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모든 파츠의 종류와 용도 총 정리!
2020.12.04 11:31 조회 : 5197
Lv. 636아름현이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안녕하세요. 제가 모든 파츠의 종류와 용도를 정리해본 글이에요. 4,5,6 티어의 수치만 기록했어요.

카스온라인 모든 파츠의 종류와 용도 총 정리! (4,5,6티어 수치만)

-잘 쓰이고 값어치가 높은 파츠들-

1.건부스트 파츠
장착한 주무기 및 보조무기의 피해량이 40%/60%/80% 증가.

거의 모든 주무기에 필수적으로 장착해야하는 파츠! 보조무기의 데미지를 올리기 위해 보조무기에 장착할 수도 있어요. (근접무기엔 장착 불가)

2.뱀피릭 파츠
장착한 무기의 피해량 4%/5%/6%를 체력으로 회복. (1회 타격당 최대 체력에 30%까지만 회복)

이 파츠를 장착하면 1000 피해를 입히면 40/50/60의 체력이 회복되고, 10000 피해를 입히면 400/500/600의 체력이 회복되어야 하지만, 실제로는 일반 인간의 전체 체력인 1000이면 300까지만 회복이 되는 시스템이에요.  

연사력이 빠르고 피해량이 높은 무기일 수록 효과가 좋은 파츠! 근접무기에도 장착할 수 있지만,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프리즘 소드 같은 칼이 아닌 이상 위험한 편이에요. 위험 부담이 적은 좀비 시나리오에선 근접무기에 장착해도 좋은 선택!

이 파츠를 장착하면 체력이 부족해서 죽을 상황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요. 아크샤나 베놈가드 혹은 좀폭에 터져 죽을 상황에서 체력을 회복해 살아남을 수 있는 파츠. 영웅일땐 좀비한테 맞아서 감소한 체력을 채울 수 있고, 좀비 라이즈에선 가장 좋은 파츠에요.

좀비 시나리오에서도 뱀피릭을 이용해 치료제를 먹지 않아도 밀라,리사 아이테리스등의 힐링 캐릭터나 전용 코스튬을 끼지 않아도 체력을 회복 할 수 있으니 뱀피릭 파츠는 쓰임새가 많은 파츠에요. 

3. 스피드 업 파츠
장착한 무기를 '들고 있을때' 이동속도가 15%/18%/24% 증가.

이 파츠를 장착한 무기를 들고 있을때 점프력과 이동속도가 빨라지는 파츠. 칼이나 보조무기에 장착하여 이탈리아 맵의 시옥이나, 어비스2 맵의 방어선 유리를 올라갈 수 있게 해줄 정도로 점프력이 올라가요.

5티어 파츠부터 강숙 일반좀비의 점프력과 비슷해지고 6티어 파츠부턴 일반 소녀좀비와 거의 비슷한 점프력을 갖게 되니 최소 5티어 이상 장착해야 효과가 좋은 파츠에요.

주로 빠르게 이동하거나 명당에 올라가기 위해 보조무기나 칼에 장착하는 용도로 사용하거나, 전투할때 좀비한테 가까이 가야하는 '기관단총'과 '샷건' 및 '근접무기'에 추천해요.

간혹 기관총과 저격소총이 들고 다닐때 이동속도가 너무 느리다고 여기다가 장착하는 사람이 있는데, 기관총과 저격소총을 들고다니며 사용하면 명중률이 매우 낮기 때문에 전혀 효과가 없으니 추천드리지 않아요. 이속이 답답한건 보조무기와 근접무기에 스피드업을 박으면 해결되고요. 일반 소총에다 장착하는 것도 비 추천.

4.파워업 파츠 , 크리티컬 파츠

장착시 모든 피해량 4%/5%/6% 증가
장착시 크리티컬이 발동할 확률 4%/5%/6% 증가

이 파츠들은 장착하기만 해도 피해량이 증가하고 크리티컬 발동확률이 생기는 파츠에요. 파츠 장착이 불가능한 주무기라도 보조무기나 근접무기에 파워업 파츠와 크리티컬 파츠를 장착하면 파츠 장착이 불가능한 주무기도 화력이 더욱 강해져요. 마찬가지로 파츠 장착이 불가능한 보조무기, 근접무기도 똑같아요.

특정 무기에 화력을 몰아주고 싶거나 좀비Z 초반에 파츠 보조무기와 근접무기에 장착하여 화력이 약한 초반 주무기를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어요.

예시)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의 화력을 올리기 위해 주무기와 보조무기에 각각 5티어 크리 파워업을 장착하여 플레이 할 시, 듀팬슬은 피해량 10% 증가와 크리티컬 확률 10%가 생긴다. 이렇게 한 뒤 ABAAB 향연만 키고 다니면 좀젯에서 열광 안 떴을때 좋을지도..

예시2) 파천화룡포, M3 블랙 드래곤,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 등의 강력한 주무기의 화력을 올리기 위해 보조무기와 근접무기에 각각 5티어 크리티컬 파워업을 장착해서 피해량 10% 증가와 크리티컬 확률 10%가 생기게 할 수 있다. 주무기만 들고 다녀서 보조무기와 근접무기가 필요 없는 사람이면 좋을지도..

주의할 점은, 주무기의 건부스트 외 서브 파츠로 사용하는건 증가량이 미미하기 때문에 추천 드리지 않아요. 그런데 크리티컬 파츠는 저격 소총이나 근접무기처럼 크리티컬이 1발이라도 터지면 엄청난 데미지 상승률을 보이는 '한방 피해량이 높은 무기'라면 크리티컬 파츠를 장착하는게 더 좋을 수 있어요. 

저격 소총, 근접무기를 제외하고 파츠 장착 불가 무기의 화력 상승 용도가 아니라면 서브 파츠로 기관총,소총,기관단총등의 종류엔 절대 파워업과 크리티컬을 장착하지 마세요!

5. 나이프 리치업 파츠
장착한 근접무기의 사거리가 10/12/14 증가

오직 근접무기에만 장착이 가능한 파츠. 말 그대로 칼의 길이가 길어져서 더 멀리에 있는 적이라도 찌를 수 있게 해주는 파츠에요. 칼이 사거리가 짧으면 좀비한테 그냥 죽기 때문에 칼을 공격 용도로 사용할 생각이라면 무조건 필수인 파츠. 

근접무기에 파워업과 크리티컬을 박았던 사람인데 호신용으로 나이프 리치업을 달아서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은 무조건 파워업을 포기해주세요. 크리티컬이 있는거랑 없는 것의 차이가 커요.

-나머지 칸에 넣는 서브 파츠-

파츠는 중복 장착이 안되기 때문에 위의 잘 쓰이는 파츠를 넣은 후 나머지 파츠를 뭘 넣어야 하나 고민 될때 장착하는 파츠들이에요.

1.홀드 업 파츠
장착한 무기의 경직 14%/18%/22% 피해량 7%/8%/9% 증가

경직이 약한 '샷건'과 '기관단총'에 장착하면 좋은 파츠에요. 이미 경직이 강한 무기에 사용하더라도 지속시간이 그만큼 길어지니 좀비를 때렸는데 몇초도 되지 않아 바로 쑥 들어오는걸 억제해줘요. 덤으로 피해량 증가량이 파워업에 비해 높으니 아무것도 모르겠을때 가장 장착할만한 파츠! 

2. 넉백 업 파츠
장착한 무기의 넉백 14%/18%/22% 피해량 7%/8%/9% 증가

좀비를 저 멀리 밀어버릴 수 있는 파츠에요. 연사력 빠르고 장탄수 많은 '기관총'과 '장비'무기에 장착하는 것을 추천해요. 환기구나 헬게 명당에서만 매우 유용한 파츠라서 이 파츠를 장착하면 좀비가 앉아있더라도 뒤로 밀어버리기 때문에 진입을 완전 봉쇄할 수 있어요. 덤으로 파워업에 비해 높은 피해량 증가량을 갖고 있어요.

3. 스트레스 다운 파츠
장착한 무기의 분노 생성량 40%/50%/60% 감소

좀비는 일반좀비에서 숙주가 되려면 15000체력 기준 18000 피해량, 숙주에서 강력한 숙주가 되려면 20000체력 기준 30000 피해량을 입어야 해요. (최대 체력에 120% 피해량, 최대 체력에 150% 피해량)

이 파츠를 장착하면 일반 좀비는 30000/36000/45000 피해량을 입어야 진화하고, 숙주 좀비는 50000/60000/72000 피해량을 입어야 진화해요.

좀비 히어로 모드에선 최고의 파츠! 좀비Z에선 열광이 안 뜬 좀비에겐 효과가 없지만 후반부에 가면 나름 괜찮은 효과를 보여줘요. 좀비 라이즈 모드에선 아예 쓸모가 없는 파츠..

이 무기를 사용하는 모드가 오직 좀비 히어로, 좀비Z 모드라면 이 파츠를 장착하세요! 일반좀비와 숙주를 진화시키지 않고 잘 잡게 해주기 때문에 킬을 많이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파츠에요. 

용도 요약 : 좀비 킬을 많이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파츠. 일반 좀비나 일반 숙주한테 확인사살을 박아도 잘 진화하지 않아서 무조건 죽여버릴 수 있다.

4. 슬로우 파츠
장착한 무기한테 맞으면 4%/5%/6%의 확률로 3초간 이동속도 20%/25%/30% 감소

이 무기는 연사력이 빠른 '기관총'이나 '기관단총'등에 장착하면 거의 무조건 발동시킬 수 있어서 좋은 파츠에요. 발동만 되면 좀비가 3초동안 거의 움직이지 못하므로 엄청난 방어능력을 갖게 해주는 파츠! 프리즘 소드의 슬로우와 똑같은 판정이에요.

하지만 헤비좀비 같은 탱커 좀비 한텐 효과가 약하니 주의하세요. 이 파츠는 기동성이 빠른 물몸 여성형 좀비들, 특히 라이트 좀비한테 매우 효과적이니 이리저리 점프하며 귀찮게 하는 라이트 좀비나 체이서 같은 좀비가 있다면 슬로우 파츠를 장착한 기관단총 혹은 기관총을 쏴서 느리게 만든후 바로 녹여버릴 수 있어요.

저격소총처럼 연사력이 느린 무기에 사용하면 발동확률이 거의 크리티컬 급으로 낮으니 거의 안터지니까 비 추천해요. 터지더라도 3초밖에 안되서 허무하게 끝..

+좀비 시나리오에서 몹들에게 광역 슬로우 효과를 주는 용도로 사용 가능! 좀비 시나리오에서의 발동확률은 높은 편이에요.


-좀비 시나리오 용 파츠-

쓰임새가 좀비 시나리오 밖에 없거나 다른 모드에선 별로 추천 안 하는 파츠.

1. 헬스 업 파츠
장착 시 최대 체력 11%/14%/17% 증가

거의 좀비 시나리오 전용 파츠에요. 좀비 모드에서도 체력이 늘어나서 좋긴 하지만 그냥 뱀피릭을 끼는게 낫거든요. 근데 영웅 플레이 할때 혹은 좀비 라이즈를 할땐 주무기 보조무기 근접무기 3종류에 헬스업 장착하고 하면 체력이 3천대 6천대가 되서 좀젯 체력증가 까지 뜨면 1만대까지 올라가는 엄청난 체력 돼지 탱커가 될 수 있지만 그냥 재미용..헬스업으로 증가한 체력은 뱀피릭이나 보급을 먹고 피충해야 차니 주의하세요! 

좀비 시나리오에선 높은 난이도로 갈 수록 데미지가 높아지기 때문에 1천대 체력이면 바로 녹을 수 있어요. 따라서 헬스 업을 필수로 장착해 2천 이상을 만들어야 의문사 하지 않으니 헬스업은 무조건 필수! 


2. 에어백 파츠
좀비 폭탄에 맞을 시 50%/60%/70% 확률로 좀비 폭탄 피해량과 반동 감소.
별명 : 좀비 시나리오 THANATOS-9 농사 전용 파츠

이 파츠는 주무기에 사용해서 좀비 모드에서 에임 지진 나는 것을 없애거나 좀폭 데미지를 줄일 수 있을 것 같지만 6티어라도 70% 확률로 터지는 것이기 때문에 효과가 거의 없다시피 하고 좀폭이 터지기 시작하면 한 두개로 끝나거나 계속 날아오고 화면 흔들림이 아예 없어지는게 아니기 때문에 에임 지진 나는 것은 똑같아요. 

좀비모드에서 좀폭에 죽지 않기 위해 에어백을 사용하는 것 보단 뱀피릭을 장착해 체력을 회복해서 버티는 것을 추천! 그 외 베놈가드 자폭이나 아크샤 스킬 같은 건 에어백이 아예 안 먹혀요..

그리고 좀비 시나리오에선 좀비 무리중에 좀폭을 던져대는 좀비가 있는데, 이걸 맞으면 많이 아파서 THANATOS-9 들고 잠수할때 뱀피릭으로 피흡하는것을 넘어 체력을 깎아버릴 수도 있고 주변에 좀비가 안 오면 뱀피릭으로 피흡이 안되기 때문에 좀비가 다가올 시간동안 좀폭을 맞으며 버텨야 하는데, 에어백 파츠를 끼면 해결돼요. 

용도 요약 : THANATOS-9에 뱀피릭과 에어백을 달고 잠수하면 로스트 시티 맵을 마우스 좌클만 누르고 있어도 클리어 가능! 좀비 시나리오 농사할때 좀폭에 맞아 죽지 않게 도와주는 파츠에요.

3. 보스 데미지 업 파츠
장착한 무기의 좀비 시나리오 보스 피해량이 12%/17%/22% 증가
별명 : THANATOS-7 전용 파츠

쓰임새가 정말 THANATOS-7에 칼날 충전하고 버리는 식으로 모아서 한번에 쏘는 용도 밖에 없어요. 6티어여도 22% 증가밖에 안되서 쓰레기 파츠.

-모든 모드에서 추천하지 않는 파츠-

파츠의 성능이 애매하고 쓰임새도 부족한 파츠에요. 

1.아머 브레이크 파츠
장착한 무기의 방어구 피해량 15%/20%/25% 증가

이 파츠는 좀비 아머가 증가하고 난 이후 아예 효과를 볼 수 없는 파츠가 되었어요. 물론 좀비z 극 초반 1레벨일땐 열광도 없고 좀비의 아머가 1천 이하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원래부터 아머를 잘 깎고 아머가 없는 상대에게 높은 피해량을 주는 좀젯 1레벨 '샷건' 무기에 사용하면 피해량이 대략 20~30% 증가하는 효과를 볼 수는 있어요. 

그 외의 상황에선 좀비의 아머가 다 깎여서 높은 피해량을 주기도 전에 좀비가 죽거나 진화해버리니 아무런 효과를 볼 수 없어요.

2. 힐링 캔슬 파츠
4%/5%/6% 확률로 좀비의 체력 회복을 6초간 봉인

이 파츠는 부두좀비의 스킬과 일좀,사이코등의 F1 키를 눌러 사용하는 체력 회복기, 시간이 지나 체력을 회복하는 기술을 막는 파츠인데, 슬로우 파츠와 동일하게 오직 기관총,기관단총에만 장착해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주로 헬게이트를 하거나 환기구 맵에서 엄청나게 많이 몰려오는 부두좀비 떼거지에 힐링 캔슬이 장착된 기관총이나 기관단총을 쏜다면 부두좀비가 엄청난 속도로 녹아내리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오직 부두좀비 떼거지만을 죽이기 위한 파츠. 이 용도 외엔 아무런 쓸모도 없어요

3. 좀비 Z 머니업 파츠
장착한 무기로 얻는 좀비Z 돈이 20%/25%/30% 증가

카스에서 제일 쓸모 없는 파츠. 오직 좀비Z 모드에만 적용되는 것도 모자라 고작 20%/25%/30% 밖에 안 올라서 6티어라도 1만 피해량을 줘서 1000원을 벌면 1300원밖에 못 번다는 쓰레기 파츠. 좀비Z 에서 돈을 많이 번다고 큰 이득이 있는 것도 아니고 증가량도 쓰레기인 왜 만든건지 알 수 없는 파츠.

그나마 쓰임새를 찾아보자면 1레벨때 건부스트와 좀비Z 머니업을 끼고 좀비를 사냥하는 건데, 이 무기로 때려서 얻는 피해량만 계산되는거라 차라리 다른 파츠를 껴서 화력을 보강해 좀비 킬해서 버는 돈이 훨씬 많기 때문에 정말 아무런 쓸모가 없는 파츠.

이 파츠는 '꽝'이라 생각하고 버리시거나 파츠 합성 재료로 사용하거나 묵혀두는걸 추천해요. 절대 장착 금지

------------------------------------------

모든 파츠의 종류와 용도를 자세히 정리해보았어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 복잡해서 잘 모르겠다면?-

1.주무기에는 건부스트 파츠를 장착하고 마음에 드는 파츠 아무거나 고르세요! 마음에 드는 파츠가 없다면 가장 무난한 홀드업이나 뱀피릭 끼세요.
2.보조무기에는 파워업과 크리티컬을 장착
3.근접무기에 스피드업과 나이프 리치업을 장착. 혹시 근접무기 안 쓸거면 파워업과 크리티컬 혹은 스피드업과 크리티컬!

이 3가지만 기억해주시면 될거에요. 

추천 : 7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5
  • 헬스업은 중첩적용 가능해서 시나리오에서 주무기 보조무기 근접무기에 하나씩 넣어도 좋음 + 뱀피릭 필수 Lv. 381사이버네온 2020.12.06
  • 보스 데미지 업 파츠 위치를 잘못 넣었던거 같네요..보스 데미지 업 파츠를 좀비 시나리오 용 파츠로 옮겼어요. Lv. 637아름현이 2020.12.05
  • 에어백파츠와 보스데미지업파츠 자리가 바뀐거같습니다. Lv. 13최고의신카노스 2020.12.05
  • Bad 👎 ~ Lv. 1064모바일에서 등록양민 2020.12.04
  • Good 👍 ~ Lv. 32모바일에서 등록카린이다말로하자 2020.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