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퀀텀 호라이즌/사이킥 사이저 리뷰 -01/27 패치 반영-
2022.01.20 16:59 조회 : 2355
Lv. 28Flowy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많은 기능을 갖고 있을거 같지만 생각보다 기능이 적어서 두개를 서로 묶어서 리뷰할게요.

-패치 전 리뷰-

1. 퀀텀 호라이즌


-상세 정보-

좀비Z 레벨 : 40

장탄수 : 50/450발
A모드 헤드샷 데미지 : 강숙 일좀 기준 헤드샷 980 + 750 (스플래시)

특수탄 : 최대 6개 장전
특수탄 차징 속도 : 3.5초
B모드 레이저 데미지 : 강숙 일좀 기준 헤드샷 7750

특수기능 발동 조건 : 20발 타격(A,B모드 포함) + 80초 동안 소지하고 있어야 해요. (1분20초)
좀비 시나리오는 180초(3분)동안 소지하고 있어야 발동.


특수기 발동시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았을때 그 피해를 무시하고 리스폰해요. 즉 스튜디오 맵에서 맵탈은 안되고 플레이어 스폰 위치에서 스폰 되더라고요. 맵탈 걱정은 없었어요. 좀비 카르마 F3 인간 부활, 좀비 라이즈 메타트론 인간 스킬하고 똑같은 판정이에요.

리스폰할때 2초간 무적이라 갑자기 좀비 앞에 부활하더라도 죽진 않지만 무적이 빨리 풀리니 조심해야해요.


B모드의 최대 자동 조준 리치에요. 18m 거리까지 맞는다고 보면 될거 같아요. 


B모드의 좌우 범위는 전방 거의 180도로 보여요. 

강제 넉백이 달려서 가니메데가 밀쳐지고, 데미지가 1마리를 사격할때는 높지만 2마리면 50%씩 줄어들고 3마리면 33% 4마리 이상부터 25% 이하로 줄어들기 때문에 좀비가 많을때 쓰는거보단 1마리씩 짤라 먹는 용도로 쓰는게 더 좋아요. 좀비가 많아질수록 약한 무기.

무기를 사자마자 무적+순간이동 기능이 달린게 아니고 20회 타격+80초가 지나야 사용이 가능하니 주의하세요. 무기를 버려두고 사더라도 무기를 든 상태로 80초가 지나야 다시 무적기가 생기는데 그 무기를 버렸다 주우면 그 무기는 저장되서 쓸 수 있지만 새로 산거는 80초+20회 타격해야 쓸 수 있어요.

무기를 들고 있어야만 특수탄이 잘 채워지니 다른 무기를 들고 있거나 바닥에 버려두면 B모드를 거의 사용 할 수 없어요. 다른 무기 들고 있으면 특수탄이 1발만 채워지는거 같더라고요.


좀비 시나리오 모드에서 구조물을 잘 부수고 잡몹 처리를 잘해서 파천화룡포 A모드랑 비슷한 수준의 잡몹 처리 능력을 보유했어요. 보스 상대로의 데미지는 조금 약한편.

-패치 후 리뷰-


여기에 적힌것처럼 A모드의 연사력이 빨라지고 경직도 강력해지고 다른무기를 들었을때 특수탄이 채워지고 장탄수가 50->60발로 늘어났어요. 그리고 예상과 다르게 바닥에 뿌려두면 특수탄이 안 채워져요.


데미지 감소율이 3명에게 3300 -> 2450로 고정이 되는걸 보니 최소 데미지가 약 75%로 모든 대상에게 꽂는걸로 보여요. 최소 데미지가 25% -> 75%로 변한거나 다름 없는 대폭 상향.


A모드의 연사력도 거의 2배로 올라가고 경직은 조금 상승하고 초고속으로 난사하는 사기총으로 변했어요.


2. 사이킥 사이저


-상세 정보-

좀비Z 레벨 : 36

장탄수 : 180/360
A모드 3연발 레이저 데미지 : 강숙 일좀 기준 헤드샷 1100x3 (사이킥 하모니움 A모드 : 965)
B모드 데미지 : 강숙 일좀 기준 헤드샷 3350 (사이킥 하모니움 B모드 : 3600)

A모드의 피해량이 사이킥 하모니움보다 더 강력하고 B모드는 연사력이 거의 1.5~2배인 대신 피해량이 살짝 더 낮아요.

A모드 사용시 3발 소모 B모드 사용시 12발 소모

-특수모드-

버프 지속시간은 전부 5초에요. 모든 특수기를 사용하면 느린 넉백 투사체를 발사하고 맞으면 많이 아픈 데미지가 들어가고 강제 넉백이 되서 엄청 멀리 날아가요.

-특수기 사용시 버프 목록-

좌 우 우 : 좌클 한번 우클 두번하면 자신과 주변 아군의 이동속도가 증가해요.

우 좌 좌 : 우클 한번 좌클 두번하면 자신과 주변 아군의 체력을 회복해요. 체력 회복량은 전체 체력의 10%를 회복한 후 이후 15% 회복해서 전체 체력의 25%가 회복.

우 우 좌 : 우클 두번 좌클 한번하면 자신과 주변 아군에게 크리티컬 확률을 부여해요. 크리티컬 확률은 대략 2.5% 정도로 추정. 100발을 쏘면 5번 정도 크리티컬이 터졌어요.

아군에게 버프를 주려면 특수기 투사체를 맞춰야 버프가 들어가고 투사체를 맞추지 못하면 아군한테 버프를 줄 수 없어요.


B모드 넉백기가 사이킥 하모니움과 다른점은 하모니움은 강제 넉백으로 날려버렸지만 사이저는 강제 경직으로 바뀌어서 메타트론도 멈춰 세울 수 있어요.

무기가 강제경직으로 바뀌어서 대량으로 몰린 좀비 상대로 확인사살을 켰을때 사이킥 하모니움은 전부 다 날려버리질 않나 제대로 킬 하기 어려웠는데, 사이저는 반대로 B모드 연사력도 대폭 증가하고 특수기를 맞추면 강제 경직이 아니라 강제 넉백이 되는 정 반대의 무기에요. 

요즘엔 강제 넉백이 중요하다보니 생존력이 대폭 감소해서 이거 들고 밖에 돌아다니다가 죽을 위험이 크니 주의하세요 가까이 접근한 좀비를 못 밀쳐서 대놓고 들이대면 죽는 무기. 

하모니움과 마찬가지로 사이저를 들고 가만히 있으면 연주를 하는데, DJ 같이 일렉트로 노래를 연주해요.

-끝-
추천 : 3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경직이 되어버려 명당에서의 방어력은 오히려 떨어진것 같더라구요.. 유틸은 많아졌는데 생존에 특화되지는 않게 이도저도 아닌 무기 같더라구요 Lv. 449야옹칡냥냥 2022.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