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Z 강화하면 좋은 무기들 소개 (파츠 장착X)
2022.11.30 13:03 조회 : 2220
Lv. 28Crufia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안녕하세요. 좀비Z에서 강화하면 좋은 무기들을 모아봤어요. 좀비Z를 플레이 하려면 시즌 패스 무기를 사용하거나 강화시키고 파츠를 장착한 무기를 사용해야 되는데, 파츠를 장착할 필요 없이 강화만 하면 되는 무기들만 모두 설명할게요.

파츠 장착까지 필요한 무기면서 강화도 해야 되는 무기는 제외! 오직 강화만 해도 좋은 무기만 모았어요.

강력한 무기는 볼드체로, 추천하는 무기는 초록색으로 표시했어요. 표시가 없는 무기들은 도전 리워드에서 나왔을때나 쓸만한 무기들이에요. 

-1레벨-

1.컴파운드 보우 6강

컴파운드 보우 6강은 장전할 필요가 없는 파란 탄창에 1레벨 무기중 우클릭으로 차징하고 쏘면 한방 데미지가 가장 높아서 나타 나이프 우클릭을 찌른 데미지와 비슷해요. 따라서 먼 거리에서 칼로 찌르는거랑 비슷한 수준의 무기에요. 

2.OICW 5강

A모드 데미지는 폭주 킨 일반좀비는 한 마리 잡을만한 DPS고 6발짜리 유탄을 발사할 수 있는데 이 6발 짜리 유탄은 거리에 따라 500~1500 정도의 피해를 주니 1레벨 때 들게 없다면 추천! 좀비 클래식에서 뉴클래식을 걸고 할 때도 유용한 무기인데 좀비Z 1레벨에서도 나름 좋은 거 같아요.

3.WA2000 골드 에디션

9강을 찍으면 좀비 상대로 피해량이 크게 늘어나서 건부6 코만도 수준은 나오는 반자동 저격소총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좀비 클래식에서도 상당히 강력한 무기인데 좀비Z 1레벨에서도 쓰일 수 있어요.

-2레벨-

1.뉴커먼 6강

이 총은 6강을 찍으면 우클릭 전탄 발사 데미지가 2000 헤드샷은 6000 가량 뜨는 기관단총인데 건부5 MP5 수준은 되는거 같아요. 직접 사서 사용하기보단 도전 리워드에서 나왔을때 대박인 무기.

-3레벨-

1.SKULL-5 4강

4강을 찍고 좀비Z 에서 사용하면 장탄수 라운드 내내 갈겨도 넉넉하고 헤드샷 할때마다 900~1200씩 박히고 장전도 빠르다보니 3레벨때 은근 좋아요. 좀비 클래식에선 완전 사기총인데 좀비Z 3레벨때에도 강력한 무기에요.

-4레벨-

1.SKULL-4 4강

스컬5에 비해 장전 느리고 데미지와 명중률이 조금 낮은 대신 더 많은 장탄수로 승부를 보는 무기에요. 스컬5가 뭔가 애매할때 스컬4를 들면 재밌어요.

-5레벨-

1.세이버리 9강

세이버리 9강은 발당 750 헤드샷 2250이 박히는데 이걸 7연발로 쏘다보니 꽤 아픈 무기에요. 7연발로 몸샷을 했더라도 좀비 체력 반피 이상이 날아가는데 헤드 몇대 맞았다면 순간적인 DPS는 뛰어난 무기고 탄환증식이나 고속장전이 떴다면 성능이 라이칸 스로프 6강 수준으로 올라가는 무기.

-6레벨-

1.리퍼 9강

좌클릭은 딱 좀비한테 안 긁힐 리치로 공격해서 리치 조절 못하면 바로 죽는 A모드와 빠르게 좀비들을 밀쳐내며 높은 피해량을 주지만 경직은 없는 우클릭 밀치기 B모드가 있어요. 리퍼9강의 우클릭 데미지는 몸샷만 해도 2250이 박히는데 헤드샷으로 맞았다 하면 6000 피해량을 넘게 주며 좀비들 녹이는 근접전 무기에요.

단점은 우클릭이 경직이 없고 넉백만 있고 좀비한테 가까이 가야 때리다보니 아군이 좀비한테 경직을 안 걸어준다면 넉백으로 밀어도 경직 없이 바로 좀비가 와서 죽을 위험이 있어요.

리퍼 9강은 경직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은 고지대에서 좀비들을 밀쳐내거나 아군이 뒤에서 경직을 주며 엄호해줄때 추천!

2.듀얼 UZI 6강

이 총은 6레벨 치고 약하지만 도전 리워드에서 나왔을때 유용한 기관단총이에요.

-7레벨-

1.혈적자 6강

혈적자는 좌클릭으로 쓱 흝는 데미지만 해도 2000~4000가량이 들어가고 헤드샷에 맞았다면 6000~12000을 깎으며 무조건 헤드샷 공격을 하면서 저 멀리 날려버리는 무기에요. 머리에 꽂힌 좀비는 꽤 강한 넉백을 받으며 지속적으로 헤드샷 피해를 입기 때문에 혈적자 6강한테 머리 씌워진 좀비는 대부분 사망할거에요. 

단점은 정말 다루기 힘든 무기고 시도떼도 없이 벽에 깨지고 머리에 씌우는거 아니면 좀비는 경직 넉백도 없이 쑥 들어와서 혼자 쓰기엔 던질때마다 머리에 부착시키는 초고수가 아닌 이상 부적합한 무기에요.

2.볼케이노 9강

볼케이노 9강은 55/120발로 꽤 적은 탄창을 갖고 있고 아머가 있는 적에게는 500~1000데미지 정도밖에 안 들어가지만 지속적으로 발사해서 아머를 깎으면 데미지가 살벌하게 들어가는 무기에요. 

가까이서 쏴야하는데 무게도 나가고 맞추기도 어려운 에임 무기라 그런지 요즘엔 아무도 안 쓰지만 도전 리워드에서 나왔거나 환기구 같은 곳에선 좀비 살살 녹이는 샷건이에요.

-8레벨-

1.D.Eagle 크림슨 헌터 9강

좌클릭을 맞추면 우클릭 수류탄 게이지가 점점 차오르는데 일정 차오르면 던진 방향으로 좀비들을 광역으로 다 밀어버리는 무기에요. 왼쪽으로 던지면 좀비가 왼쪽으로 밀리고 오른쪽으로 던지면 오른쪽으로 밀려나는 특수 수류탄을 던지는데 많이 채우고 던질수록 범위와 넉백 수치 및 데미지도 1500~2500씩 광역으로 주다보니 의외로 레벨업 잘하면서 좀비들을 다 날려버리는 보조무기에요.

3단 채우고 수류탄을 던졌다 가정하면 10마리에 좀비가 맞았을때 바로 15000~25000 데미지를 준거나 다름없다보니 명당에서 한 두명이 대규모의 좀비들한테 이걸 던져대면 명당 수비도 잘하고 레벨업 잘할거에요.

단점은 넉백만 있지 이것도 좀비를 위로 뜨게 만들긴 하지만 경직이 없다는 점 주의하세요. 바로 좌클릭을 쏴서 경직 줘야 해요.

충전할때마다 1단 750 2단 1500 3단 2250 이런 순으로 데미지가 증가하니 3단 충전 채우고 던지는게 무조건 이득!

-10레벨-

1.게이볼그 6강

창을 날려서 맞은 좀비를 밀쳐내고 높은 피해량을 주는 무기인데 파란 탄창이라 장전할 필요 없고 맞추기 어렵다는 단점만 제외한다면 썬더볼트6강 건부6의 상위호환이에요. 

이 총의 특이한점은 자동으로 폭파하는 데미지와 우클릭으로 수동 폭파 해서 주는 피해량과 별개라서 자동으로 폭파하는 시간에 맞춰서 우클릭을 누른다면 2배 피해량이 들어가는 기괴한 무기에요. 그냥 쏘면 3레벨 썬더볼트 6강과 비교해봤을때 좀 더 나은 혈적자 6강 수준의 무기지만 이 중첩폭을 사용한다면 피해량이 2배가 되다보니 10레벨 값은 하는 거 같아요.

-12레벨-

1.흑룡포 6강

시즌 패스 무기인 버드 캐논 시리즈가 없다면 들만한 원조 무기에요. 데미지는 6강을 찍어도 적룡포 0강 수준이라 쏠때마다 대략 2500 피해량 밖에 안 들어가고 우클릭 폭죽은 1000 정도 들어가요.

버드 캐논 시리즈 특유의 패스트 드로우에 익숙해졌다면 엄청 답답한 무기지만 그래도 데미지는 더 높아서 12레벨 때 들만한게 없다면 추천해요. 기어버드 MK-2가 있다면 그걸 들겠지만 없다면 MK-1보단 그래도 데미지가 훨씬 높은 차이로 이기는 느낌.

2.THANATOS-5 5강

좌클릭 데미지는 평범하지만 우클릭 모드 변환해서 발사하는 1x4x4 유탄은 모두 적중한다면 거의 1만 가량 피해를 입고 사망이라서 특정 맵에서 아군의 보호 아래에서 열심히 유탄을 깔아버린다면 레벨업을 잘하는 무기에요. 아군이 열심히 막으라 하고 뒤에서 유탄 쏘는 버스승객 전용 무기.

-14레벨-

1.매그넘 드릴 6강

좌클릭은 볼케이노 9강도 아닌 6강 수준이고 우클릭은 리퍼보다 리치가 훨씬 긴 대신 딜레이가 있어서 타이밍 못 맞추면 죽는 무기에요. 그래도 리퍼9강보다 리치가 훨씬 길고 데미지도 찍을때마다 4000 헤드샷 맞추면 12000이 다는 극딜 무기라 잘 다룬다면 스팅핑거가 나오기 전까진 좋은 무기에요. 

-15레벨-

1.블레이드 룬 브레이커 6강

긴급하게 좀비들을 좌클릭 질주 확살로 때려 잡거나 우클릭 차징을 해서 콤보 공격을 넣는데에 특화된 근접무기에요. 무기 자체가 엄청 느려터지고 경직 넉백이 거의 없다보니 혼자서 사용하면 쓰레기나 다름없고 아군이 엄호해준다면 꽤 괜찮은 근접무기에요. 우클릭 차징으로 찍고 파란탄창 무기를 발사하는 조합과 좋아요.

-17레벨-

1.AK-47 팔라딘 9강

평지에서는 A모드 쏘면 좀비가 저 멀리 밀려나서 킬도 못하고 우클릭 넉백탄은 다 빗나가서 안 좋지만 환기구에선 A모드 확살을 키면 다 갈아버리고 B모드 넉백탄에 적중해서 뚫을 생각도 못하게 만들 수 있어요. 환기구 한정 17레벨 최강 무기.

2.SG552 라이칸 스로프 6강

전체적으로 19레벨 M4A1 다크나이트 9강의 하위호환이고 데미지가 낮지만 줌 키고 안정적이게 발사가 가능하다보니 헤드샷만 톡톡 갈기면 꽤 킬 잘하는 무기에요. 탱커 좀비를 만나면 답이 없지만 그 외 좀비들은 높은 명중률로 틱틱 쏘면서 제압하는 무기.

3.적룡포 6강

적룡포 6강은 데미지가 되게 높다보니 기어 버드 MK-3보다 더 좋을때가 많아요. 매그넘 드릴 6강 찍기 피해를 전방 광 범위로 주는 기분인 좌클릭과 요즘엔 안 쓰는게 좋은 우클릭 브레스가 있어요. 아군의 엄호 아래에서 적포와 룬블 6강을 들고 좀비들을 찍고 포를 쏜다면 재밌게 사용 가능해요. 콤보에 적중한다면 물몸 좀비들은 바로 숨지고 탱커 좀비들은 반피 이상이 날라가는 걸 볼 수 있을거에요.

-19레벨-

1.M4A1 다크나이트 9강

올라운더 주무기에요. 딱 적당한 수준의 주무기고 우클릭으로 앉아서 쏘면 8발까진 다 한점에 박혀서 저격용으로도 쓸 수 있지만 거리가 가까울수록 데미지가 높아요. 헤드샷을 톡톡 연사로 갈기는 맛으로 쓰는 무기. 

2.파이슨 데스페라도 6강

더 좋은 보조무기들이 많이 나왔지만 좀비Z 19레벨땐 가니메데를 밀쳐버리고 꽤 따가운 데미지를 거의 순식간에 장전하며 갈기며 쏘는게 가능한 보조무기에요. 오토에임이 없는 보조무기중에선 가장 나은 생존력을 보유한 보조무기.

특히 환기구에서 데페 우클릭에 맞으면 혼자선 절대 못 뚫는다 보면 될 정도로 무호흡 우클릭 난사가 가능해요. 팔라딘9강과 사용한다면 요즘 좀히에서 조차도 데이모스나 밴시나 터트려 죽이는거 외엔 카운터가 안될 수준이에요.

-26레벨-

1.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6강

다루기 어려운 근접무기지만 잘 다룬다면 굉장히 높은 DPS를 가지고 있어서 좀비가 많더라도 다 쓸어버리고 위로 날려버려서 접근도 못하게 만드는 근접무기에요. 3대 맞춰서 내리찍는 특수기의 피해량이 굉장히 높다보니 요즘 근접무기들과의 화력과도 안 밀린다고 생각해요. 

-28레벨-

1.블레이드 프로스트 브레이커 5강

일반 룬블 6강과 비교해봤을때 리치가 비교도 안 될 수준으로 길어지고 데미지도 훨씬 높아진 거 외엔 차이점이 없는 거 같아요. 룬블과의 단점과 장점을 공유하다보니 혼자서 쓰면 답이 없지만 아군의 엄호 아래에서 사용한다면 좋은 무기에요.

-29레벨-

1.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 5강

29레벨 때 우클릭 레이저 데미지가 화타 한방 데미지보다 더 높고 광역으로 피해를 주며 날려버리기 때문에 좋은 주무기에요. 좌클릭의 연사력은 500발을 8초만에 다 쏠정도로 빨라서 좀비를 못 맞출 일은 없는 무기. 우클릭으로 좀비들 열심히 맞추다보면 레벨업과 킬을 굉장히 잘 하다보니 좀비Z에서도 40레벨 후반부까지 사용할만한 무기 같아요.

-30레벨-

1.이터니티 레이저 피스트 5강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의 상위호환이에요. 5강까지 찍히고 나니 인레피보다 비교 불가능하게 상위호환이라 봐요.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 인레피보다 이레피가 더 강해요. 확실하게 40레벨때도 먹히는 수준인 무기. 150발 쏴서 빨간 모드로 좀비를 쏘면 거의 궁니르 투창 디블 레이저 급 일격을 날리다보니 킬을 굉장히 잘먹어요.

-끝-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님 좀젯 해본건 맞죠? Lv. 180아련한그리움 2022.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