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이벤트)[좀비라이즈]완벽 그 자체를 구성하는 순수한 결정체
2020.08.04 12:40 조회 : 1732
Lv. 185xx이소룡xx 무현이와친구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유쾌 상쾌 통쾌 라는 말이 있다. 


살아가면서, 기분이 풀리고 고민이 사라지며 쾌활한 마음이 생기는것을 말한다.


바로 이 모드를 축약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슬로건이라고 본다.







이 좀비 모드는 모든 요건을 다 갖추고 있다.


그간 고질병이였던, 1.과금과 무과금의 유저들간의 차이점



2.좀비의 압도적인 하락세





3.전략이 없는 인간의 전술










대표적인 3가지를 보자면, 



1.과금과 무과금의 유저들간의 차이점

과금과 무과금의 유저들의 서로간의 입지가 완전히 좁혀졌다는것이다.


좀비의 슈퍼변이로 인한 2마리의 영웅 좀비의 탄생으로, 기존 레어나 좋은 초월의 과금템들이 그다지 효용성을 느끼찌 못한다는것이다. 이것은 결국 다른 사람들의 협동을 요구하며, 결국 혼자가 아닌 팀 본연으로 합심하여야 해**다. 

이렇기에 무과금의 화력또한 필수조건이 되어, 누구하나 불필요한 자원이 없어졌다.




2.좀비의 압도적인 하락세

좀비는 그간 숨어지내야만 했다. 좀비의 대부분은 숙주나 감염시 구석에 짱박혀 있으며, 오히려 인간을 두려워 하며 도망다녀야했다. 하지만 이번 영웅좀비의 변이를 위해서는 S바이러스를 수집해야하기 때문에 오히려 그 경쟁심으로 많은 좀비들이 활동을 하며 더 쾌적하게 인간 사냥을 할수 있어졌다. 거기에 더해 S바이러스를 7개 수집 완료시 6개를 사용해 영웅좀비로 변이시 이 얼마나 강력해질지 그 기대감으로 플레이를 이끌어냈다.






3.전략이 없는 인간의 전술

그간 인간은 구석에서 짱박혀서 총질하거나 유료 캐쉬템으로 돌아다니면서 무한보급을 먹음으로 학살을 하고 다녔다.하지만 실상 이 모드에서는 그것은 통하지 않는다. 각각 진행로에 영웅 좀비가 있으면 들어가기가 쉽지않다. 가장 확실한 답은 다함께 협동으로 좀비를 제거 하는것이다. 또는 그대로 도주하여 다른 곳에서 싸움을 하던가 등 전략적인 선택이 중요해졌다.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아주 좋은 밸런스를 갖춘 모드가 등장하여, 본연의 좀비 아포칼립스의 맛을 잘 살렸다. 좀비는 인간보다 강해**다! 라는 기본적인 상식을 일꺠워주며 그에 몰이밤을 더해준다는 것이다.






게임 룰은 아주 단순하다.

인간이 살아남던지 인간이 전멸하던지..



하지만, 기존 좀비모드와 다른것은 S 바이러스의 유무이다. 

이 바이러스는 인간시 어시스트나 킬을 통해 얻으며

좀비시 감염이나 떨어진 S바이러스 상자를 통해 얻는다.




인간은 2개의 s바이러스를  소모하므로서 20초간 한가지의 좀비 특성을 얻을수 있으며, 누적적으로는 버프도 발현된다.


좀비는 7개의 s바이러스가 차면 6개의 s바이러스를 소모하여 영웅 좀비로 된다.





여기에서 영웅 좀비는 2가지가 있다.


1.타이런트

2.아라크네





타이런트



이 영웅은 헬 하운드와 돌진 스킬을 사용한다.

지옥개를 소환하여 인간을 찾아 공격을 하게 하며, 또한 정면에 무대뽀로 돌격하여 적을 죽이는 기술이다.

1.장점

패시브로 절대적인 넉백 기능이 있다. 어떤 넉백도 들지 않는 한대맞기라도 한다면 피가 얼마든 인간은 경직으로 인해 결국 사망한다.


지옥개의 적 탐지기능으로 숨어있는 인간을 찾을수도 있다. 또한 개는 점프로도 각종 장애물을 혼자 올라가며 적을 지속적으로 괴롭힌다.


너무 먼 거리면 돌진 스킬을 사용해서 적까지 거리를 단축시키자.




2.단점

너무 느린 이속 , 보통 좀비들의 걷기 걸음과 비슷한 수준이다. 

크기가 너무 커서 적의 타켓의 1순위다.




파훼법 

가장 큰 역할은 보이드의 블랙홀이다. 블랙홀에는 끌려가기 때문 ! 

홀소도 마찬가지, 홀소의 데미지는 가히 엄청나서 2방만 제대로 방어하면 그대로 나가떨어지며 사망한다.








아라크네


거미형태의 여자 캐릭터의 좀비며 빠른 이속과 2단 점프를 가지고있다. 적에게 순식간에 돌진하는 거미줄 분사와 데미지와 이속 감소  효과를 준다.


1.장점

기동성이 가히 압도적이다.  인간이 있는 뒤쪽 벽면에 거미줄을 던지면 그대로 일직선으로 빠른 돌진이 가능하다.
이경우는 보이드나 헬하의 경직 다른 경직을 무시하고 그냥 돌진하여 그 자리로 달려간다. 이때 공격이 가능하므로 옆으로 빠지는 인간도 쉽게 잡을수 있다.


이동속도를 낮추는 거미줄을 바닥에 친다.  거리가 좀 가깝기 때문에 멀리는 못쏘지만 뎀지와 이속감소 효과로 적을 순식간에 제압이 가능하다.



2.단점

2가지 스킬을 다사용시 사실상 메리트가 사라진다. 압도적으로 스킬로 먹고 사는 좀비다. 상황을 적절하게 봐가면서 스킬을 사용하자.




파훼법 

스킬이 빠진 거미는 근접공격에 약하다. 스킬이 다 빠진 것을 확인한후 바로 근접공격으로 피해를 주면 순식간에 녹는것을 발견할수 있다. 






이 외에도 영웅 좀비도 혼자보다는 다수의 다양한 좀비들과 협동을 해서 서로 전략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 모드는 모두가 즐길수 있는 모드이다. 최대한의 밸런싱으로 다른 사람과의 협동을 강조하는 이 모드는 좀비 본연의 맛을 가장 잘 표현한 모드이다.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