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폭탄 집음으로써 Not과 Toggle에 신호 : Not off됨+Toggle on됨 -> AND에 막혀 신호가 안감
2. 폭탄 터짐으로써 Not과 Toggle에 신호 꺼짐 : Not on됨+Toggle on그대로 -> AND를 통과해서 좀비 생성
3. AND를 통과해 생성된 좀비가 몬스터 영역 트리거를 건드림 -> 트리거 on 신호가 Not을 타고 off를 주어 폭탄 비활성화
-비고-
스튜디오 논리블록은 루프를 만들 수 없으므로 간접적으로나마 루프를 구현한 것임
해당 방식은 시간 제한과 횟수 제한 모두 사용 가능함
폭탄이 터지고 폭탄이 아주 잠시 켜져 있으나 작동에 문제는 없음
fps 60까지 떨구고 해봤으나 정상 작동... 더 아래로 내려가면 게임이 되나?
맵의 완성도를 위해 좀비 스폰 파트는 숨겨놓는 것을 추천
Toggle 파트를 개조해 N번만 쓰게도 만들 수 있지만 약간 복잡스 하므로 설명 생략
추천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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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
단어 선택이 좀 이상했는데, 여기서 말하는 루프는 장치블록의 피드백을 제어한다는 뜻이었음. 사진에서 AND를 바로 NOT으로 연결 할 수 없기 때문에(화살표로 고리가 생성됨) 좀비를 소환해 트리거를 건드리는 방식(화살표로 고리가 생성되지 않음)으로 간접적으로 피드백 제어를 구현했다고 보시면 됨.
Lv. 15미호는구미호2022.12.14
루프 왜안됨? 블링크로 해두고 토글 딜레이 xor 해서 블링크 시간을 라운드시간으로 해두면 라운드 시작때마다 루프되는디
Lv. 23Pixelwalk2022.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