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Lv. 729Misic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1~17 레벨 : https://csonline.nexon.com/Community/Strategy/View/5584?cp=1


안녕하세요. 이번판이 최종판인데요, 좀비z 30레벨 무기들은 조합이란거 없이 다 강력해서 무기의 사용법하고 잘 다루는 방법을 적을게요. 

30레벨 무기

권총 : 보이드 어벤저
장비 : 파천 화룡포 , 디바인 블래스터 , 궁니르 , 매그넘 런처 , 새틀라이트 마인 , 헬 하운드 , 트리니티 그레네이드
근접무기 :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 드레드 노바 , 블레이즈 노바

1.보이드 어벤저

보이드 어벤저는 카스에서 제일 강력한 권총이에요. A모드 좌클릭은 360도 15m 내의 좀비를 0.2초 정도 되는 시간동안 포착한뒤 자동으로 사격해서 A모드도 이미 사기적인 무기지만, A모드를 70발 명중했다면 특수탄환 1발이 생성되어 블랙홀을 사용할 수 있어요.



보이드 어벤저의 블랙홀 사용 이미지. 블랙홀은 좀비가 영웅 카르마를 사용했든 타이런트든 러윙 가니 스킬을 사용하든 말든 무조건 빨아들이는 엄청난 기술이에요. 

거기에 고속장전, 탄환증식, 탄환생성이 갖춰진 보이드 어벤저는 블랙홀을 엄청 빨리 채울 수 있다보니 카스에서 31vs1이 가능할 정도로 무시무시한 성능을 자랑해요. 

-주의사항-

보이드 어벤저의 포착시간이 0.2초라 좀비 사냥을 나가는건 부적합해요. 기습한 좀비가 붙어서 긁기 시작하면 영웅이여도 보이드 어벤저는 넉백이 없기 때문에 사망하니 보이드 어벤저를 들고 사냥을 나가야 된다면 넓은 개활지로 가야해요 절대 코너가 있는 곳으로 가지 마세요. 

자동 포탑이 되었다 생각하고 명당에서 A모드만 땅땅 갈기는게 가장 올바른 보이드 어벤저 사용법이에요. 

보이드 어벤저와 궁합이 좋은 무기는 블랙홀로 좀비를 묶었을때 대량학살하기 좋은 무기(새틀,헬하,파천,인퍼널 캐논등)랑 명당에서 수비하는 총(데바스테이터,바렛M95 화이트 타이거,궁니르)와 최고 궁합이에요. 근접무기들 모두와 궁합이 최고.

보이드 어벤저와 부적합한 무기로는 인피니티/이터니티 레이저 피스트와 헌터킬러X-12처럼 보이드로 묶어봐야 킬이 안되는 무기면 좋지 않아요. 

2. 파천 화룡포

파천 화룡포는 A모드로 아군 적군 아무나 타격시 폭발이 전이되는 무기에요. 여러번 나눠서 때리는 폭죽. 100% 명중률이지만 판정이 좁아서 에임 실력이 중요한 편.

그리고 B모드로 우클릭을 꾹 누르고 떼면 파천 지뢰를 던질 수 있는데, 이 파천 지뢰는 바닥에 깔아두면 주변에 적이 가까이 오는 순간 자동으로 폭파하고 지뢰를 던진 뒤 다시 한번 우클릭을 누른다면 수동 폭파가 되는데 범위가 커지고 데미지도 더 강력해져요.


(트리니티랑 같이 깔면 더 강력한 지뢰)

-주의사항-

파천화룡포는 보이드 어벤저처럼 명당 뒤에서 쏘는걸 추천해요. 좀비를 2대 맞춰야 제대로 경직이 걸리기 때문에 좀비와 거리가 가까울수록 위험한 무기니 조심하세요. 지뢰의 데미지가 엄청나기 때문에 파천화룡포의 사각지대에 지뢰를 깔아둔다면 기습하는 좀비들을 방어하기 좋아서 입구가 2곳 이상일떄는 1곳에 지뢰를 깔아두고 다른 1곳을 방어하면 되서 파천 화룡포의 방어 능력 만큼은 최강이에요.

파천 화룡포와 최고의 궁합은 보이드 어벤저고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와 궁합이 좋아요. 라이트닝 퓨리,블루 스톰과의 궁합은 패스트 드로우가 안되다보니 궁합은 보통이고 파이슨 데스파라도는 에임만 좋으면 파천이 갖고 있지 않은 넉백을 데페의 B모드로 줄 수 있기 때문에 좋은 편이지만 근접 무기를 좋은거 들어야 할거에요. 썬고워랑은 최악의 궁합까진 아니지만 안 좋은 편.

근접 무기중에서는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가 파천과 궁합 최고. 마창, 드레드/블레이즈 노바와의 궁합은 정말 안 좋아요. 서로 따로 놀다보니 다른 무기랑 조합하는게 훨씬 낫더라고요.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와는 궁합이 좋고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 프리즘 소드와는 보통.

궁합 

최고 : 보이드 어벤저 ,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6강
보통 :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 , 미라클 프리즘 소드 , 라이트닝 퓨리 , 블루 스톰
나쁨 : 드레드/블레이즈 노바 , 마창 스칼렛 로즈

3. 디바인 블래스터

엄청난 DPS를 자랑하는 무기에요. 게이지가 서서히 차는데, 우클릭을 누르면 총에 날개가 달려서 주변 360도 범위의 적에게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고 15이상 게이지가 소모되면 화면에 빛이 나는데 이때 R키나 우클릭을 누른다면 거대한 레이저를 발사해요.


레이저를 발사하는 모습. 

디바인 블래스터 레이저를 R키로 누르게 되면 딜레이 없이 바로 발사하는데, 그 다음에 우클릭을 누르면 위의 이미지처럼 레이저를 쏘자마자 다시 날개를 빠르게 펼 수 있어요. 그래서 총을 2개 사둔후 레이저빔만 난사하면 장거리 저격용으로도 최고. R -> 바로 우클릭을 누르면 되는 간단한 기술. 레이저를 엄청 자주 쏠 수 있어요.

디바인 블래스터를 사용하는 스타일은 2가지가 있는데, 날개 피고 좀비한테 가까이가서 녹여버리거나 뒤에서 저렇게 레이저만 쏘는 스타일이 있어요.  

디바인 블래스터는 패스트 드로우가 되고 좌클릭이 샷건이라 맞추기도 쉽다보니 패스트 드로우가 안되는 썬더 고스트 워커, 퓨리 시리즈랑 궁합이 최고. 디바인 블래스터의 게이지가 없을때 쓰기 좋은 드레드/블레이즈 노바, 마창 스칼렛 로즈와 좋아요.

-주의사항-

레이저 게이지를 다 쓰고 난 후 공백기가 길어서 공백기 동안 A모드 샷건밖에 쓸 수 밖에 없고 장전속도가 느린편이라 2개를 뿌려둔게 아닌이상 칼과 보조무기로 버텨야 되서 총이 재미가 없는 편이에요.

이미 패스트 드로우가 되는 듀베건 보이드 어벤저랑은 보통이고, 듀팬슬 워해머 프리즘 소드랑은 최악. 이미 디바인 블래스터의 근접 DPS가 칼보다 쎄기 때문에 아무런 도움도 되지 못해요.

궁합

최고 : 썬더 고스트 워커 , 라이트닝 퓨리 , 블루 스톰 ,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 드레드/블레이즈 노바 , 마창 스칼렛 로즈
보통 :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 보이드 어벤저 , 파이슨 데스페라도
나쁨 :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 ,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 미라클 프리즘 소드 

4. 궁니르

궁니르는 가까운 전방의 적에게 전기빔을 쏘는 A모드랑 B모드 에너지볼트 C모드 투창 기술이 있어요. 


궁니르 C모드 투창을 사용하는 이미지.

궁니르 C모드 투창은 스왑캔슬이 되서 위의 이미지처럼 투창을 던지자마자 무기를 바꿨다가 다시 궁니르를 들면 다시 빠른속도로 궁니르를 던질 수 있어요. 궁니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인 스킬!

-주의사항-

궁니르는 시전 시간이 있고 A모드가 전방만 공격하는데다 사거리도 짧고 장전 시간도 길어서 갑자기 기습하는 좀비 상대로는 버틸수가 없는 무기에요. 궁니르의 탄약을 다 썼을때도 버틸수가 있는 무기를 들어야해요.

패스트 드로우가 되는 보이드 어벤저, 듀베건이랑 좋고 홀소랑 노바로 궁니르의 부족한 생존능력을 겨우 보조해줘서 궁합이 좋아요. 데페는 보통. 퓨리 시리즈와는 패스트 드로우가 안되다보니 나쁜편이에요. 또 궁니르는 홀소 노바 제외 모든 근접무기와 궁합 최악.

궁합

좋음 : 보이드 어벤저,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드레드/블레이즈 노바 
보통 : 파이슨 데스페라도
나쁨 : 썬더 고스트 워커 , 라이트닝 퓨리, 블루스톰 , 홀소 노바 제외 모든 근접무기


5. 매그넘 런처

A모드는 그냥 평범한 샷건이고, B모드는 자동으로 충전되는 폭발탄이 있어요. 설명할게 더 없는 무기 B모드의 화력 공백기를 매꿔줄 무기, 패스트 드로우가 되는 무기랑 궁합이 좋아요. 

-주의사항-

좀비한테 가까이 가야되고 B모드 쏘고나서 유탄 차는게 정말 느리기 때문에 총이 너무 위험하고 재미가 없어요. 그러다보니 칼질을 주로 하게 되는데 칼질이 쓰레기인 홀소랑 궁합이 완전 최악이에요. 

궁합

좋음 : 보이드 어벤저 ,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 드레드/블레이즈 노바 , 마창 스칼렛 로즈 ,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
보통 : 라이트닝 퓨리 , 블루스톰 ,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6강 , 미라클 프리즘 소드
나쁨 :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6.드레드/블레이즈 노바

노바 시리즈는 다루는 사람에 따라 실력이 극과 극으로 나뉘는데, 잘 다루는 사람은 모드 변신했다 하면 무적 활용도 잘하고 타이밍도 잘 재서 에픽 칼이지만 보통은 러스티윙이나 체이서 날아오는거 방어도 못하고 그냥 따이는 칼이에요. 하지만 영웅이 든다면 성능이 무시무시해지는 칼.

A모드는 평범한 좌클릭 2연타후 강하게 1타를 베는 기술이고 B는 찌르기 넉백 공격. B를 꾹 누르면 에너지 포를 쏴요. 그리고 게이지가 100이 되었을때 ABBA를 하면 변신을 하는 근접무기.

-꿀팁-



드레드 노바도 궁니르처럼 에너지포 스왑 캔슬이 되서 먼 거리에 적이 있다면 이거 날리고 놀 수 있어요. 데미지는 게이볼그 6강급.


드레드 노바를 쓸때 좌우 마우스를 꾹 누르면 위의 이미지처럼 우클로 찌르자마자 바로 좌클릭 공격을 하는데, 평소보다 데미지가 더 잘나오고 헤비좀비도 밀쳐낸후 바로 경직을 주기 때문에 헤비상대로도 드노바가 먹혀요. 

그리고 위 이미지 잘 살펴 보면 스왑을 하면서 베는데, 이렇게 하면 더 빠르게 베기 때문에 워해머 패콤하는것처럼 공격하자마자 바로 바꾸고 다시 들면 평소보다 더 빠르게 공격 가능해요. 변신한 상태에선 무기 바꾸면 바로 변신이 풀리기 때문에 사용 불가능하니 주의하세요. 좌우 꾹만 가능해요.

아예 작정하고 에너지포만 날리고 놀아도 재밌는 편. 변신하고 나서 우클릭을 누르면 광선빔을 쏴가지고 원거리 공격을 하는데 이때 확인사살 키면 무시무시한 데미지가 꽂히기 때문에 확인사살을 변신하고 우클릭 광선빔으로 켜도 엄청 강해요.

-주의사항-

변신 안하는 드레드 노바는 진짜 구린 칼이라서 변신 쿨타임이 돌때마다 써주세요. 블레이즈 노바는 리치가 길어져서 변신 안하고 다녀도 되지만 드레드 노바는 정말 변신 안하면 쓰레기 칼이에요. A모드 2번 때리고 나서 1번 더 때릴때 리치가 짧아가지고 그냥 죽어요.

변신을 했을때 초반엔 무적인데 무적일때는 우클릭 레이저빔을 쏠수가 없어요. 

변신한게 아닌이상 기습한 좀비 상대로 무력하기 때문에 러스티윙,체이서 같은게 날아오는걸 막을수가 없어요. 코너의 적에게도 취약하니 조심하세요. 영웅이 아닌이상 변신 키고 밖에 잠깐 나갔다가 돌아오는 정도로 써먹어야 좋아요. 

데이모스 충격파 맞으면 변신 바로 풀리고 게이지도 100에서 바로 0되니 데이모스한테 하드 카운터 당하니까 조심하세요.

7.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들자마자 우클릭을 누르는게 아니면 무기 드는 시간이 긴편인 근접무기에요. A모드는 5번 때리면 더 쎄지는 공격이 있고 A모드를 꾹 누르면 B모드랑 동일한 범위공격+간지러운 참격을 날려요. B모드 우클릭을 누르면 가드를 하는데, 이때 공격받으면 반격을 하면서 360도 근접한 적에게 많이 아픈 공격을 해요. 

-꿀팁-

홀소 A모드로 5대 때리면 A모드 꾹 누르는 공격 또는 B모드 패링 공격이 1회 더 강해져요. A모드 리치가 엄청 짧고 드는 시간도 느리기 때문에 주로 좀비를 묶어두는 파천 보이드랑 조합하면 A모드를 잘 때릴 수 있어서 좋아요. B모드는 전방 180도는 아니고 150도 정도 되기 때문에 벽을 등지고 홀소를 쓰면 잘 안죽어요. 최대한 좀비에게 등을 보이면 안되는 칼.

A모드 차징을 쏜 다음 바로 우클릭을 하면 A모드 범위공격데미지+우클릭 패링 범위공격데미지가 들어가서 그냥 패링 쓰는것보다 2배 더 아프게 때릴 수 있어요. 

-주의사항-

홀리소드 A모드는 드는 시간도 길고 리치 엄청 짧아서 파천 보이드가 아닌 이상 봉인하고 쓰세요. 괜히 A모드 쓰려고 했다가 죽을 확률이 높아요 영웅이 아닌이상 A모드 비 추천.

B모드는 좀비가 조금이라도 늦게 긁으면 위험하기 때문에 좀비가 붙지 않도록 자꾸 움직여줘야해요. 헬하운드랑 조합하면 좀비가 붙기 어려우니 좋을거 같아요.

8.새틀라이트 마인

새틀라이트 마인은 깔아두기만 하는 무기인데 좀비가 근처에 오면 아예 굳혀버린다음 거의 즉사기 데미지 주는 파괴광선을 내리꽂는 수류탄이에요. 보이드 어벤저랑 조합하면 최강이 될 수 있고, 그 외 상황에선 그냥 파천 지뢰처럼 사각지대에 깔아둬서 기습하는 좀비들을 무조건 제압하는 수류탄이에요. 

-주의사항-

2개밖에 안줘서 신중하게 써야해요. 좀비가 무조건 밟을거 같은 위치에 정확하게 놔야 낭비하지 않을 수 있고, 그냥 던져두면 킬이 잘 안되지만 아군 근처에 깔면 감염당한 아군+감염한 좀비 둘다 보내버리니 재밌어요. 

숙통치는 좀비를 잘 막긴 하지만 E키로 숙통 치는 좀비는 위험할때가 있어요. 홀소랑 조합하면 숙통 완벽 방어 가능 바닥에 새틀깔고 홀소 든 사람을 숙통 치는건 포기하세요. 

9.헬 하운드

헬 하운드는 좌클릭을 누르면 드론이 사출되고 우클릭을 누르면 그 사출된 드론이 터지면서 엄청 쎈 데미지에 추가로 좀비를 날려버리는 기술을 사용 할 수 있어요. 

헬하운드 잔 기술이 있는데, 좌클릭으로 드론을 사출할때 빠르게 무기를 스왑했다가 다시 헬하운드 들면 드론이 4개가 나가는게 아니라 3개 이하로 나와요. 잘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헷갈려서 힘든편.

-주의사항-

우클릭으로 터트리면 드론이 사라지기 때문에 보급을 먹어야하지만 보급을 먹어도 에너지가 다 빠진 상태로 충전되기 때문에 우클릭은 정말 최후의 순간일때 쓰는걸 추천해요. 좌클릭 지지기용으로 쓰는 걸 추천.


헬 하운드랑 드/블노바,홀소 + 영웅이면 괴물이기 때문에 영웅이 됐을때는 금지방이 아닌이상 헬 하운드를 추천해요. 무조건 좀비가 도망쳐야해요. 좀비가 주의해야할 사항(?)

10. 트리니티 그레네이드

수류탄을 던지면 벽이나 사람에게 붙고 우클릭으로 화염/경직/넉백 모드를 변환할 수 있어요. 설명이 필요하지 않는 수류탄.

-꿀팁-

좀비z 연발탄 효과를 받기 때문에 연발탄이 있다면 트리니티 엄청 좋아요. 


바닥에 동시에 2개를 깔면 동시에 2개의 디버프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사각지대를 방어해야 할때 새틀라이트 마인, 파천 지뢰의 하위호환 느낌으로 쓸 수 있어요. 

보통은 귀찮아서 그냥 화염 수류탄 던져두겠지만 방어 목적이라면 초록색 경직 트리니티가 영웅 좀비나 좀비 카르마도 느리게 만들기 때문에 초록색을 깔아두는게 좋고 러스티윙이 날아오는건 하양만 깔면 못막고 초록색과 하양이 같이 깔려야만 막을 수 있어요. 하양색은 트롤링 외엔 비추천 좀비가 날아가고 나서 경직이 없어서 위험해요. 

-끝-  
추천 : 2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좋네요 수고하셨습니다 망겜이라 댓글이 없는게 안타깝네요 Lv. 132수패황 2021.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