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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08 - 디코이 블록을 이용한 허공을 공격하는 갑툭튀 좀비
2020.08.23 09:26 조회 : 1956
Lv. 96익스트림트롤 동물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이번 편은 설명이 살짝 들어갑니다.








갑툭튀 허공공격 좀비 기본세팅입니다.
일단 설명 한번 들어보시고, 이후에 활용해보세요.

>>game.lua

function Game.Rule:OnUpdate(time)
if List then
for _,v in pairs(List) do
if v.user.Waited == true then
v.user.Function()
else
v.user.Waited = true
--온업데이트 1회만에 Function을 발동시키면 간혹 허공공격을 하지 않을 때가 있어서 첫 1회 때는 Waited == true 체크방식으로 대기 상태로 놔둡니다.
end
end
end
end

List = {}
DecoyBlock = {x=10, y=0, z=1} --예제의 경우 디코이 블럭의 좌표값입니다.

function set1 (onoff)

if onoff  == false then return end
Mob = Game.Monster.Create(Game.MONSTERTYPE.NORMAL0, {x=9, y=0, z=1}) 
--좀비를 스폰시키면 기본적으로 x축 양수 방향을 봅니다. (9,0,1)좌표에 스폰시키면 좀비는 디코이 블록을 보고 있게 됩니다. 어디에 스폰시키느냐에 따라서 공격방향조정이 가능합니다.
table.insert(List, Mob)
Mob.user.ListNumber = #List
Mob.user.Function = function() --인게임 업데이트에서 작동할 함수입니다.
Mob.position= {x=1, y=-3, z=1}
Mob:Stop(true)
table.remove(List, Mob.user.ListNumber)
end
end


...스크립트는 대충 이렇습니다. 나중에 하나씩 뜯어고쳐 써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스크립트가 적용된 맵 사용 스크린샷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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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3
  • 정말 위대합니다 선생! Lv. 471아존느덥다 2020.08.29
  • 와 이런방법이 Lv. 186익스트림버니합 2020.08.24
  • 한줄요약: 레버를 당기면 디코이를 공격하던 좀비가 2게임업데이트 후에 (3,0,1) 위치로 이동됩니다! Lv. 96익스트림트롤 2020.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