들이 엄청 몰려오는데, 열광이 없을땐 약하지만 열광이 160%가 되면 위의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그냥 다 접근조차 못하고 갈려버리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같은 18레벨대에 일렉트론-V가 있는데, 일렉트론V는 열광 적용이 A모드밖에 되지 않고 우클릭 전기장이 열광 적용을 받지 않아서 열광이 없을때도 강력하긴 하지만 레이저 스톰이 열광을 받는다면 일렉트론V를 압도하는 성능 및 일렉트론 V는 가니메데와 헤비한테 취약하다는 단점이 존재했는데 레이저 스톰은 그런거 없이 러스티윙조차 막아버리기 때문에 열광있는 레이저스톰 > 일렉트론-V에요.

게다가 확인사살도 먹히기 때문에 위의 이미지처럼 열광 160% + 확인사살을 킨다면 헌터킬러X-7 확인사살 저리가라 할 정도로 좀비들을 다 삭제 시켜버리고도 남을거에요.

게다가 이거 범위 공격이고 좀비가 절대 접근조차 못할 정도로 경직+넉백 및 파천화룡포를 맞은것 같은 공중에 굳혀버리는 특수 경직 슬로우가 존재하기 때문에 훨씬 안전해요. 


하지만 좀비 카르마와 영웅좀비 메타트론의 스킬은 막을 수 없기 때문에 영웅좀비와 카르마를 킨 좀비만 조심하면 될거 같아요. 

-성능 평가-


이거 좀비 히어로에서도 먹힐 성능을 가졌어요. 일단 러스티윙이 날라오더라도 1초정도만 지져주면 날개 깨져버리는데, 그때 공중에 떠서 바닥에 닿지도 못하고 앞으로도 오지도 못하고 밀려나며 걍 공중에서 맞다가 숨져버리고 가니메데조차 좀폭을 타고 스킬 쓰며 점프해봐야 러스티윙과 똑같은 운명으로 숨져버려요.

대부분의 좀비들은 이 무기에 맞으면 완전 아무것도 못하고 밀려나기 때문에 생존력이 대단한 무기에요.

좀비Z 18레벨대에선 가격이 무려 1900$로 매우 저렴하고 열광이 없을땐 다소 물딜이긴 하지만 열광이 160% 찬다면 어마어마한 성능을 가져서 40레벨대에도 먹힐 거 같은 성능이였어요. 

일단 러스티윙의 날개를 짜르면서 막는 무기는 드문데, 이 무기는 러스티윙을 막을 수 있어요.

그리고 이 무기 피충을 굉장히 잘하는 편인데, 영웅일때 칼로 썰고 다니다가 대규모의 좀비들한테 둘러쌓였을때 바닥에 우클릭을 작동시키면 단숨에 체력100%이 될거고 좀비들은 다 접근도 못하는 상태가 되다보니 시간을 벌 수 있을거에요. 18레벨대에 건부 뱀피릭을 장착하고 사용한다면 영웅일때 되게 유용해요. 그냥 우클릭으로 긁어주면 좀비들이 광역 슬로우 경직에 걸리는데 그때 칼질하기 되게 편리해져요.

혹은 일반 인간일때도 좀폭 타고 날라오는 가니메데도 막으며 라운드 초반 열광이 없을땐 일렉트론V나 헌터킬러 X-7를 사용하다가 탄약이 다 떨어졌을때 레이저 스톰을 사용하는게 베스트인거 같아요. 혹은 실수로 달러 관리가 안되서 살 주무기가 없을때 가격이 무려 1900$ 밖에 안하는 어마어마하게 저렴한 레이저 스톰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해요.

파츠는 다소 물딜인 편인 레이저스톰의 피해량을 9% 정도 더 올려주는 홀드업이나 넉백업을 장착하거나 다른 부위의 무기 피해량도 올려주는 파워업을 장착하거나 뱀피릭을 장착해서 영웅일때 엄청난 생존력 + 그랑 버드 캐논 급 피충 능력으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어요.

여러모로 좀히에서도 사용 가능하면서 좀비Z에서 상당히 강력한 무기고 달러도 저렴해서 유용하다보니 소장 가치가 엄청나요.

+좀비 시나리오에서의 성능?

좀비 시나리오에선 보스 상대로는 다소 낮은 데미지를 가졌지만 잡몹 처리 및 구조물 파괴 능력은 대박인거 같아요. 그리고 원래 좀비 시나리오 불지옥 같은 맵에선 스카D 같은 무기로 피충을 했었는데 레이저스톰으로 우클릭 지져주면 잡몹들 광역으로 다 썰면서 피충도 훨씬 잘해요. 좀시에서 뱀피릭 파츠를 장착한다면 안정적으로 피충 하면서 맵 진행도 되기 때문에 강력 추천! 가격도 좀시에서 마찬가지로 1900$ 밖에 안해서 7500$ 밖에 없을때 제일 좋은 거 같아요.

++대인전

대인전에서도 이 총 상당히 개사기총이에요 가격이 1900$면서 연사력도 빠르고 인간을 갈아버려요 옛날 AUG 가디언보다 훨씬 사기인데 단점은 기관단총이라 월샷이 안되고 거리가 멀어지면 다소 데미지가 낮다는 정도? 근데 우클릭도 명중률이 100%에 광역 공격이라 어마어마한 성능을 가졌더라고요. 

-총 요약-

좀비 히어로에서의 성능 : 러스티윙도 잘하면 막으며 가니메데와 강숙 헤비고 뭐고 다 막아요. 생존력은 어마어마하고 데미지도 준수한 편이에요. 단 카르마와 메타트론의 스킬은 못 막으니 주의해야해요. 뱀피릭 파츠 장착시 영웅일때 매우 좋아요.

좀비Z에서의 성능 : 가격 1900$에 일렉트론V나 헌터킬러X-7와 같이 구매해서 열광이 없을땐 저 위의 무기들을 쓰다가 사기 충전이 다 찼을땐 레이저스톰으로 싹쓸이가 가능해요. 뱀피릭 파츠 장착시 라운드 초반 터져 죽을 일이 거의 없고 영웅일때 그랑 버드 캐논 뽑기 전 레이저 스톰으로 대체해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열광160%이상 + 확인사살을 키면 18레벨대의 좀비들은 부두좀비가 아무리 많든 다 녹여버리기 때문에 엄청 레벨업도 빠르고 다 학살해버리는 좀비Z에서 전설급 기관단총이에요. 그냥 모든 면에서 완벽해요 40레벨대가 되어도 러스티윙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40레벨이 되어서도 좋아요. 

좀비 시나리오에서의 성능 : 보스 데미지는 다소 약하지만 체력이 부족할때 뱀피릭 파츠 꼈을 시 그냥 우클릭 지져주면 바로 풀피에 잡몹들이랑 구조물 다 부숴버리기 때문에 매우 유용해요. 추가로 지원사격 애드온 장착시 인레피급 효율을 보이기 때문에 지원사격 애드온 끼면 보스 딜링,구조물 파괴 1티어급이더라고요. 

대인전 : 개사기총이에요. 1900$ 밖에 안하고 명중 반동 개사기 연사력 초고속 발사라 어마어마해요.

단점은 이 총은 지속 화력이 짧은 건 아니지만 꽤 빨리 사라지는 편이에요. 우클릭 레이저를 지지고 A모드를 갈기며 장전하는 시간을 다 합쳐보면 평균 2분 정도 되면 탄약이 전부 소모가 되는데 일렉트론-V와 비슷한 수준이에요. 따라서 보급을 자주 먹거나 다른 무기와 함께 구매해두면 좋아요. 가격도 1900$라 좀비Z에선 예비용으로 하나 사두기 좋더라고요. (일렉트론-V 3000$와 환상의 궁합이에요 일렉트론은 열광이 없을때 강하지만 레이저스톰은 열광이 있을때 강한 타입이라 서로 호환도 되고 최고의 궁합이더라고요 또 서로 장단점이 호환돼요)

또 심각한 물딜인 편인데 데미지도 높았으면 좋았겠지만 열광이 160% 꽉 찬게 아니라면 잠시 봉인해두었다가 160%가 되면 갈기는 걸 추천해요. 대신 라운드 초반에 숙통 정리는 되게 잘해요 숙주한테 우클릭 갈겨버리면 숙주는 숙통도 못치고 굳어서 갈리더라고요. 

파츠는 홀드업,넉백업 파츠를 달면 9% 쎄진게 엄청 체감되서 좋아요. 뱀피릭 파츠를 끼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킬보단 생존을 바라면 뱀피릭을 달아야 해요. 그 외 스피드업을 달아서 거리가 가까울수록 강력한 기관단총의 어마어마한 딜뻥을 노리거나 파워업 크리를 달아서 다른 부위의 무기의 화력을 올리는 것도 괜찮았어요.

우클릭 모드 사용시 직격 레이저 데미지와 구체 데미지가 따로 있고 직격 레이저는 헤드 판정이 존재하니 적의 헤드에 에임을 갖다대면 훨씬 더 강력한 피해량을 입힐 수 있어요. 그냥 바닥에 지지기만 하지 말고 에임을 사용하세요!

-끝-

레이저 스톰은 생각보다 엄청난 성능을 갖고 있어서 좀비Z에서 일렉트론V와 헌터킬러X-7급이거나 더 유용할때가 많더라고요. 꼭 얻을 가치가 존재하니 반드시 얻어두세요!
추천 : 2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5
  • 뱀피 스피드 박겟읍니다 ㅈㅈ Lv. 15모바일에서 등록서래기7 2023.04.23
  • 그랑버드 뱀피릭이 없다면 레이저스톰을 쓰는것도 괜찮으려나? 아니 뱀피릭박으면 그랑버드의 하위호환인가... Lv. 15모바일에서 등록서래기7 2023.04.23
  • 근데 상향전엔 노답인건 맞았음ㅋㅋ 상향 먹고 나서 개십사기 된거라 ㅋㅌㄳㅎ가 꼭 틀렸던건 아님 ㅋㅋ Lv. 13라고말할뻔 2023.03.14
  • ㅋㅌㄳㅎ는 레이저스톰은 일렉트론을 절대 못 이겨요ㅉㅉ 이딴 소리 하던데ㅋㅋ 사실 저거 개사기 맞음. 일렉트론은 난전일때 가니 헤비한테 걍 뒤지는데 레이저스톰은 가니 참교육하면서 싹 다 정리해버리는데 ㄹㅇ 뭘 못 이김 ㅋㅋㅋㅋ 나중에 레이저스톰 가치 알고 나면 일렉트론이랑 급이 다르단거 알듯 ㅋㅋ Lv. 13라고말할뻔 2023.03.14
  • 개인적으로 일렉트론-V보다 레이저 스톰이 더 강력한거 같아요. 물론 일렉트론-V의 경우 열광이 없을땐 레이저 스톰보다 더 강력하지만 열광을 얻고 나서 사기충전을 받고 나면 레이저 스톰이 물딜인게 해소되서 다 찢었었어요. Lv. 29주링 2023.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