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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 프레임드랍의 원인
2020.07.25 13:11 조회 : 2727
Lv. 437언더스코어 듀얼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스튜디오에서 프레임드랍(랙)을 일으키는 주범들을 알아봅시다.



1. 조명


조명이 너무 많이 부착되어 있으면 그곳을 바라보는 것 만으로도 상당한 프레임 드랍을 일으키게 됩니다.

천장에 구멍을 내서 자연광을 끌어다 쓰거나 조명 사이의 간격을 넓게 배치해보세요.



2. 장식


장식도 프레임드랍에 영향을 줍니다. 숲을 만든다고 나무나 풀들을 많이 배치하는 건 좋지 않습니다.


3. 혈흔, 총알 자국


제일 중요한 것들입니다. 위의 두 가지는 창작자가 임의로 조절할 수 있는 것들이지만 혈흔과 총알자국들은 오래 전투

를 벌이다 보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들이기 때문입니다. 스튜디오 건데스매치 맵으로 실험을 해 본 결과 처음에는 99

프레임을 유지하였으나 15분쯤 흘러 총알자국과 혈흔이 많아지기 시작하니 50프레임 정도로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 키를 누르고 아래의 콘솔 명령어를 입력해야 합니다.



mp_decals 0


총을 벽에다 쐈을 때 총알 자국이 남지 않도록 해 줍니다. 다만 스프레이도 보이지 않으니 주의하십시오.


violence_hblood 0

violence_ablood 0


상대방에게 총을 쐈을 때 피가 튀지 않도록 해 줍니다.




4. 끼임 현상


기존에 있던 더스트나 이탈리아 같은 맵들은 벽이 종잇장처럼 얇은 반면에 스튜디오는 기본적으로 

정사각형의 블록을 배치하여 맵을 만들기 때문에 블록의 히트박스와 플레이어 모델의 히트박스가 충돌하여 

끼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벽에 바짝 붙어서 가다보면 이동하다가 뚝뚝 끊기는 현상을 경험하실 수 있는데

그게 바로 끼임 현상입니다. 이를 랙으로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모든 스튜디오맵에서 발생하는 것이고 

스튜디오 모드 자체의 허점이기 때문에 그냥 감수하고 플레이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추천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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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
  • 우리는 정말 렉에 대해서 몰랐습니다. 정말! 위대합니다 선생! Lv. 658huzursuzluk 2020.07.29