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오트클레르 종합 리뷰 및 페어링 효과 모두 정리!
2022.12.16 11:41 조회 : 3809
Lv. 28Crufia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이번에 나온 신규 칼은 일반 클래스가 사용해도 강력한 근접무기지만 스카디가 사용한다면 훨씬 더 사기가 되는 어마어마한 근접무기에요. 왜 그런지 오늘 이 칼에 대해 모두 다 리뷰해볼게요.


오트클레르

좀비Z 레벨 : 34

A모드 좌클릭 : 베기 공격을 하는데 엄청 빠르게 베요. 가장 비슷한게 발록1이나 파팽의 A모드 주먹질 급 연사력이에요. A모드는 헤드샷과 뒤치기 판정이 있어요.

강력한 숙주 좀비 상태의 일반좀비 상대로 헤드샷 데미지 : 2533

DPS가 듀팬 패콤을 실수없이 한 DPS의 80% 수준이라서 되게 데미지가 높아요. 블레이즈노바와 드레드노바 찌르기가 4080인데 실수 없이 드레드노바 우클릭 패콤을 했다 가정해도 오트클레르의 DPS랑 거의 비슷하거나 더 낮아요. 즉 블드노바의 우클릭 찌르기 패콤을 걍 좌클릭으로 훅훅 해버리는 어마어마한 DPS에요.

경직은 헛방 치면 바로 죽을 정도의 아슬아슬한 경직이지만 그래도 좀비를 잘 멈춰세우는 편이에요.

B모드 우클릭 : 뭔가 화려한 이펙트로 검격을 날리는거 같지만 즉시 공격하는 즉발형 공격이에요. A모드와 다르게 공격시에 딜레이가 존재하지만 리치가 2배 늘어나고 데미지도 2배 경직도 2배에요. 근데 좌우 범위가 더 좁고 헤드샷과 뒤치기 판정이 없어요.

강력한 숙주 좀비 상태의 일반좀비 상대로 헤드샷 데미지 : 5265

우클릭은 한방 데미지와 리치는 길지만 베는 속도가 느리다보니 우클릭 2번할때 좌클릭은 거의 5~6번 베서 우클릭만 썼을때의  DPS는 다소 낮아요. 게다가 헤드샷 뒤치기 판정도 없다보니 다가오는 좀비를 우클릭으로 한번 베서 경직을 주고 난 후 좌클릭을 베기 시작하는 용도로 쓰는게 좋아요.

경직은 좌클릭의 2배다보니 한번 베는데 성공하면 좀비가 기어다니지만 다음 우클릭 공격을 할때쯤 풀리기 때문에 헛방 치지 않는게 제일 중요해요.

특수기 - 블레이드 템페스트


특수기 발동 조건 : 우클릭 좌클릭 좌클릭 우클릭 좌클릭

우좌좌우좌를 하면 바라보고 있던 방향으로 검을 무수히 날리면서 피해를 주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무기를 교체했을때 훨씬 강력한 막타 공격을 하면서 좀비를 날려버리는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어요.

특수기를 발동하고 나선 움직일 수 있지만 저 상태에서는 아무것도 못하고 무기를 교체해서 막타를 날리는거 외엔 무방비니 주의하세요. 

-특수기 페어링 피해량 정리-

모두 강력한 숙주 좀비 상태의 일반좀비 상대로 주는 피해량이에요. *특수기는 확인사살 적용이 안되니 주의하세요!*

1.일반 클래스

도트 데미지 : 534
마지막 공격 : 3910

처음부터 끝까지 준 피해량 합산 : 19930

2.스카디

도트 데미지 : 367
마지막 공격 : 11005

처음부터 끝까지 준 피해량 합산 : 22015

3.녹스

도트 데미지 : 718
마지막 공격 : 1460

처음부터 끝까지 준 피해량 합산 : 23000

각 클래스마다 취향이 있겠지만 개인적인 평가로는 무조건 스카디가 좋아요. 녹스의 경우 무조건 도트 데미지에 오랫동안 적중하면 총 피해량은 제일 높은데 막타가 너무 약해서 별로에요. 그리고 켜두면 무방비 상태기 때문에 녹스 오트클레르는 오히려 일반 클래스보다 안 좋을 수 있어요.

일반 클래스가 사용하면 막타의 피해량이 대략 4000정도 박히고 스카디는 무려 11000이나 박히기 때문에 스카디 오트클레르는 아예 다른 무기라고 봐도 될 정도에요. 그래도 일반 클래스의 막타도 꽤 강력한 편이라 생각해요.


-오트클레르의 리치-

리치는 좌클릭이 빨간색 선이고 우클릭이 파란색 선이에요.

좌클릭의 리치는 꽤 무난한 리치라서 드레드노바 좌클릭보단 길지만 블레이즈노바 좌클릭보단 짧아요. 드레드노바와 블레이즈 노바의 B모드 우클릭 찌르기 리치랑 똑같으니 참고하세요. 


특수기의 리치는 막타 도트 데미지 모두 동일하게 15미터라서 저 먼거리의 좀비도 맞아 죽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좌클릭은 거의 전방 180도로 꽤 넓은 범위를 공격해요. (왼쪽 구석에 좀비 있어요)


우클릭은 꽤 좁은 편인데 위의 이미지가 한계점이에요. 조금만 더 오른쪽으로 가면 안 맞아요.

우클릭은 에임이 꽤 필요하니 주의!


특수기의 좌우 범위는 우클릭과 똑같아요. 

+좀비 시나리오

좀비 시나리오에서도 데미지가 꽤 높더라고요.

-공격력 30 기준 오베론 뒤치기 데미지-

좌클릭 : 22600
우클릭 : 30160 (뒤치기 판정 없음)

좌클릭의 DPS가 72260이나 나오는데 듀팬 패콤을 실수없이 하면 84405가 나오니 실전 데미지는 꽤 비비는 편이에요.

-공격력 30 기준 클래스 페어링 마다 특수기 피해량-

1.일반 클래스

도트 데미지 : 3654
막타 피해량 : 29870

2.스카디

도트 데미지 : 3335
막타 피해량 : 42920

3.녹스

도트 데미지 : 4930
막타 피해량 : 10730

좀비 시나리오에선 좌클릭으로 베는게 더 좋아서 특수기로 보스를 사냥할 일이 거의 없긴 하지만 스카디 녹스 전부 쓸만하긴 한거 같아요. 좀 움직이는 보스는 스카디가 좋은거 같고 특수기로 오래 때릴 수 있는 보스는 녹스가 좋고 일반 클래스는 다소 스카디의 하위호환 느낌이에요.

잡몹 처리는 모든 클래스가 써도 다 갈아버리긴 하지만 녹스가 더 잘할거 같긴 해요.

-끝-

오트클레르 진짜 좋아요. 특히 스카디랑 쓰면 사기 무기가 될 수 있고 일반 클래스가 사용해도 소장 가치가 충분한 칼이니 얻을만 하다고 생각해요.
추천 : 4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감사합니다 Lv. 1744모바일에서 등록블럭 2022.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