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VIP 피시방 사이드킥 프리패스 공짜 무기들 소개 및 공략!
2022.11.24 16:40 조회 : 2520
Lv. 28Crufia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카스온라인 좀비모드에서는 사이드킥이 걸리거나 VIP 프리패스 아이템 혹은 피시방에 가게 되면 사용할 수 있는 초월 무기들이 있어요.


이 초월무기들중 성능이 너무 안 좋거나 강화가 되어 있지 않은 무기들을 제외한 모든 무기들을 리뷰해볼게요.


사이드킥이 걸렸거나, 피시방에 갔거나, VIP 프리패스 아이템을 받았을때 꿀팁!


아무것도 없는 뉴비인데 만약 사이드킥이 선택된다면 바로 이 무기들을 구매하면 돼요.



우선 사이드킥이나 피시방, VIP 프리패스 아이템을 얻었을때 사용 할 수 있는 무기들은 위와 같아요.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설명할게요!


1.사이킥 하모니움




사이킥 하모니움은 좌클릭 두번 공격하고 우클릭을 누르면 체력이 회복되고 우클릭에 비해 1.5배 증가한 사거리와 넉백, 데미지를 입힐 수 있어요.


따라서 좀비를 사냥하든 아군을 도와주든 모든 공격은 좌좌우 공격을 해서 나가는 특수기에 몰빵된 무기에요.


그냥 우클릭만 하면 리치가 6미터밖에 되지 않고 데미지도 낮고 연사력도 느리고 경직도 없으니 무조건 좌좌우 공격으로 좀비 사냥을 해야해요.


우클릭은 경직이 없고 넉백만 있기 때문에 좌클릭 두번을 쏴서 좀비들에게 경직을 준다음 우클릭을 해서 좌좌우 공격만 맞추며 다녀도 좀비 사냥이 가능하니 매그넘 런처처럼 사냥 다닐 수도 있어요.


좀비가 멀더라도 좌클릭 우클릭 좌클릭으로 강력한 특수기를 날리거나 좌클릭만 쏘면 견제가 가능하지만 데미지가 너무 낮다보니 비추천해요.


2.매그넘 런처



2018년 근하신년인 무기지만 2022년에 들어서는 뉴비 전용 무기가 되어버린 무기에요. 그래도 적룡포 매그넘 드릴마냥 뉴비도 안 쓰는 무기들 까진 아니라서 쓸만해요.


매그넘 런처는 자동으로 충전되는 특수탄을 최대한 많이 모아서 단 시간만에 좀비들을 쓸어버리는 무기에요.


옛날에는 두 세방만 맞춰도 좀비들이 녹았지만 요즘엔 좀비들이 강력해지고 매그넘 런처는 그대로라서 특수탄을 많이 모으고 쏘지 않으면 위의 이미지처럼 일좀 한마리도 잡기 힘들거에요.


우클릭 특수탄에 넉백이 있어서 왠만한 좀비들은 다 밀치다보니 우클릭을 쏠때 만큼은 안전하다고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우클릭에 안 맞았다면 사망..



헌터킬러 X-12 같은 무기들은 좁은 맵에서 사용할 경우 위의 이미지처럼 경직만 있지 넉백이 없다보니 상당히 위험하고 무기를 바꾸면 게이지도 안 차고 장전도 못하다보니 매그넘 런처가 더 나을 수 있어요.


헌샷을 사용하기 어려운 맵에선 매그넘 런처가 더 좋으니 헌샷과 매그넘 런처 둘 다 있다면 상황에 맞춰서 쓰는 느낌!



매그넘 런처를 10발 모아서 쏘는 확인사살 만큼은 아직 쓸만해서 평소에는 보조무기와 근접무기 수류탄을 쓰고 다니다가 좀비가 많이 몰렸다 싶으면 10발이 채워진 매그넘 런처를 꺼내서 싹 쓸어버리는 플레이를 할 수 있어요.


매그넘 런처는 특수탄을 채울 동안 사용할 보조 근접 무기가 출중해야 좋으니 매그넘 런처 만으로는 아무것도 못할거에요.


+나중에 설명할 라이트닝 퓨리+트리니티 그레네이드 조합인데 매그넘 런처 10발을 먼저 다 쏜 후 라이트닝 퓨리를 지지거나 트리니티를 던지고 매그넘 런처 10발을 쏘면 효과적이에요. 매그넘 런처+라이트닝 퓨리+트리니티 그레네이드는 궁합 최고!


3.X-TRACKER



X-TRACKER는 멀리서 쏘면 피해량이 감소하고 맞추기 힘들지만 자동 충전되는 우클릭 미사일 락온 모드를 키고 가까이서 좌클릭을 난사해서 10발을 맞추고 이후 발사하는 우클릭은 좀비 한마리에게 폭딜을 넣는 소총이에요.


멀리서 사용해야 할 거 같지만 가까이서 기관단총처럼 사용해야 되는 소총인데 그냥 관통되는 기관단총이라 생각하고 쓰세요.


  


강숙 헤비 조차도 확살 키지 않더라도 좌클릭을 50발 난사하다 우클릭을 적중 시키면 녹여버릴 DPS를 갖고 있어서 미사일이 채워질때마다 우클릭 락온 모드 키고 돌격해서 한마리씩 짤라 먹는 소총이에요.


단점은 혼자 있을때 좀비가 2마리 이상이면 매우 곤란한 무기라 아군과 함께 사용하는게 좋아요. 아군의 엄호를 받으며 전방에서 한마리 한마리씩 짤라먹는 스타일인 소총!


4.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는 스왑샷을 사용 할 줄 모르는 대부분의 유저들을 기준으로 공략했어요.


위의 이미지처럼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는 강력하게 한방 데미지를 꽂아넣긴 하지만 맞추기도 어렵고 좀비 한마리 잡기도 힘들기 때문에 답답하고 사용하기 어려운 편인 무기에요.


하지만 화타는 상황에 따라 되게 유용해질 수 있는 무기에요.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가 유용한 순간이 있는데, 그건 바로 위에서 아래를 보고 쏠때 되게 강력해요. 좀비들은 앞에 있을때보다 위에 있을때 더 헤드샷에 맞기 쉽고 화타에게 접근하더라도 바로 처치할 수 없고 올라와야 잡을 수 있기 때문에 결국 올라오려다가 헤드샷을 맞고 숨지는 느낌이에요.


즉 화타는 위에서 좀비가 몰려오는 것을 막는데에 최고의 무기에요. 좀비들은 화타를 잡으려 돌격하다가 머리 뚫리거나 필살기를 맞고 다 숨질 수 있어요.



화타가 유용한 조건이 갖춰지려면 다음과 같은 조건을 생각하세요!


1.좀비가 한 방향으로 온다.


한 방향으로 와야 헤드를 맞추기도 쉽고 화타의 좁은 시야각의 단점이 상쇄돼요. 필살기로 백호를 날리는것도 다 명중시킬 수 있어요.


2.위에서 아래를 보고 쏘는 고지대 명당이다.


화타는 좀비와 같은 높이에 있거나 더 아래에 있다면 너무나 안 좋아요. 화타가 좀비 위에 있는 게 훨씬 사용하기 좋아요.


3.엄폐물이 적고 사각지대가 적다.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는 어디 구조물에 가려지거나 엄폐물이 엄청 많은 맵에선 좀비들이 순식간에 기습하며 들어오기 때문에 엄폐물이 적고 사각지대가 없는 맵에서 강력해요.


5.M3 블랙 드래곤



M3 블랙 드래곤은 좌클릭의 데미지가 생각보다 높아서 좌클릭만 쓰고 다녀도 좀비 사냥이 될 정도인 샷건이에요.


좀비가 가까이 붙었더라도 좌클릭을 쏜다면 넉백이 은근 강력하고 경직도 높아서 역관광 당할수도 있으니 절대 무시하면 안되는 샷건.


하지만 이 무기의 진짜 좋은 점은 8발을 맞춰서 발사 가능한 용 소환이에요.



우클릭으로 용을 소환해서 용에 맞은 좀비들은 거의 이동불가 수준의 경직과 넉백을 받으며 위로 떠오르기 때문에 맞으면 아무것도 못하고 위로 승천해요.


이를 이용하면 좀비들이 엄청 몰려오는 순간에 좀비들을 다 위로 날려버리고 도망치는게 가능해서 어느 맵이든 유용한 샷건이에요. 어쩌면 매그넘 런처보다 더 좋을 수 있는 샷건!



용의 특수기를 다 맞을 수 있는 천장이 낮은 맵에선 진지하게 싼 무기 치고 엄청난 킬을 먹을 수 있으니 약해보이는 뉴비 전용 무기 인식과 다르게 대단한 무기에요. 좌클릭 데미지도 쎄서 천장이 높더라도 쓸만해요!


하지만 요즘엔 좀비들이 특수기를 전부 다 맞더라도 반피도 안 까이는 경우가 많아서 좀비들 안마 시키기만 하는 경우가 잦으니 많이 아쉬운 샷건이에요.


천장이 높고 넓은 맵에선 특수기로 킬 하나도 못 먹을수도 있으니 주의! 그래도 여전히 좌클릭 데미지는 높기 때문에 좌클릭 쏴서 킬은 충분히 가능해요.


6. NEGEV NG7 아이아스+마창 스칼렛 로즈



장벽을 깔아서 좀비들의 이동을 어느정도 차단해주고 좌클릭은 280이동속도라는 엄청나게 빠른 이동속도에 우클릭 샷건 모드는 가까이서 다 정빵으로 맞으면 좀비들 아이스크림처럼 녹이면서 50발 정도 쐈을때 쏘는 우클릭 레이저빔은 헤드샷으로 맞았다 하면 거의 원킬난다고 보면 되는 기관총이에요.


한마디로 요약해서 환기구에서 마창 스칼렛 로즈와 사용한다면 밴시와 데이모스 스킬 및 좀폭조차 우클릭 샷건모드를 키면 냠냠해버리기 때문에 환기구 한정 최강 무기에요.


장벽 깔고 마창 스칼렛 로즈 좌우우좌 스킬을 맞춘 뒤 이후 샷건모드로 갈겨버리면 그 어떤 좀비들도 버틸 수 없는 화력으로 녹여버릴 수 있어요.


강숙 헤비조차 갈아버리는 조합.


하지만..환기구가 아닌 다른 맵에선 샷건 모드 이동속도가 처참하고 방벽은 그냥 뚫려버리고 레이저는 다 빗나가는 무기..


그래도 샷건모드 DPS와 레이저는 맞추기만 한다면 쎄서 탄약 많은 매그넘 런처 A모드라 생각하고 샷건모드를 갈기면 나름 킬은 잘 먹어요. 덤으로 좀폭과 밴시 데이모스 스킬을 냠냠하고 레이저 빔을 쏴서 헤드라도 맞췄다면 1킬 가져가는 기관총이에요.


샷건모드와 레이저를 잘 맞출 수 있다면 요즘에도 꽤 잘 먹히고 환기구에선 마창과 조합해서 좀비 한두마리로는 도저히 잡을 방법이 없어보이게 만들 수 있어요.


7.라이트닝 퓨리 + 트리니티 그레네이드



빨간 트리니티 그레네이드를 던지고 라이트닝 퓨리 2단 차징을 지지면 어지간한 주무기들보다 킬을 더 잘 먹는 게 가능해요.


라이트닝 퓨리 자체가 솔직히 주무기급 화력이다보니 작정하고 좀비들 지져버리면 러윙 날개도 왠만한 상황에선 다 막는 화력을 보여줄 수 있어요.


라이트닝 퓨리는 긴급하게 꺼내서 쓰는 용도라기보단 그냥 주무기라 보면 돼요. 드로우 속도가 느려서 긴급하게 쓰는 용도는 아닌거 같고 처음부터 보조무기라고 생각하지말고 주무기라 생각하면서 좀비들 지지고 다니면 킬 되게 잘 먹어요. 



트리 던지고 라이트닝 퓨리를 지지니 물몸 좀비들은 말 그대로 지워지고 탱커좀비들만 겨우 살아남을거에요.


하지만 트리니티 그레네이드는 2회 제한이고 라이트닝 퓨리도 탄약이 빨리 고갈되기 때문에 너무 난사하면 탄약이 모자라고 수류탄도 모자라니 위험할거 같지만 라이트닝 퓨리는 제트팩이라는 엄청난 기동성을 자랑하기 때문에 보급을 먹으러 여행 다니면 해결돼요.



라이트닝 퓨리는 제트팩을 들고 있으면 날다가 갑자기 급 브레이크가 걸리지만 다른 무기로 바꾸면 브레이크가 걸리지 않고 쭉 날아가서 굉장한 기동성을 가질 수 있어요.


이를 이용해서 트리니티와 라퓨 탄약을 막 쓰다가 보급을 먹으러 날라다니면 요즘 좀비들이 강력하더라도 트리니티는 전체 체력 비례 데미지라 무조건 녹여버리기 때문에 시대가 지나더라도 먹히는 조합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트리니티는 위의 라이트닝 퓨리+빨간 트리니티 조합 말고도 경직 트리를 깔거나 넉백 트리를 명당에 깔아둬서 목숨+1로 사용할 수도 있어요.


-무기 조합 요약!-


사이드킥이나 VIP 프리패스를 받았거나 피시방에서 바로 어떤 무기를 사야하는지 요약했어요.


근접무기는 마창 스칼렛 로즈 고정!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를 고르는 것 보단 나은 것 같아요.


그외 보조무기는 라이트닝 퓨리 수류탄도 트리니티 그레네이드 고정이에요.


근접무기 : 마창 스칼렛 로즈

보조무기 : 라이트닝 퓨리

수류탄 : 트리니티 그레네이드


그리고 주무기는 위의 1~7번을 보고 상황에 따라 구매하면 사이드킥이 걸렸거나 VIP 프리패스, 피시방에서도 요즘 퀀텀 페일 데바 등에게 밀리지 않고 나름 재미있게 좀비 히어로나 좀비Z를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주무기 : 사이킥 하모니움 / 매그넘 런처 / X-TRACKER /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 / M3 블랙 드래곤 / NEGEV NG7 아이아스


-끝-


추천 : 8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4
  • 매그넘런처 진짜 좋은무기라고 생각햇는데 뉴비들만 쓰는 ... ㅠ 마창 아이기스 조합이랑 트리니티 라이트닝 조합 잘배우고갑니다 Lv. 28SanDeVistaN 2022.12.12
  • ㄹㅇ Lv. 7모바일에서 등록서래기7 2022.11.26
  • ㅊㅊ Lv. 3179모바일에서 등록깡패 2022.11.24
  • 정성추 Lv. 617Quared 2022.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