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속기능이란?
자기가 게임 중에 2만 달러를 소모하여 P키를 눌러, 자신이 획득한 변이 중에서 2레벨이 가능한 변이를 무작위로 2레벨로 상승시켰을 때, 7번 칸에 스킬이 생김
단 획득하는 2레벨 변이는 자신이 가진 변이 중 무작위이므로 운빨을 좀 탐
위에 그림의 7번이 변이가속인데,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이 2레벨로 올린 모든 변이의 효과를 5초간 일시적으로 극대화하며, 즉시 효과가 있는 효과를 즉시 얻음
2단계 변이는 최대 5개까지만 획득이 가능하며, 5개를 모두 획득한 상태에서 또 획득할 경우 무작위로 1개가 사라지고 그 자리에 대체되어 들어감(이하 갈갈한다고 표현)
2단계 효과 및 극대화 기능은 다음과 같음
※빠졌거나 틀린 게 있으면 제보바랍니다.
[]의 숫자는 1단계에서 2단계로 바뀔 때 증가하는 수치를 의미함.
부스터(2단계: 효과 상승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확률이 아닌 확정으로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얻음)
일점돌파(2단계 : 효과 상승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키보드 W키를 누르지 않아도 일점돌파 효과 지속)
장인의 손길(2단계 : 쿨타임 감소량 10[+5%]퍼센트로 증가 / 가속 : 쿨타임 감소량 50퍼센트로 증가)
더블점프(2단계 : 2번째 점프력 소폭 증가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2번째 점프의 높이 추가로 증가)
더블임팩트(2단계 : 발동확률이 5%[+3%]로 증가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적용확률 증가)
돈벌레(2단계 : 획득달러 상승 / 가속 : 즉시 5천달러 지급)
퀵체인지(2단계 : 스왑속도 50%[+25%] 증가 / 가속 : 스왑 후 최초 1회 타격 데미지 9배로 들어감. 1명한테만)
물어와(2단계 : 좀비견 체력 1000[+500]으로 상승 / 가속 : 좀비견을 즉시 생성함)
발화탄(2단계 : 효과 상승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저격 적중시 반드시 발화)
화염구(2단계 : 효과 상승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재사용 쿨타임 감소)
폭발탄환(2단계 : 효과 상승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폭발이 25퍼 확률로 일어남)
캥거루(2단계 : 점프력 추가 상승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점프 후 가속 유지)
치타(2단계 : 기본 이동속도 6 추가 상승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2단계 효과에서 이동속도 추가 상승)
그물탄(2단계 : 발동확률 2.5%[+1.5%]로 증가 / 가속 : 그물탄 맞은 적에게 추가데미지)
치명타(2단계 : 기본 발동확률 8%[+4%]로 증가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치명타가 25퍼 확률로 터짐)
백신탄(2단계 : 효과 상승 / 가속 : 가속 후 좀비 공격시 최초 1회에 한해 모션에 상관없이 바로 백신탄 자동 투척)
적응력(2단계 : 전환후 체력량 증가 / 가속 : 좀비 전환 후 체력 풀피- 1회만 적용)
강철갑옷(2단계 : 효과 상승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아머가 소모되지 않음)
사냥본능(2단계 : 효과 상승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인간은 타격한 대상 포착, 좀비는 주변의 모든 인간을 포착)
폭탄방어(2단계 : 효과 상승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좀비폭탄의 데미지와 넉백효과에 면역)
좀폭강화(2단계 : 효과 상승 / 가속 : 즉시 빨간좀비폭탄 1개 지급. 이미 빨간좀비폭탄이 있어도 누적)
오리발(2단계 : 이동속도 추가 상승 / 가속 : 2단계 효과에서 앉은상태 이동속도 추가 상승)
강철머리(2단계 : 저항수치 상승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헤드데미지를 절반만 받음)
버티기(2단계 : 발동확률 증가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발동확률이 25퍼센트가 됨)
인파이터(2단계 : 효과 상승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충격파의 폭발데미지 4배)
재생강화(2단계 : 효과 상승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매 초 최대체력의 3퍼센트의 체력을 회복)
탄환생성(2단계 : 발동확률 증가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재장전시 100퍼센트 확률로 초과장전)
발톱강화(2단계 : 발톱 사거리 20[+12]증가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발톱 사거리가 30으로 증가)
코끼리(2단계 : 효과 상승 / 가속 : 앉거나 기어가지 않아도 지속시간 동안 코끼리 효과를 받음)
강철피부(2단계 : 발동확률 상승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면역 판정시 그 데미지에 의한 경직과 넉백도 무효화)
복수(2단계 : 그대로 / 가속 : 지속시간 동안 피격시 5퍼센트 확률로 자동으로 좀폭을 전방에 투척함)
1)개인적으로 뽑으면 무조건 킵하는 2단계변이 : 돈벌레, 퀵체인지, 치명타, 코끼리, 버티기, 더블점프
여기서 킵한다는 표현은 2단계변이가 5개가 되는 순간 더이상 추가로 2단계변이를 획득 안해서 자신이 띄운 2단계변이를 사라지지 않게 한다는 것을 의미
돈벌레는 이거 하나만 뽑으면 가속킬때마다 5천달러를 계속 생성해서 추가로 다른 2단계를 띄울 자금을 마련하기 좋고 트리나 헬하같이 비싼 무기 구매할 때 요긴함
퀵체인지는 말할 필요도 없이 사기변이로 단순히 2단계만 찍어도 스왑속도가 50퍼센트나 빨라지고 가속시 스왑후 폭딜효과까지 주어지는 엄청좋은 변이
치명타는 그냥 2단계만 띄워도 치명확률 4퍼가 추가로 늘어나며, 변이가속은 확살만큼은 아니지만 가속 킬 때 잠시 극딜타임이라는 느낌으로 사용가능(치명타 배율이 2배가 넘는데 그게 잠시나마 25퍼 확률로 터진다는 것은 대략 25퍼센트 정도의 딜량상승으로 이어짐)
코끼리, 버티기는 명당 뚫을때 탱킹기 느낌으로 사용가능함. 코끼리는 앉기나 걷기 없이도 실드가 지속되어 방어력과 돌파력이 동시에 증가하고, 버티기는 인간의 포화를 맞으면서 뚫고들어감. (단 강제경직 블랙홀 슬로우에는 여전히 약함)
더블점프는 2단계효과가 점프력이 어마어마하게 증가해서 인간과 좀비 모두에게 좋음. 툴팁에는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2단계를 찍는것 만으로도 2번째 점프력이 증가하며 가속시에는 3단점프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높이 점프함
2)효과는 애매하지만 그래도 뽑으면 갈지 않고 들고가는 2단계변이 : 캥거루, 치타, 그물탄, 더블임팩트
치타 캥거루는 효과가 그리 크진 않은데 원체 기본효과가 좋고 2단계를 찍기만 해도 이속 점프력이 더늘어나니 좋음
그물탄은 가속효과는 별로지만 2단계에서 발동효과가 무려 2.5퍼센트로 증가해서 위기상황에 적을 묶어 속박가능
더블임팩트는 효과가 치명타에 비해 약간 약하긴 한데 그래도 변이가속을 키면 딜이 증가하니 나쁘지 않음
3)특정 상황에서 쓸만한 2단계변이 : 부스터, 인파이터, 폭탄방어, 좀폭강화, 탄환생성
부스터는 레벨업 구간에서 기관단총을 쓸 때 가속키면 무적없는 미니 질주 5초 느낌으로 쓸 수 있고
인파이터는 가속키고 노바나 워해머, 프리즘같이 공속빠른 무기로 막 치면 추가데미지가 꽤 쏠쏠하게 들어감. 인파이펙트를 잘 우겨넣으면 근접무기 피해량이 5초간 거의 2배 증가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음
폭탄방어는 좀폭이 많이 날아오는 상황에 켜서 잠시나마 위기를 벗어날 수 있음
좀폭강화는 반대로 자기가 좀비일 때 30초쿨타임을 가진 좀폭 생성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음. 좀폭이 없어서 명당을 못 뚫어 답답할 때 유용함
탄환생성은 무조건 발동시켜서 교전이 일어나기 전에 미리 2배로 재장전해놓을 수 있어서 유용함. 다만 고속장전이 있을때는 효과가 없음
그 외 나머지는 그냥 갈갈해도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