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사복검 리뷰 및 소개 + 4월 26일 패치 반영
2022.04.21 16:29 조회 : 3393
Lv. 28Sukiffys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패치 전 내용-----

사복검 새로 나온거 리뷰해볼게요.

-사복검-

좀비Z 레벨 : 38

사복검은 A모드랑 B모드, 각각 5번씩 공격해서 발동되는 특수기, 그 특수기 시간동안 좌클릭이나 우클릭을 누르면 발동되는 특수기 포함해서 총 6개의 모드가 존재해요.

리치 길고 범위 넓은건 좋은데 다소 데미지가 낮아요. 강숙 일반좀비 상대로 헤드샷 데미지를 모두 정리해볼게요.

A모드 데미지 + A모드 5번 공격 후 우클릭시의 넉백 특수기 : 2719
A모드 5번 공격 데미지 : 2176
B모드 데미지 : 3398
B모드 5번 공격 고속 베기 데미지 : 1305

비교 무기 : 듀팬슬 A모드 막타  6675 프리즘 소드 A모드 1764


A모드 5번 공격해서 나오는 공격이에요. 데미지가 낮고 리치가 짧은 대신 빠른 360도 공격을 해요.


A모드 5번 공격해서 나오는 공격에 우클릭을 누르면 나오는 특수기인데 데미지는 똑같지만 채찍질 소리와 함께 적을 저 멀리 날려버리는 기술이에요.


B모드 5번 공격해서 나오는 공격이에요. 데미지가 더 높고 리치가 훨씬 길지만 좌우 범위가 좁아요. 한 두마리 사냥할때 쓰는 용도 같아요.


B모드를 5번 공격해서 나오는 공격에 좌클릭을 누르면 발동되는 특수기인데..쓰면 적한테 바로 날아가다보니 좀비한테 사용하는 용도는 아닌거 같아요. 좀비한테 쓰면 살자 행위니까 주의하세요. 무적이라도 달렸으면 모를까 바로 날아가서 좀비로 변신 가능.

질주 확살을 쓸때 사용할수도 있겠지만 날아가고 나서는 그냥 좌클릭 우클릭 밖에 못하고 극딜을 줄수가 없다보니 뭔 용도인진 모르겠어요.

+좀비를 바라보다가 빠르게 뒤를 보면 좀비한테 날아가는게 아니라 뒤로 도망 갈 수 있는 도주기로 사용가능하더라고요. 근데 잘못하면 사망. 좀비 라이즈 아라크네 벽타기 기술이랑 비슷한 기술이더라고요.


++좀비한테 사용하는거 말고도 벽에다 대고 벽 타기가 가능해요. 높은 곳에 쉽게 올라갈 수 있어요.



사복검의 모든 공격은 특수한 경직이 있어서 영좀 스킬, 카르마를 멈춰 세울 수 있어요. 경직도 어마어마하게 쎈편.


공격 범위 : A모드 + A모드를 5번 공격해서 나오는 특수기 + A모드 5번 공격해서 나오는 특수기에서 우클릭을 눌렀을때 채찍질 소리 나면서 날려버리는 공격은 360도 공격을 해요.


B모드+ B모드 5번 공격해서 나오는 공격은 적을 어느정도 조준해야 맞을 정도의 범위라서 다소 에임을 요구해요. 


리치는 정말 길어요. 맨 왼쪽부터 설명.

주황색 : B모드 5번 공격시 나오는 고속 베기 리치
노란색 : B모드 리치
연두색 : A모드 5번 공격하고 우클릭하면 발동되는 넉백기 리치
초록색 : A모드 5번 공격하면 발동되는 360도 특수기
파란색 : A모드 리치

A모드는 데미지가 낮고 리치가 짧은대신 360도 공격하는 생존기고 B모드는 공격기술이니 좀비를 사냥할때는 B모드, 도주기로 사용할때는 A모드가 맞는거 같아요.

-개인적인 평가-

좀비Z 38레벨은 너무 높은거 같고 드레드 노바, 블노바랑 비교해봤을때 무적기가 없어서 다소 안 좋아요. 프리즘 소드 보단 좋고 마창 스칼렛 로즈랑 비슷한 수준의 무기라 생각해요. 

흑영쌍부가 있으면 전혀 쓸모가 없을거 같고 블노바 드노바 홀소 마창이 있다면 굳이 필요한가 싶은 칼이에요. 저 근접무기들이 없다면 소장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실전에서 사용할때는 B모드의 어마어마하게 긴 리치를 이용해서 안전하게 데미지를 넣으면서 좀비들을 멈춰 세울 수 있어서 충전 시간이 필요한 주무기와의 궁합이 좋아요. 데바스테이터나 디바인 블래스터, 퀀텀 호라이즌과 사용하면 최고.

패스트 드로우가 안되지만 드로우 속도가 느리진 않아요. B모드 고속베기가 아니면 연사력이 느리다보니 좀비가 갑자기 쑥 들어오는 좀비 (러스티윙, 이카로스 달린 좀비 , 체이서등) 상대로 B모드를 쓰다가 갑분싸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A모드는 리치가 너무 짧고 데미지가 구려서 도망갈때나 사방에 좀비일때나 숙통 방어할때나 쓰고 주력딜은 긴 리치와 준수한 데미지를 가진 B모드만 사용하는게 좋아요. B모드는 대신 공격 범위가 좁아서 에임이 다소 필요하다보니 무지성으로 쓰면 좀비가 막 뚫고 들어와서 죽어요.

주의사항 : 데미지가 상당히 약하고 특수기는 헤드샷이 안 맞아서 일좀전이 아닌이상 조금이라도 튼튼한 좀비 상대로 킬이 불가능한 수준이니 조심하세요.

-----패치 이후 내용-----

 <최종 수치 조정 내역> 
• 좌 클릭: 기본 공격 범위 및 강화 공격 <추식>의 공격 범위 증가 
• 특수 기능 <교식>의 좀비/좀비 시나리오 모드에서 피해량 증가 
• 우 클릭: 기본 공격 범위 및 강화 공격 <충식>의 공격 범위 증가 
• 특수 기능 <충식>의 좀비/좀비 시나리오 모드에서 피해량 증가 
• 특수 기능 <비천>: 오리지널/좀비 시나리오 모드에서 발동 거리 조절 
• 좀비Z 해금 레벨 조정: 38레벨에서 35레벨로 조정

어떤게 바뀌었는지 알려드릴게요.


모든 피해량 상승량 정리 

-패치 전-

A모드 데미지 + A모드 5번 공격 후 우클릭시의 넉백 특수기 : 2719
A모드 5번 공격 데미지 : 2176
B모드 데미지 : 3398
B모드 5번 공격 고속 베기 데미지 : 1305

-패치 후-

A모드 데미지 = 2719 동일
A모드 5번 공격 데미지 = 2176 동일

A모드 5번 공격 후 우클릭시의 넉백 특수기 : 7201

B모드 데미지 : 3398 동일

B모드 5번 공격 고속 베기 데미지 : 1450

A모드 5번 공격 후 우클릭 시의 채찍소리 + 넉백 공격이 3배가량 강력해져서 흑영쌍부 콤비네이션 공격과 비슷하게 때리는 맛이 생겼어요.


모든 리치 상승량 정리

분홍색 : B모드 고속 베기 리치
빨강색 : B모드 리치

주황색 : A모드 5번 공격 시의 리치
노란색 : A모드 5번 공격하고 우클릭 했을때의 특수기 리치
연두색 : A모드 리치

B모드의 리치가 어어어어~~~엄청 길어져서 이게 칼인지 총인지 모를정도의 리치에요.


B모드의 좌우 공격 범위도 살짝 늘어났어요.



B모드 5번 고속 베기는 늘어난 범위가 더 넓어요.

-끝-

바뀐 점 평가 : B모드 DPS 10% 상승, 좌클릭 5번 공격 후 채찍 소리 + 넉백 공격이 피해량 3배 증가해서 재밌어지긴 했고 마창보다는 강력한거 같아요.

드노바 블노바 변신 후 공격하는 리치보다 훨씬 더 길다보니 드레드 노바, 블레이즈 노바보다 킬 잘 먹고 비등비등한 수준이에요. 그래도 요즘 좀비메타에서 무적기가 없는 건 많이 불편하다보니 생존하기 까다롭고 저 둘을 이기긴 어려워 보이네요.


좀비 시나리오 , 대인전에선 사복검 날아가는게 바로 끊기도록 수정되었어요.
추천 : 6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3
  • 사복검 봇 잡는데엔 개꿀인데 사람한테 쓰면 걍 따임 Lv. 9라고말할뻔 2022.04.26
  • 진격의 거인을 보는 듯한 Lv. 1102모바일에서 등록안익 2022.04.23
  •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Lv. 219수고하는조각사 2022.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