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블레이드 프로스트 브레이커 5강 리뷰
2022.03.02 20:29 조회 : 2113
Lv. 28Sukiffys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화면 안에 있으면 다 맞는 좌우 범위.신기할 정도로 어마어마하게 긴 리치. 

룬블6강은 사거리가 짧아서 거의 붙어서 때려야 다 맞다보니 쓰레기였는데 프룬블 5강은 마개조 되서 이게 맞는다고? 싶은 거리에서도 다 맞고 데미지도 35~40% 가까이 늘어나서 소장 가치가 높다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워해머6강 26레벨대에 쓰이는 프룬블 28레벨의 성능은 칼의 사거리가 워낙 길어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할 정도라 자동으로 탄약을 채워서 쓰는 무기 (디바인 블래스터,매그넘런처,매그넘슈터,데바스테이터등) 혹은 파란탄창 무기 (버드캐논, 적룡포, 페일노트등)랑 궁합이 되게 좋았어요.


하지만..프룬블 5강의 한계가 있다면 스피드업6티어, 나이프리치업6티어를 단 미라클프리즘소드보다 구려요. 나리업6티어 안 단 프리즘 소드랑은 취향 차이. 

스피드업6티어랑 뱀피릭을 단 프리즘 소드랑 나리업6티어가 추가된 프리즘 소드의 차이는 가까이서 베었을때 우클릭의 데미지가 2배냐 아니냐의 차이인데, 

나리업6티어를 달면 어느정도 거리가 멀더라도 위의 이미지처럼 6099x2로 2번 벤 피해량이 들어가서 프룬블 5강의 차징 데미지 (9700) 보다 훨씬 강력한 한방 딜이 들어가요.

미라클 프리즘 소드 vs 블레이드 프로스트 브레이커 5강

-프리즘-

1.스피드업 장착 가능. 
나이프 리치업 6티어를 달면 좀비에게 가까이 가서 2배 딜을 쉽게 넣을 수 있어서 프룬블보다 살상력이 뛰어나요.

2.빠른 드로우. 
좀비가 가까이 왔을때 프룬블은 보조무기,주무기 들어야되지만 프리즘은 좌클릭을 통해 좀비를 멈출 수 있어요.

3.마법진에 슬로우. 
슬로우가 달린 상태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해서 좀비를 느리게 만들 수 있어요.

-프룬블5강-

1.간편하게 높은 피해량을 입힐 수 있어요.
프리즘(마법진원거리공격제외하고)과 다르게 좀비한테 가까이 가지 않더라도 이게 맞는다고? 싶은 거리에서도 다 맞아요. 

기회를 봐서 확인사살을 쓸때 프리즘은 마법진이 걸리는데 시간이 존재하지만 프룬블은 차징키고 바로 때리면 깔끔하게 몰살 시킬 수 있어요.

2.나리업6티어 안단 프리즘보다 살상력 우위. 
프리즘 소드와 다르게 가까이서 2배 딜 넣는거 아니면 피해량이 1.5배 더 높기 때문에 먼 거리에서 프리즘 차징만 하는 사람보다 훨씬 킬을 잘 먹을 수 있어요. 

칼 자체가 리치 범위 되게 길고 굵직해서 안전하고요.

3.차징 때리고 주무기를 쏘면 어마어마한 극딜 가능. 
매그넘 슈터,매그넘 런처와 특히 궁합이 좋아요. 차징을 쏘고나서 매그넘 런처,슈터 B모드 쏘면 왠만한 좀비는 다 녹고 B모드 탄약을 채우는 시간동안 프룬블 차징하고 있으면 다 차더라고요. 

그 외엔 적룡포나 그랑버드캐논,티아맷MK-4랑 좋아요. 디블,데바와도 좋고요. 디블하고 프룬블 같이 조합하면 40레벨에서도 쓸만했어요.

듀팬슬, 워해머6강 VS 프룬블 5강

듀팬슬 워해머 잘 다루는 사람이면 프룬블 버리겠지만 워해머 듀팬슬 패콤 못 다루는 사람이면 프룬블이 답이에요. 

물론 듀팬은 향연 키고 다니는거만으로도 프룬블보다 좋긴 하지만 워해머6강 패콤을 잘 못 다루는 유저면 프룬블 5강이 훨씬 좋았어요. 

워해머6강이 리치가 짧아서 확인사살로 대량학살 노리기도 뭔가 불안하지만 프룬블은 그냥 차징키고 냅다 찍으면 이게 맞는거리인가 싶은거도 다 맞아서 확인사살 키고 확실하게 킬 가능하더라고요.

프룬블 차징 맞추고 매그넘 런처 ,적룡포 ,데바 , 디블 같은걸 쏜다 -> 좀비 몰살 재미 확실하게 보장하는 조합이에요.


힘의 기운 하루도 빠짐없이 참여해서 산 프룬블 5강 재밌게 쓰고 다니고 있어서 올려봤어요. 

개인적인 평가로 워해머6강 듀팬슬 패콤없음 <<<<< 프룬블5강 =< 프리즘 나리업 없음 , 듀팬슬향연 원툴 플레이 < 워해머6강 , 듀팬슬 패콤 고수 <<<< 스피드업 나이프리치업6티어 미라클프리즘소드에요.

레벨이 28레벨에서 더 내려오면 좋겠지만 28레벨이라 취향에 안맞으면 못 써먹을거 같아요.

디블,데바,매그넘 런처,매그넘 슈터,페일노트랑 적룡포,그랑버드캐논,티아맷MK-4랑 궁합이 좋은 프룬블5강 리뷰 끝.
추천 : 2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