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오리지널]
카스온라인에서 핵을 이기기 어려운 이유에 대하여
2022.09.07 17:56 조회 : 5173
Lv. 21Underscore 신들의전쟁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핵이 존재하지 않는 게임은 거의 없습니다. 어떤 게임이든지 핵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 핵에도 우열이 있습니다.

실력을 키우면 맞상대가 가능한 핵이 있는가 하면,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이기기 불가능한 핵도 있죠.

카스온라인의 핵은 후자에 해당합니다.

스타크래프트 같은 게임의 경우 핵을 쓴다 하더라도 게임의 전반적인 이해도와 실력이 있지 않으면 제성능을 끌어낼 수조차 없습니다.

그러나 카스온라인은 핵을 이용한다면 처음 하는 사람도 손쉽게 고인물들을 잡아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카스온라인의 핵에 대한 여러 기능들을 낱낱이 보여 드리고, 그 무서움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ESP


어지간한 FPS게임의 핵에는 다 있는 기능입니다. 벽 너머에 있는 상대방의 현재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데, 카스는 전달받을 수 있는 정보가 매우 방대합니다.

상대의 현재 체력, 장전하고 있는 중인지의 여부, 발소리, 들고 있는 무기의 종류, C4 소지자가 누구인지, 아군 식별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것보다, 장전 중인지 아닌지 알 수 있는 것은 상당히 강력한 능력입니다. 적이 어디 있는지 알 수 있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실력이 상대보다 좋지 않으면 마주치자 마자 당할 수 있는데 반해, 재장전 할 때를 노린다면 적을 손쉽게 처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섬광탄&연막탄 무효화


섬광탄의 효과를 90% 이상 줄여주고, 연막탄이 터졌을 때 방출되는 연기 효과를 제거합니다. 위의 사진은 섬광을 터뜨린 직후에 찍은 스크린샷인데요, 화면이 약간 흐린 것 빼고는 전방 시야가 깨끗하게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똑같이 섬광탄이 터지는 곳에 있어도 자신은 효과를 받지 않아, 무력화된 적을 일방적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수류탄 궤적


카스온라인에서 수류탄을 투척하기 힘든 이유는, 수류탄이 떨어진 곳에 머물러 있지 않고 이리저리 튀어서 처음 투척하려고 한 곳에 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수류탄이 어디로 날아갈지 미리 궤적을 보여주어서 잘못된 곳에 투척되는 사고를 막을 수 있으며, 정교한 각폭을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나이프봇(Knife Bot)


나이프봇은 현재 들고 있는 근접무기의 사거리 안쪽으로 적이 접근했을 때, 자동으로 공격을 해 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오리지널 보다는 좀비 모드에서 더욱 효과를 발휘하는데요.

버니합과 같은 기술들을 사용하며 돌아다니다 보면 필요한 순간에 공격을 하지 못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나이프봇을 활성화하고 있다면 기술은 기술대로 사용하면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우회(Screenshot Bypass)


자신의 게임 화면 스크린샷을 찍어서 다른 사람에게 보내고 싶은데 핵 화면까지 같이 찍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기능으로, 스크린샷이 찍히기 직전에 핵을 잠시 비활성화하여 정상적인 게임 플레이 화면이 찍히도록 합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핵을 끈 것과 같은 스크린샷이 찍히게 되어 실력을 속이기 더욱 쉬워집니다.







나이트 모드(Night Mode)


맵에서 밝은 부분은 어둡게, 어두운 부분은 밝게 만들어 줍니다. 이 기능을 켜게 되면 맵이 색반전이 되는데, 어두울 수록 밝은 것이고 밝을 수록 어두운 것이 됩니다.

숨플을 할 때 용이한 능력으로, 매우 밝은 곳을 찾아서 숨어 있으면 그림자에 덮여서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맵 텍스쳐 제거


맵의 텍스쳐를 불러오지 않습니다. 이 기능을 켜게 되면 맵에 플레이어만 뚜렷하게 보여서 복잡한 맵에서도 적을 잘 조준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추가로, 사양이 낮은 컴퓨터에서는 프레임 부담을 낮춰 줍니다.







맵 텍스쳐 변경


맵의 텍스쳐를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뀐 맵의 모습은 자신한테만 보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부분은 적지만 똑같은 맵을 여러 스타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와이어프레임(Wireframe)


시야에 보이는 모든 것을 와이어프레임으로 렌더링합니다. 배경은 시즈(Siege) 맵의 주차장 입니다. 보시면 차량과 기둥들이 외곽선만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맵 어디에 충돌 판정이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고, 외곽선을 제외한 부분은 투명하기 때문에 벽 뒤에 있는 적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강제 3인칭


1인칭을 강제로 3인칭으로 전환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3인칭을 따라가는 카메라의 거리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겁니다. 카메라 거리를 최대로 하면 위와 같이 맵 전체를 자유시점 마냥 내려다볼 수 있게 됩니다. 숨겨진 공간도 볼 수 있게 되어 그 자체로 맵핵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점프 스탯


점프 서버의 그것처럼, 현재의 속도와 최대 속도, 누르는 키를 실시간 표시하는 창을 띄웁니다.





KZ 헬퍼


점프에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위의 점프 스탯을 포함하여 총 6가지의 기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토버니합 - 원하는 키를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점프를 합니다. 스트레이프를 하지 않더라도 현재의 가속이 절대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패스트런 - 원하는 키를 누르고 이동하면 속도 250기준 278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시야를 돌려 A,D를 연타해야 하는 패스트런 기술을 최대 효율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라운드 스트레이프 - 흔히 덕팅핵이라 부르는 것으로, 자동으로 최적의 덕팅을 해 줍니다. 오르막을 올라가더라도 감속이 되지 않습니다.

점프버그 - 점프버그를 자동으로 사용하여 어떤 높이에서 떨어지더라도 낙하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스트레이프 - 마우스를 흔들 때 키보드 싱크를 100퍼센트로 자동으로 맞춰줍니다. 키보드를 누르지 않고 마우스만으로도 스트레이프가 가능하며, 추가로 공중 가속을 증가시킵니다.





에임봇(Aimbot)


흔히 말하는 에임핵으로, 적을 발견하는 즉시 자동으로 헤드샷을 날려 처치합니다. 월샷을 할 지 여부와, 수동 사격, 자동 사격을선택할 수 있습니다.







FOV 변경


FOV를 변경합니다.







월핵


벽을 반투명하게 비추어 적이 어디에 숨어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야간 투시


맵의 밝기를 최대로 올립니다. 모든 어두운 곳을 밝게 표시합니다.







1인칭 손 제거


1인칭에서 보이는 손 모델링을 제거합니다. 따라서 시야 방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을 미세하게 상승시켜 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카스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핵의 기능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처음 이 기능들을 봤을 때 경악을 했습니다. 상상을 초월하더군요. 그리고 핵을 사용한다는 게 얼마나 게임을 재미없게 만드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핵을 쓰지 않고 정정당당히 게임을 합시다.

여담으로, 핵의 실행은 대부분 Insert, Home, Delete, End 이 네 가지의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이 버튼들을 얼마나 누르는지 통계를 수집하면 누가 핵을 사용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는 핵이라면 의미가 없습니다.
추천 : 3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3
  • 와 스핵방 진짜 개오랜만 Lv. 8HzzEzz1109 2023.02.28
  • 옜날에 스 핵 무 중 력 32명 좀비 핵방 이 가끔 있던 시절이 있었다죠 Lv. 109푸루루 2023.02.14
  • 핵이길수 있던데요? Lv. 263모바일에서 등록홍어 2022.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