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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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탄블록-
[발신] 폭탄이 생성되어 있으면 신호를 보냄
[수신] OFF 신호를 받으면 사용 불가함

-작동 순서-
1. 폭탄 집음으로써 Not과 Toggle에 신호 : Not off됨+Toggle on됨 -> AND에 막혀 신호가 안감
2. 폭탄 터짐으로써 Not과 Toggle에 신호 꺼짐 : Not on됨+Toggle on그대로 -> AND를 통과해서 좀비 생성
3. AND를 통과해 생성된 좀비가 몬스터 영역 트리거를 건드림 -> 트리거 on 신호가 Not을 타고 off를 주어 폭탄 비활성화

-비고-
스튜디오 논리블록은 루프를 만들 수 없으므로 간접적으로나마 루프를 구현한 것임
해당 방식은 시간 제한과 횟수 제한 모두 사용 가능함
폭탄이 터지고 폭탄이 아주 잠시 켜져 있으나 작동에 문제는 없음
fps 60까지 떨구고 해봤으나 정상 작동... 더 아래로 내려가면 게임이 되나?
맵의 완성도를 위해 좀비 스폰 파트는 숨겨놓는 것을 추천
Toggle 파트를 개조해 N번만 쓰게도 만들 수 있지만 약간 복잡스 하므로 설명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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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
  • 단어 선택이 좀 이상했는데, 여기서 말하는 루프는 장치블록의 피드백을 제어한다는 뜻이었음. 사진에서 AND를 바로 NOT으로 연결 할 수 없기 때문에(화살표로 고리가 생성됨) 좀비를 소환해 트리거를 건드리는 방식(화살표로 고리가 생성되지 않음)으로 간접적으로 피드백 제어를 구현했다고 보시면 됨. Lv. 15미호는구미호 2022.12.14
  • 루프 왜안됨? 블링크로 해두고 토글 딜레이 xor 해서 블링크 시간을 라운드시간으로 해두면 라운드 시작때마다 루프되는디 Lv. 23Pixelwalk 2022.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