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파츠무기들 파츠 장착 팁과 공략 (시즌패스X)
2022.01.04 22:54 조회 : 3051
Lv. 28Flowy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올리는 추천 글은 파츠 무기에 어떤 파츠를 달아야 좋은지 좀비모드, 좀비 시나리오 모드 ,좀비 라이즈, 좀비Z 등을 나눠서 전부 이야기해볼게요. 

무기 공격력 증가 파츠 : 건부스트 , 보스 데미지 업
무기 능력 증가 파츠 : 홀드업 , 넉백업 , 슬로우 , 스피드 업 , 좀비Z 머니업 , 스트레스 다운 , 힐링 캔슬 , 나이프 리치업 , 뱀피릭 , 에어백

위의 파츠들은 파츠를 장착한 무기만 효과가 적용.

공격력 버프 파츠 : 파워업 , 크리티컬
체력 버프 파츠 : 헬스업

위의 파츠들은 그 무기를 들고 있지 않더라도 다른 무기들 또한 효과가 적용.

좀비Z 머니업 파츠는 설명에서 제외했어요.

-----------


1.헌터킬러 X-12

필수 파츠 : 건부스트 파츠

헌터킬러 X-12는 건부스트 파츠를 달아야 데미지가 제대로 나오므로 건부스트 파츠가 필수에요. 건부스트 파츠를 단 다음 나머지 파츠 1개를 입맛에 맞게 장착하는 것이 바람직한 무기.

좀비 히어로 전용 : 스트레스 다운 , 스피드 업

좀비Z/좀비 라이즈 전용 : 뱀피릭 , 스피드 업

좀비 시나리오 전용 : 뱀피릭 , 헬스업

헌터킬러 샷건은 비록 30발을 모든 좀비에게 사격하는 B모드가 있어서 힐링 캔슬과 슬로우를 작동시키기 좋지만, 6티어라도 발동 확률이 6%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좋지 않아요. 

가장 추천드리는 파츠 조합 = 건부스트 , 스피드 업 파츠
건부 스피드업이 헌샷하고 가장 좋더라고요. 빠른 스피드로 긴 장전 시간동안 도망치고 차징이 켜졌을때 가까이 가야 데미지가 높아지는데, 스피드업 파츠를 끼면 더 빠르게 가까이 접근해서 더 높은 피해량이 나오고 안전해요.


2. 헌터킬러 X-7

필수 파츠 : 건부스트 파츠

헌터킬러 X-7도 건부스트 파츠를 달아야 데미지가 제대로 나오므로 건부스트 파츠가 필수에요. 

좀비 히어로 전용 : 스트레스 다운 , 스피드 업 , 홀드 업 , 넉백 업

좀비Z/좀비 라이즈 전용 : 뱀피릭 , 스피드 업 , 홀드 업 , 넉백 업

좀비 시나리오 전용 : 뱀피릭 , 헬스업

가장 추천드리는 파츠 조합 = 건부스트 , 스피드 업 파츠
헌터킬러 시리즈는 모두 스피드 업 파츠가 제일 좋은 것 같아요. 물론 헌터킬러 X-7의 경우 45발을 특수기능으로 쏘는거라 총합 데미지가 정해져있는데, 홀드업이나 넉백업을 달아서 그 총합 데미지를 높이는 방법이 있고 스피드업 파츠가 비싼 편이라서 달기 어려운 사람들은 값싼 홀드업 넉백업 6티어를 장착하고 적절하게 쓸 수 있어요.


3. 브로드 디바인

좀비 히어로 전용 : 건부스트 , 스피드 업 , 홀드 업 , 넉백 업 , 슬로우

좀비Z/좀비 라이즈 전용 : 건부스트 , 뱀피릭 , 스피드 업 , 홀드 업 , 넉백 업 , 슬로우 , 힐링 캔슬

좀비 시나리오 전용 : 건부스트 , 뱀피릭 , 헬스업

가장 추천드리는 파츠 조합 = 건부스트 , 뱀피릭 파츠
브로드 디바인은 좀비 시나리오에서 되게 좋은 무기에요. 오직 좀비 시나리오에서 탱커+피충용으로 쓰겠다면 건부스트를 빼고 헬스업 뱀피릭 파츠를 장착한다면 왠만한 난이도에서 죽을 일이 없어지는 가성비 좋은 좀시 아이템이에요. 좀비 모드와 좀비 시나리오를 겸용으로 사용한다면 건부 뱀피릭 파츠가 제일 좋아요. 좀비 라이즈 모드는 헬스업 뱀피릭을 달면 체력이 높아지긴 하지만 보조,근접으로만 싸워야 되서 별로 좋은 선택은 아니고 건부 뱀피릭 추천.

좀폭이 마구잡이로 날아오는 환경에서도 광역 스플래시 피해+200발+쏘면 다 맞는 특성상 뱀피릭 무기는 하나정도 필요한데, 브로드 디바인이 값싸고 모든 모드에서 피충 잘하니까 좋아요.

브로드 디바인을 오직 좀비모드에서 사용할때 슬로우 파츠와 힐링캔슬 파츠가 브로드디바인의 200발을 난사하는 총에 적합해서 효과를 자주 터트릴 수 있다보니 슬로우,힐링캔슬과도 나쁘진 않아요. 


4. 헌터킬러 X-90

필수 파츠 : 건부스트 파츠

헌터킬러 X-90도 건부스트 파츠를 달아야 데미지가 제대로 나오므로 건부스트 파츠가 필수에요. 좀비 시나리오에서도 보스를 사냥하는데에 나쁘지 않은 편이고 구조물 데미지도 높은 편이라 건부스트 파츠 외에 다른 걸 낀다면 매우 비효율적이에요.

좀비 히어로 전용 : 스트레스 다운 , 스피드 업 , 홀드 업 , 넉백 업

좀비Z/좀비 라이즈 전용 : 뱀피릭 , 스피드 업 , 홀드 업 , 넉백 업

좀비 시나리오 전용 : 뱀피릭 , 헬스업

가장 추천드리는 파츠 조합 = 건부스트 , 헬스업 (좀시) , 스피드 업 (좀비모드)

헌터킬러 X-90은 뱀피릭을 달수도 있지만 장탄수가 60/300발 밖에 안되고 명중률과 반동이 구려서 좀폭이 마구잡이로 날아오는 상황에서 써먹을 수가 없고 좀시에서도 보스딜할때 피충이 되긴 하지만 구조물 부술때 피충이 안되서 뱀피릭하고 안 맞아요. 따라서 좀비 시나리오에서는 건부 헬스업이 더 낫더라고요. 좀비모드에서 사용할때는 스피드업이나 스트레스 다운, 홀드업 넉백업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좀비모드에서 역시 가장 좋은건 스피드 업 파츠. 헌터킬러X-90은 기관단총이라 거리별 피해량 감소가 훨씬 더 크기 때문에 스피드 업 파츠를 달아야 제대로 킬각을 노릴 수 있어요.


5. 스타라이트 롤링 슈터

필수 파츠 : 건부스트 파츠

스타라이트 롤링 슈터는 건부스트 파츠를 달아야 제대로 데미지가 나오니 필수.

좀비 히어로 전용 : 스트레스 다운 , 스피드 업

좀비Z/좀비 라이즈 전용 : 스피드 업

좀비 시나리오 전용 : 없음

가장 추천드리는 파츠 조합 = 건부스트 , 스피드업 파츠

스타라이트 롤링 슈터는 좀시에서 라운드 시작할때 공격이 된다는 점 외엔 별 볼일 없고,롤링슈터 자체에 5차징을 하면 체력 회복 기능이 달려있어서 뱀피릭 파츠를 사용하면 낭비에요. 그나마 궁합이 좋은 건 스트레스 다운 (좀히) 스피드업 (좀비모드 공통) 파츠. 별로 좋은 무기가 아니지만 5차징으로 좀비를 형체도 남김없이 헤드샷으로 죽이는 맛은 있어서 재미용으로 들만한 무기. 원래 이 무기는 아머가 없는 상대에게 피해량이 2배로 들어가서 아머 브레이크 파츠랑도 좋았지만 좀비 아머가 엄청나게 상향된 상황에서 피해량이 예전에 비해 2배 감소해서 쓰레기가 된 무기에요.


6. 미라클 프리즘 소드

좀비 히어로 전용 : 나이프 리치업 , 스피드 업 , 뱀피릭

좀비Z/좀비 라이즈 전용 : 나이프 리치 업 , 스피드 업 , 뱀피릭

좀비 시나리오 전용 : 스피드업 , 뱀피릭 , 헬스업

가장 추천드리는 파츠 조합 = 스피드업/나이프리치업/뱀피릭

미라클 프리즘 소드는 좀비 시나리오에서 아예 극단적인 탱커가 되려고 헬스업 뱀피릭을 장착할 수도 있고, 모든 모드 겸용으로 쓰려면 스피드업 뱀피릭, 좀비모드 전용으로 쓰려면 스피드업 나이프 리치업, 좀비 라이즈 전용으로 뱀피릭 나이프 리치업이 있어요. 워낙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는 무기라서 추천하기 애매하지만, 가장 많이 쓰이는 조합은 스피드업 뱀피릭이에요.

그 외 조합으로 홀드업 넉백업을 같이 껴서 피해량이 9%+9%=18%나 증가시킬수 있고 오직 좀비모드에서 프리즘소드만으로 전투를 하려고 할때는 나이프 리치업+홀드업으로 드노바 A모드랑 비슷한 수준의 리치+경직으로 패고 다닐 수 있어요. 주무기 보조무기 파6 크6 맞추고 홀드업 넉백업 2개 달면 18% + 12% = 30% 피해량 + 크리티컬 확률 12%이 증가하는데, 체감상 50% 가까이 피해량이 증가해서 드노바 블노바 안 부러운 칼이 되버리는 조합. 물론 나이프 리치업 안 달면 A모드 리치가 짧은 편이니 주의하세요.

데미지 증가 없이 스피드업+나이프 리치업을 끼면 더 전투적이고 생존력도 뛰어나지지만, 스피드업의 가격이 비싼게 단점.


7. 샤이닝 하트 로드

좀비 히어로 전용 : 건부스트 , 에어백 , 헬스업 , 뱀피릭

좀비Z/좀비 라이즈 전용 : 건부스트 , 에어백 , 헬스업 , 뱀피릭

좀비 시나리오 전용 : 뱀피릭 , 헬스업

가장 추천드리는 파츠 조합 = 건부스트 , 뱀피릭 파츠
샤이닝 하트 로드는 특수기를 맞추면 체력이 차긴 하지만 맞추기가 어렵고 많이 쓸 수 있는 것도 아니라서 특수기 피충만 믿긴 어려워서 뱀피릭도 나쁘지 않아요. 좀비모드에서 샤이닝 하트로드는 오직 환기구 안에서만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에어백 파츠를 사용하면 에임 지진이 덜 나고 잘 안 튕겨져 나오고 피충은 보조,근접무기로 하면 되니까 환기구에 박혀 있을때 한정 에어백도 나쁘지 않았어요.

좀비 시나리오에서는 오직 탱킹용으로 뱀피릭 헬스업을 달거나, 건부 뱀피릭을 달고 잡몹 처리용으로 쓸 수 있어요. 건부스트를 달면 구조물도 잘 부수고 주변 잡몹들한테 스플을 주며 피충+구조물 딜이 가능해요.


7. M950 / 듀얼 인피니티 파이널

좀비 히어로 전용 : 파워업 , 크리티컬 , 스피드 업

좀비Z/좀비 라이즈 전용 : 파워업 , 크리티컬 , 스피드 업

좀비 시나리오 전용 : 헬스업 , 파워업 , 크리티컬 , 스피드 업

가장 추천드리는 파츠 조합 = 스피드업 , 크리티컬 파츠

가성비 최고의 보조무기 2종이에요. 건부스트 파츠를 달면 엄청난 손해고 오직 버프 유틸용이에요. 홀드업을 달면 경직이 더 강해지긴 하지만 원래부터 경직이 강력한 보조무기라 체감이 안되는 편이고, 스피드업 파츠를 달면 생존력이 대폭 상승해서 폭주 킨 일좀을 상대로도 도망치는게 가능해지고 편리해져요. 파워업이나 크리티컬을 달고 오직 피해량 증폭용으로도 쓸 수 있어요. 헬스업을 달아서 체력을 높일수도 있고요.

파워업 /크리티컬 / 스피드업 3개. 필요에 따라 헬스업 홀드업 정도가 있을거 같아요.


7. 브릭피스 S1451

필수 파츠 : 건부스트 파츠

브릭피스 S1451는 오직 좀비Z 전용무기에요.

좀비 히어로 전용 : 없음

좀비Z/좀비 라이즈 전용 : 아머 브레이크 , 크리티컬

좀비 시나리오 전용 : 없음

가장 추천드리는 파츠 조합 = 건부스트 , 아머 브레이크
브릭피스 S1451는 아머가 없는 상대에게 2배 피해량을 주고, 좀비Z 모드 초반부의 좀비는 아머가 그렇게 높지 않기 때문에 아머 브레이크 파츠랑 거의 유일하게 궁합이 최상인 무기. 체감상 아머 브레이크를 끼지 않으면 9연발을 쏘더라도 모두 50% 감소된 피해량을 입는데 아머 브레이크 6티어 기준 6발째에 아머가 모두 사라지고 마지막 3발을 쐈을땐 피해량이 2배로 들어가서 속시원하게 몰살이 가능해요. 안 죽었더라도 이후 발사하는 피해량은 모두 2배 피해량이라서 왠만한 좀비들은 18발안에 다 삭제시킬 수 있게 되더라고요.

다 쏘고 나서 A모드를 사용할때도 아머브레이크 파츠라면 아머를 다 깎았을때 2배 피해량이라서 데미지가 처음엔 약하게 박히다가 점점 강력하게 바뀌어요.


7. 에어버스터

좀비 히어로 전용 : 건부스트 , 에어백 , 헬스업 , 뱀피릭 , 넉백업 , 크리티컬 , 파워업

좀비Z/좀비 라이즈 전용 : 건부스트 , 에어백 , 헬스업 , 뱀피릭 , 넉백업 , 크리티컬 , 파워업

좀비 시나리오 전용 : 없음.

가장 추천드리는 파츠 조합 = 건부스트 , 넉백업 파츠
좀비Z 초반부에서 사용하거나 경쟁전에서 코스트가 매우 낮기 때문에 코스트 1만 딱 채우고 싶을때 유용한 무기. 넉백업 파츠를 달면 좀비가 훨씬 더 잘 밀려나고 건부스트를 파츠 안 달고 생존용으로만 쓰고 싶다면 스피드업, 넉백업이지만 아무런 파츠를 달지 않아도 에어버스터는 생존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파워업 , 크리티컬을 달고 보조,근접,수류탄의 피해량 증폭을 시키고 싶을때 가장 무난한 주무기에요.

-----

그 외 

THANATOS-7 : 건부 , 보스 데미지 업

타나토스7은 보스가 나오고 잠시 멈추는 시간이 있는 보스(예시: 맹독의 상처, 데드엔드등)나 드러난 위협에서 매드 메카닉 상대로 보스 데미지 업 파츠+건부를 낀 타7이 매우 강력해요. 주로 파천화룡포가 없는 유저가 보스 나오기전 사두고 쏘면 파천화룡포 지뢰급 시작하자마자 폭딜을 넣어서 보스 데미지 업은 타나토스7 전용 파츠라고 봐도 될 정도에요.

썬더볼트 , 벤디타 : 건부 , 스피드업

둘다 홀드업을 달고 쓸때가 많지만 사실 저격총들은 모두 스피드업을 달고 써야 제대로 써먹을 수 있어요. 많이 움직일 필요가 없어보이지만, 저격총이 오히려 더 많이 움직여야 뒤로 빼고 줌하고 조준하는데에 시간동안 버틸 수 있게 되는데, 스피드업을 안 달면 많이 불편해요. 물론 스피드업 파츠가 비싼편이라 그냥 홀드업을 달고 써도 되긴 해요.

-끝-
추천 : 3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브릭피스는 부스터 변이 있을시 카스에서 가장빠른무기라 스피드업도 좋음 얘만 유일하게 8라부터 질주속도인 390 이상나옴 Lv. 797모바일에서 등록Owled 2022.01.10
  • 흑쌍이랑 체니메데 매1크로쓰지마요ㅡㅡ Lv. 916모바일에서 등록동지단의일병 2022.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